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인물기업
  • 작게
  • 원본
  • 크게

기술혁신으로 자체 브랜드 창출하는 '창미달'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5.01.12일 09:26
인물이름 : 김창호

《창미달》회사 김창호리사장이 새로 개발한 불루투스(蓝牙耳机)에 대해 소개하고있다

  김창호(金昌浩) 프로필

  1971년 9월 17일, 흑룡강성 탕원현 탕왕조선족향 출신

  1993년 가목사공학원 졸업

  청도창미달전기유한회사 리사장

  청도조선족기업인협회 제7, 8회 회장

  전국조선족기업인협회 부회장

  세계한상대회운영위원회 위원장

  교남시정협 상무위원

  교남시소수민족련합회 회장.

  (흑룡강신문=하얼빈) 계속되는 금융위기와 중일무역의 하락, 인건비 상승 등 원인으로 연해지역 조선족기업들이 경영난에 봉착해 고전하는 가운데 청도창미달전기유한회사 리사장 김창호(44세)는 《기업의 유일한 생존전략은 끊임없이 자주적인 기술혁신으로 자체 브랜드를 창조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는 새로운 브랜드창출 전략으로 기수를 돌려 불경기의 도전을 새로운 성장의 기회로 만들고있다.

  기자일행은 청도 교남시에 자리잡고있는 창미달(昌美達)전기유한회사를 찾아갔다. 김창호리사장은 로동복차림을 한채로 우리를 반갑게 맞아주며 공장을 한바퀴 빙 돌아보면서 소개했다.

  김창호 소개에 따르면 《창미달》 회사 이름 또한 깊은 뜻이 담겨져있었다. 번영창성을 의미하는 자신의 이름 중간글자 창(昌)자와 아름다운 제품을 의미하는 부인(김미옥)이름 중간글자 미(美)자를 따다 거기에 목표달성을 의미하는 달(達)을 합성한것이다. 김창호는 회사 이름에 걸맞게 기업을 운영해가는 기업인임이 틀림없다.

  《기업이 발전하려면 자체 브랜드 개발해야》

  《창미달》의 자산은 1억원, 호경기일 때 2007년엔 플라스틱사출품 수출로 년간매출액이 1억 7000만원 최고봉에 달했었다. 하지만 금융위기로 경영난에 봉착했을 땐 7000만원으로 급락하기도 했었다. 기업의 운명을 결정하는 관건적인 시각, 김창호는 재래의 운영방식을 자주적인 기술혁신 전략으로 신제품연구개발에 도전했다.

  김창호는 《누구나 써도 편하게 쓸수 있는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는것이 소망이다》고 말한다.

  김창호는 우선 2011년부터 금형사업에 대한 핵심기술투자를 본격적으로 늘여 2012년부터 금형 내외가공을 시작해 매출액 1000만원을 2014년엔 2000만원을 올렸다.

  또 아이템(항목)을 잡으려고 상점, 시장을 다녔고 탄탄한 금형설계, 프로그람설계 연구팀원들을 이끌고 광주, 심수 등 지역을 돌면서 시장조사를 진행했다.

  김창호는 신제품 개발때에는 바이어(客户)와 함께 밤을 새우면서 밤낮없이 실험하고 고치고 했다. 2일-3일 련속 집에도 못가고 쏘파에서 30분씩 새우잠을 자면서 성공할 때까지 한우물을 팠다.

  《공든 탑이 무너지랴.》 김창호는 끝내 2013년부터 자체기술개발로 CMD브랜드의 공기청정기, 차량용청정기, 정화샤워기를 20만대 이상씩 규모생산에 성공했다. 또 2014년 4월부터 새로운 기술혁신으로 고음질의 불루투스(蓝牙耳机)를 개발해냈다.

  김창호는 《새로 개발한 CMD브랜드의 공기청정기 등은 소주, 광동, 위해 등 지역에 대리점들이 있는데 범위를 더 넓게 확대할 타산이다. 그리고 불루투스는 재래의 불루투스보다 음악소리가 맑고 깨끗하여 주변 지인들의 인정과 환영을 받고있는 상황인데 새해부터 본격적으로 판매에 들어가게 된다》면서 《좋은 제품일지라도 홍보도 뒤따라야 할것이다》며 소탈하게 웃었다.

  김창호는 기업이 발전하려면 끊임없이 기술혁신을 해야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직원들도 동시에 성장해야 한다며 인재양성과 직원들의 대우에도 조금도 소홀치 않았다.

김창호사장이 현장에서 기술지도를 하고있다

  《하고싶은 일 있으면 도전해보라》

  흑룡강성 탕원현 탕왕조선족향 출신인 김창호사장은 《하고싶은 일 있으면 도전해보라, 후회없는 삶을 사는것이 내 인생의 가치관이다.》고 말한다.

  1993년 대학을 졸업한 김사장은 일본기업들이 대거 밀려들던 1994년 청도로 진출했으며 대학에서 전자기술을 전공한 우세를 발휘해 청도에 정착한 삼미(미쯔미)일본회사에 취직했다.

  김창호는 2001년 년말까지 8년동안 이 회사에 근무하며 근면,성실 문화를 몸에 익혔다. 처음 1년동안 그는 사전을 들고다니며 열심히 일본어공부를 했다. 일본인과의 일상대화가 가능해지니 회사관리인들과 소통도 잘 이루어졌다. 김창호의 정직하고 신용을 잘 지키는 인간됨됨이로 일본사장은 그를 일본에 연수를 보냈다. 1998년부터 1999년까지 일본연수를 하는 기간 그는 아침 8시부터 저녁 5시 반까지는 현장에서 일하며 기술과 관리를 배웠고 저녁 6시부터 8시까지는 일본어교육을 받았다.

