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외국 정상들이 혀 끝으로 만난 중국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4.08.01일 15:14
  (흑룡강신문=하얼빈) 중국의 미식은 역사가 유구하고 종류가 다양하며 풍격이 독특하다. 많은 외국 정상들은 중국의 이런 미식에 매료되기도 했다. 그러나 그들이 선호하는 맛은 같지가 않았다. 이번 기 도편으로 보는 뉴스는 중국요리에 맺힌 외국 정상들의 감정을 파헤쳐 본다.

  하나

  외국 정상:메르켈

  요리 명칭:궁바오지딩

  2014년7월6일, 청두를 방문한 메르켈 독일 총리는 요리사가 궁바오지딩을 만드는 과정을 지켜 본 뒤, 익숙하게 젓가락을 놀리더니 한 접시를 모두 비웠다. 그리고 맛이 좋다며 칭찬을 연발했다.

  둘

  외국 정상:올랑드 프랑스 대통령

  요리 명칭:뤄버 탕위안

  2013년4월, 중국을 방문한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이 상하이의 한 호텔에서 가진 만찬에서 10위안 짜리 디저트 뤄버 탕위안이 맛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아 호텔의 특색 요리를 무색케 했다. 올랑드 대통령은 한 차례 강연에서 파리의 미식을 ‘서방의 상하이’로 거듭나게 해야 한다고 발언해 중국 미식에 대한 호감을 숨김없이 드러냈다.

  셋

  외국 정상:자크 시라크 프랑스 대통령

  요리 명칭:마파두부

  자크 시라크 전 프랑스 대통령은 여러 번 쓰촨요리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다. 특히 마파두부는 아무리 먹어도 싫지가 않다고 했다. 시라크는 중국요리사를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04년, 중국을 방문한 시라크는 특별히 청두를 찾아 정통의 쓰촨요리를 맛보기도 했다.

  넷

  외국 정상:스티븐 하퍼 캐나다 총리

  요리 명칭:하퍼족발

  2012년2월, 스티븐 하퍼 캐나다 총리는 베이징의 한 음식점에서 식사를 했다. 이 음식점의 겨자 맛에 끌린 하퍼 총리는 이날 음식점의 대표 요리인 ‘라오탕 족발’을 겨자에 찍어 먹는 특이한 식이법을 사용했다. 그 맛은 상큼했다고 한다. 사후 해당 음식점에서는 ‘하퍼족발’을 요리로 출시했다.

  다섯

  외국 정상:클린턴

  요리 명칭:절인 풋콩

  1998년,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은 상하이 방문에서 뤼보랑음식점의 특색 반찬인 절인 풋콩을 맛본 뒤 맛있다면 한 접시를 더 요구했다. 상하이의 대표적인 가정 요리인 절인 풋콩은 그 뒤로 더욱 유명해졌다.

  여섯

  외국 정상:버락 오바마

  요리 명칭:광둥식 디저트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2009년 중국 방문 때 젓가락을 숙련하게 사용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오바마의 젓가락 솜씨로 보아 평소 중국 요리를 애식했을 것이라고 했다. 오바마는 광둥식 디저트, 차사오바오, 새우 속 물만두, 사오마이를 즐겨 먹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곱

  외국 정상:바이든

  요리 명칭:자장면

  2011년8월, 바이든 미국 부통령은 특별히 베이징 구러우 부근의 작은 음식점을 찾아 자장면을 먹었다. 미국 주중대사관이 대사관 웨이보에 소식을 전하자 네티즌들에 의해 신속하게 퍼져나갔다.

  여덟

  외국 정상:카메론

  요리 명칭:샹차이완즈

  2013년12월4일, 카메론 영국 총리는 청두를 방문하고 청두 전통의 마라샤브샤브를 먹었다. 매운 맛을 꺼리지 않는 듯 카메론 총리는 젓가락질을 멈추지 않았으며 그중 샹차이완즈를 가장 즐겨 먹었다.

  아홉

  외국 정상:푸틴

  요리 명칭:물만두

  푸틴 러시아 대통령 역시 중국요리를 유독 좋아했다. 푸틴 대통령은 집에서도 자주 중국요리를 만들어 먹는다며 그중 중국 물만두를 가장 즐겨 먹는다고 했다.

  열

  외국 정상:

  요리 명칭:안후이요리

  2013년 10월, 러시아 총리가 안후이를 방문했다. 총리는 그번 방문에서 즉흥적으로 안후이요리를 맛볼 것을 요구했다. 모듬요리, 안후이식 볶음밥, 안후이식 이핀구 등 요리를 맛 본 총리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출처: CCTV.com 한국어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33%
50대 17%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