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뷰티/패션
  • 작게
  • 원본
  • 크게

투명피부 만드는 6가지 방법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5.01.26일 08:50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어느 계절이나 윤기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은 마음은 같을 것이다. 하지만, 피부색에 대해서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여름에는 구릿빛 피부가 건강한 느낌을 주면서 예뻐 보이고, 겨울철에는 눈처럼 하얀 피부가 아름다워 보인다. 하지만 파운데이션이나 색조 화장을 통해서 하얀 피부를 표현하다 보면 얼굴이 동동 떠다니는 느낌이 들 수 있다. 자연스럽게 피부 속부터 투명하고 하얀 피부를 만들기 위한 생활 수칙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1. 묵은 각질 제거

↑ 맑은 피부

피부의 최 외각에 위치한 각질층은 주기적으로 탈락하는데, 이런 각질층의 재생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으면 묵은 각질이 피부 외층에 두껍게 붙어 있게 된다. 그리고 이 묵은 각질은 피부를 칙칙하게 보이게 만드는 주범이 된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딥클렌징 방법을 통해서 묵은 각질을 제거하면 훨씬 맑고 하얀 피부를 가질 수 있다. 단, 각질층을 인위적으로 과도하게 없앨 경우 피부의 장벽 기능에 손상을 입어 예민해지거나, 문제성 여드름 피부가 될 수 있으니 강한 스크럽이나 때밀기, 화학적 박피를 유발하는 제품 등의 사용은 피해야 한다.

2. 자외선 차단제의 생활화

자외선 차단제를 겨울에도 바르고, 실내에서도 발라야 하는 것은 이제 상식으로 받아들여 지고 있다. 특히 겨울철 눈이 내린 날이나 스키장 등에서는 자외선이 눈에 반사되어 훨씬 강한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시간을 체크해서 중간중간 꼼꼼히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 외에도 각종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 병변을 발생하므로 자외선 차단제는 기초 제품으로 생각하고 잊지 않고 바르는 것을 생활화해야 한다.

3. 비타민C의 섭취

비타민C는 멜라닌 합성을 막고, 콜라겐 합성을 도와주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과일 섭취를 꾸준히 하는 것은 하얀 피부를 갖는 기초공사와 같다. 비타민C의 적절한 섭취는 피부 미백 뿐만 아니라 다크서클이나 잡티개선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더욱더 신경을 써야 한다.

4. 미백 성분 함유 제품 사용

미백을 위한 기능성 화장품은 선택할 때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다. 하나는 성분을 잘 따져 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장하거나 광고한다면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과거 수은 함유로 인해 문제가 되었던 미백 화장품 역시 입소문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지만 결국 문제점이 밝혀지면서 큰 이슈가 되었던 적이 있다.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청에 미백 성분으로 등록된 물질은 나이아신아마이드, 닥나무추출물,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 아스코빌테트라이소팔미테이트, 에칠아스코빌에텔, 알파-비사볼올, 유용성 감초 추출물 등 8가지가 있다. 이 물질들도 일정 함유량 이상일 때 미백 기능을 한다. 따라서 제품 선택 시 꼭 성분을 따져볼 필요가 있다.

5. 한약재 중에서 미백 기능을 도와주는 약재

의이인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율무로 한약재 중에 외용제로도 널리 사용되는 약재이다. 의이인은 팩으로 사용하면 각질과 피지를 흡착해서 제거해 주는 작용을 하며, 미백 작용을 한다. 더불어 배농 작용이 뛰어나고 피부질환 개선 효과가 높아, 예로부터 사마귀와 같은 피부 질환에 다용했다. 율무가루를 우유나 발효유와 섞어서 바르고 가볍게 맛사지 한 후 마르기 전에 씻어내는 방법으로 1~2주일에 1회 정도 활용하면 좋다.

6. 몸이 건강해야 피부도 맑음

만성 변비에 시달리는 사람이 피부가 좋을 수 있을까? 생리통과 생리불순으로 고생하는데 다크써클도 없고 푸석하지 않은 피부를 가질 수 있을까? 결국, 안색이라는 것은 몸의 상태를 드러내는 거울이다. 따라서 방치하고 있는 질환이 있다면 치료를 먼저 하고, 생활 습관 가운데 음주나 수면 부족, 불규칙한 식습관이 있다면 고가의 화장품을 사용하기 전에 이 부분을 먼저 수정해야 한다.

하이닥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40%
10대 0%
20대 10%
30대 20%
40대 0%
50대 10%
60대 0%
70대 0%
여성 60%
10대 0%
20대 10%
30대 30%
40대 2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배우 김지훈(44)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에서 사이코패스 사업가로 변신해 이목을 끌었던 배우 김지훈(44)이 헐리우드에 진출한다. 김지훈의 헐리우드 첫 작품은 아마존 프라임 오리지널 시리즈 ‘버터플라이’로, 이 작품은 동명의 그래픽노블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XX 힘든데 그만 좀" 김새론, 또 의미심장 게시물 '빛삭' 무슨 일?

"XX 힘든데 그만 좀" 김새론, 또 의미심장 게시물 '빛삭' 무슨 일?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새론이 또다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의미심장한 게시물을 올렸다가 삭제해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날 20일 김새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두 개의 게시물을 업로드했다가 김수현과의 사진처럼 금방 삭제했다. 삭제한 게시물에는 김새론이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배우 박보영이 최근 가수 임영웅 콘서트 티켓팅을 연석으로 2장 성공한 가운데, 성공 비하인드와 예매 꿀팁을 영웅시대에게 공개했다. 지난 19일 박보영은 팬 플랫폼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팬들과 소통하며 임영웅 콘서트 예매 후기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박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