  2002년 김창호는 새로운 삶을 개척하기 위해 부인과 함께 다시 일본으로 갔다. 2년동안 다른 일본전자업체에 근무하며 기술과 관리방식을 익혔고 인맥을 쌓았다.

  김창호는 《당시 일본에서 근무하면 먹고 사는 문제는 아무것도 아니였지만 독립적으로 창업하려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 단연 귀국했다》고 말한다. 관리가 첫째인 일본기업에서 한우물을 파며 기술과 관리방식을 익힌 밑천이 튼튼했기때문에 그만큼 확신도 컸다.

  《시작이 절반, 꾸준히 하면 앞이 보인다》

  김창호는 일본에서 귀국후 2004년 4월부터 창업준비를 시작, 그해 8월에 정식 가동했다.

  김창호가 귀국하여 창업한다는 말을 듣고 한회사에서 2년간 함께 근무했던 일본인친구가 10만딸라(당시 80만원)를 내놓으며 사업에 보태라고 했다. 김창호의 정직함이 일본친구에게 믿음을 주었다.

  김창호는 부인과 함께 번 돈 80만원과 일본인친구가 빌려준 돈을 합쳐 총 160만원을 종자돈으로 청도황도개발구에 로동자가 20여명되는 작은 회사를 설립했다. 현재는 직원이 380여명이 된다.

  김창호는 초창기에는 밤을 새며 기계설비를 조립하고 시험가공을 했다. 첫 제품을 가공할 때 련 며칠 실패를 거듭했다. 일본바이어가 오기로 한 날자가 하루하루 다가와 마음이 재더미가 되듯 타들어갔다.그러나 끝을 보고야마는 김창호의 《뚝심》은 드디여 빛을 보게 됐다.

  일본바이어가 오기로 한 날 아침 새벽에 샘플이 나왔다. 김사장은 그길로 옷을 갈아입고 일본바이어를 만나 첫 오다를 받았다. 참말로 고비사막에서 물을 찾아헤매다 오아시스를 만난 짜릿한 기분이였다. 입소문을 타고 오다가 하나둘씩 늘어나 창업 이듬해인 2005년엔 3200만원의 매출을 올려 대성공을 했다.

  김창호는 《시작이 절반이라, 꾸준히 하다보면 점점 앞이 보인다》며 경험을 털었다.

  김창호는 운영자금이 딸리는 상황에서도 그해 년말 일본친구가 빌려준 10만딸라를 우선 상환해주었다. 그리고 2007년에는 사례금으로 420만원을 일본친구에게 주었다.그 일본친구는 로동자로 일하며 어렵게 살면서도 《회사경영이 어려우면 다시 가져다 쓰라》며 사례금으로 준 돈을 은행에 몽땅 예금해두고 일전 한푼 쓰지 않고있다고 한다.

  《사회적책임감 있어야 사회가 조화롭다》

  《사회적인 책임감이 중요하다. 책임감이 있어야 사회가 윤활할수 있다. 주변의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어야 한다.》 김창호는 늘 이렇게 말했고 또한 행동에 옮겼다.

  그는 자체의 기업을 운영하는 한편 사회적으로 청도조선족기업인협회 제7, 8회 회장, 전국조선족기업인협회 부회장,세계한상대회운영위원회 위원장,교남시정협 상무위원,교남시소수민족련합회 회장직을 맡은 기간 높은 책임감으로 조선족교육, 문화, 경제 등 발전에 많을 기여를 해왔다.

  청도에서 조선족기업인협회를 비롯한 여러 협회들이 설립되기 시작했다.조선족 여러 사회단체 회장들은 서로가 일심협력하여 《민속문화축제》등 대형활동을 통해 민족전통문화를 고양해감에 리더역할을 해왔으며 경제지원에 협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창호는 또 개인적으로도 애심을 베풀었다. 서울대학에서 공부하는 할빈출신 조선족학생의 가정이 어렵다는 말을 전해듣고 2011년부터 매년 3만원씩 대주고있으며 2012년엔 청도 정양조선족학교에 청도조선족기업인협회 회장단이 30만원을 기부했을 때 김창호본인이 5만원을 기부했다. 또 2012년부터 고향인 탕원현조선족중학교에 매년 3만원씩 련속 10년동안 장학금을 지원키로 했다.

청도 교남시에 자리잡고있는 창미달(昌美達)전기유한회사 정문

  출처: 길림신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5%
10대 0%
20대 17%
30대 17%
40대 42%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5%
10대 0%
20대 0%
30대 8%
40대 17%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XX 힘든데 그만 좀" 김새론, 또 의미심장 게시물 '빛삭' 무슨 일?

"XX 힘든데 그만 좀" 김새론, 또 의미심장 게시물 '빛삭' 무슨 일?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새론이 또다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의미심장한 게시물을 올렸다가 삭제해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날 20일 김새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두 개의 게시물을 업로드했다가 김수현과의 사진처럼 금방 삭제했다. 삭제한 게시물에는 김새론이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배우 박보영이 최근 가수 임영웅 콘서트 티켓팅을 연석으로 2장 성공한 가운데, 성공 비하인드와 예매 꿀팁을 영웅시대에게 공개했다. 지난 19일 박보영은 팬 플랫폼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팬들과 소통하며 임영웅 콘서트 예매 후기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박보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난임으로 인해 어렵게 아이를 얻은 방송인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가 뱃속에 있는 태아의 성별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행복해다홍' 에서는 '아기성별 최초공개, 착상 시기부터 임신 초기까지 절대 하지 않은 것'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