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뷰티/패션
  • 작게
  • 원본
  • 크게

안면홍조에 대한 궁금증 A to Z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5.01.28일 08:56
가벼운 안면홍조는 감정, 온도 변화 등에 의해 일반인에게도 정상적으로 보일 수 있는 반응으로 반드시 치료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그 정도가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을 정도로 심화된다면 악화 원인을 찾아 제거해주고 적절한 치료법으로 일상에 불편함이 없도록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후에도 주변 온도 변화, 습관, 환경 등에 의해 피부 혈관은 지속해서 자극 받게 되므로 홍조증상이 다시 악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치료의 목표는 충분한 치료로 증상의 완화를 이룬 후 주기적인 유지 치료로 호전 상태를 유지해나가는 것입니다.

안면홍조는 대부분 적절한 치료나 관리 없이 방치될 경우 시간이 흐를수록 점차 심해지는 경향을 보이게 되므로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치료하고 꾸준하게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안면홍조에 관한 궁금증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안면홍조, 홍조란 무엇인가요?

감정의 변화나 주변 환경의 온도 변화로 수축하고 있던 혈관이 이완되면서 얼굴이 갑작스럽게 붉어지거나 이유 없이 항상 붉은 상태를 말합니다. 신체 여러 부위 중 특히 얼굴에 빈번하게 나타나는데, 이는 면적에 비해 혈관의 밀도가 높으므로 외부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얼굴 중에서도 양 볼은 다른 부위에 비하여 진피 내에 혈관이 많이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더 쉽게 붉어집니다.

◇ 지속적인 안면홍조, 만성인가요?

혈관의 민감도가 증가된 상태로 인해 수시로 얼굴이 붉어졌다 가라앉는 홍조로 시작되어 점차 진행되면 고정적인 홍반 상태의 홍조로 발전하게 됩니다. 치료 없이 방치된 상태로 시간이 흐르다 보면 피부 표면에 확장된 실핏줄이 양 볼에 산재하는 모세혈관확장증이 동반되고, 종국엔 코와 뺨 등 얼굴의 중심 부위에 구진이나 농포 등이 만성적으로 발생하며 호전과 악화가 반복되는 주사로 발달하게 됩니다. 이 중 주사는 홍조의 마지막 단계로서 만성적인 안면홍조 질환이라 볼 수 있습니다.

◇ 안면홍조 메디컬 스킨케어란?

↑ 스킨케어

안면홍조는 예민해지고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우선이며, 충분한 수분 및 영양 공급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모든 제품은 자극이 없는 제품이어야 하며, 될 수 있으면 피부과 전문의의 조언에 따라 화장품도 본인 피부에 적합한 제품을 추천 받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건조한 겨울은 피부 장벽의 약화로 자외선이 피부에 도달하는 양이 상대적으로 증가함에 따른 광노화가 홍조 증세를 더욱 가속화 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상시 자외선 차단제를 적어도 외출하기 30분 전에 충분히 바르셔야 합니다. 또한 각종 피부 질환의 후유증으로 홍조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으므로 피부 질환의 발생 시 적극적으로 치료 받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세안 시에도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 물 온도는 홍조 증상을 심화시킬 수 있으므로 미지근한 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무자극 클렌저 제품으로 세안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 피부과 전문의가 말하는 안면 홍조증을 예방하기 생활습관 10가지

1 .평소 외출 할 때 보습제와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발라 준다.

2. 극심한 온도 변화에 직접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

3. 뜨거운 차, 커피, 음료수나 담배, 술,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4. 약산성의 자극 없는 세안제나 비누를 사용한다.

5. 세안 시 뜨거운 물을 사용하지 말고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세안하며, 찬물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6. 의사의 처방 없이 약국에서 피부 연고를 구입해 얼굴에 오랫동안 바르지 않는다.

7. 사우나와 찜질방 같은 경우는 가급적 삼가되 이용 시에는 단시간 이용하는 것이 좋다.

8. 등산이나 스키 같은 겨울철 스포츠는 마스크 등을 착용하여 양쪽 볼의 극심한 온도 변화를 막아준다.

9. 약을 처방받을 때는 안면홍조를 유발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본다.

10. 가려움 등 증상이 동반된 홍반 발생 시 적극적으로 피부과 전문의의 치료를 받는다.

하이닥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습근평 총서기는 새 라운드 과학기술혁명과 산업변혁에 직면해 혁신강도를 높이고 신흥산업을 육성하며 미래산업을 앞당겨 포진시키고 현대화 산업체계를 완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올 1분기 규모 이상 첨단기술 제조업의 증가치가 동기 대비 7.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흑룡강성 기업 발명 특허 산업화률 전국보다 13.9%포인트 높아

흑룡강성 기업 발명 특허 산업화률 전국보다 13.9%포인트 높아

4월 22일, 제24회 '4·26 세계 지적재산권의 날'을 앞두고 흑룡강성 지적재산권국, 성위 선전부, 성 고급인민법원, 성 공안청, 성 시장감독국은 공동으로 '2023년 흑룡강성 지적재산권 보호 현황' 뉴스 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 현장 흑룡강성 지적재산권국 당조서기,

연길, 100세 로전사에게 특별한 연회 베풀어

연길, 100세 로전사에게 특별한 연회 베풀어

“생전에 옛전우들을 만나보고 싶습니다.” 지난 3월초, 연길시 ‘로전사의 집’ 봉사중심 당지부 서기 겸 리사장인 서숙자(徐淑子)가 룡정에서 로전사들을 방문할 때 항일전쟁, 해방전쟁, 항미원조전쟁에 참전던 99세의 로전사 부극훈(付克勋)을 처음 만나 이야기를 나누

처음 자주적으로 연구제작한 초심수대양시추선 ‘드림 ’호

처음 자주적으로 연구제작한 초심수대양시추선 ‘드림 ’호

9대 실험실 선적, 백대 넘는 설비 장치 자연자원부 중국지질조사국의 소식에 따르면 우리 나라가 처음으로 자주적으로 연구제작한 초심수대양시추선 ‘드림’(梦想)호는 이미 시험조정과 내장단계에 들어섰으며 올해 내에 전면적으로 건설될 예정이다. 광동 광주시 남사구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