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음식/맛집
  • 작게
  • 원본
  • 크게

영혼을 데우는 리조토

[기타] | 발행시간: 2014.10.09일 10:37
쌀쌀한 요즘, 허한 속을 따뜻하게 데워 줄 리조토

조석으로 선선해진 날씨, 헛헛한 속을 따뜻하게 채워줄 음식이 당긴다. 생쌀과 갖은 재료를 한데 볶아 볶음밥처럼 만들기 쉽지만 훨씬 더 촉촉하고 덜 기름진 별별 리조토를 소개한다.

맛있는 리조토 만드는 방법

1 씻은 쌀은 체에 밭쳐 30분간 불린 다음 볶아야 설익지 않는다.

2 약한 불과 중간 불 사이에서 저어가며 볶아야 타거나 눌어붙지 않고 고루 익는다.

3 국물을 여러 번에 나눠 넣어야 쌀이 죽처럼 퍼지지 않고 심지가 살아 있어 씹는 맛이 좋은 알단테 상태가 된다.


단호박 치킨 리조토

쌀 100g, 껍질 벗긴 단호박 100g, 닭 가슴살 1조각, 다진 양파 1/4컵, 다진 마늘 1작은술, 닭 육수 4컵, 버터 2작은술, 올리브오일 · 파르메산 치즈가루 1큰술씩

1 단호박과 닭 가슴살은 사방 1cm 크기로 굵직하게 썬다.

2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과 버터를 두르고 다진 양파와 다진 마늘을 볶는다.

3 매운 향이 돌면 불린 쌀을 볶는다. 쌀알이 말개지면 닭 육수 1컵을 붓는다.

4 국물이 졸아들면 다시 닭 육수 1컵을 넣고 볶기를 2회 더 반복한다.

5 4의 국물이 졸아들면 남은 닭 육수 1컵, 단호박, 닭 가슴살을 넣고 볶는다. 닭이 익으면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그릇에 담고 파르메산 치즈가루를 뿌린다.

TIP 닭 육수가 없으면 치킨 스톡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치킨 스톡은 간이 되어 있어 따로 소금 간을 하지 않는다.

3가지 치즈와 흑미 리조토

검은 찰현미 100g, 올리브오일 1큰술, 버터 2작은술, 다진 양파 4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채소 국물 4컵, 고르곤졸라 치즈 60g, 파르메산 치즈가루 2큰술, 체다 치즈 15g, 생크림 1/4컵, 후춧가루 조금

1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과 버터를 두르고 다진 양파와 다진 마늘을 볶는다.

2 매운 향이 돌면 불린 검은 찰현미를 볶는다. 고루 볶이면 채소 국물 1컵을 붓는다.

3 국물이 졸아들면 다시 채소 국물 1컵을 넣고 볶기를 2회 더 반복한다.

4 3의 국물이 졸아들면 남은 채소 국물 1컵, 3가지 치즈, 생크림을 넣고 볶는다. 고루 볶은 다음 후춧가루로 간한다.

TIP 딱딱한 현미 대신 꼬들꼬들하면서 차진 맛이 좋은 찰현미를 사용한다. 이때 검은 찰현미를 사용하면 마치 오징어 먹물을 넣은 듯한 색을 낼 수 있다.

취나물 된장 리조토

쌀 100g, 취나물 60g, 표고버섯 2개, 두부 50g, 다진 양파 · 된장 2큰술씩, 다진 마늘 1작은술, 멸치 국물 4컵, 식용유 1큰술

1 취나물은 3cm 길이로, 표고버섯과 두부는 굵직하게 썬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양파와 다진 마늘을 볶는다.

3 매운 향이 돌면 불린 쌀을 볶는다. 쌀알이 말개지면 멸치 국물 1컵을 붓는다.

4 국물이 졸아들면 다시 멸치 국물 1컵을 넣고 볶기를 2회 더 반복한다.

5 4의 국물이 졸아들면 남은 멸치 국물 1컵, 취나물, 표고버섯, 두부, 된장을 넣고 볶는다.

토마토 해산물 리조토

쌀 100g, 해물 육수(오징어 1/2마리, 새우 6마리, 바지락 8개, 올리브오일 1큰술, 화이트 와인 1/2컵, 물 3컵), 다진 양파 1/4컵, 다진 마늘 1큰술, 시판 토마토소스 1/2컵, 바질 잎 4장, 올리브오일 1큰술,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오징어와 새우는 한입 크기로 썬다. 바지락은 해감한다.

2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1의 해산물을 볶는다. 화이트 와인을 붓고 한소끔 끓으면 물을 붓고 해산물을 마저 익힌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 양파와 다진 마늘을볶는다.

4 매운 향이 돌면 불린 쌀을 볶는다. 쌀알이 말개지면 2의 해산물을 걸러낸 해물 육수 1컵과 토마토소스를 붓는다.

5 국물이 졸아들면 다시 해물 육수 1컵을 넣고 볶기를 2회 더 반복한다.

6 5의 국물이 졸아들면 남은 해물 육수 1컵, 2의 해산물, 채 썬 바질을 넣고 볶은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메종

료녕신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사진=나남뉴스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어 하이브를 향해 거침없는 막말을 쏟아내 화제가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공식 석상임에도 민희진은 '개저씨', '시XXX', 'X신', '양아치', ‘지X’ 등 비속어를 쓰면서 현 상황에 대한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