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음식/맛집
  • 작게
  • 원본
  • 크게

[연길맛집]《청주돌솥밥》그윽한 향, 소장거리서 솔솔~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5.02.27일 14:36
⊙ 하루 12시간 영업, 밤 9시가 되면 문 닫아

⊙ 주방장은 초창기부터 15년동안 동조한 료리사



《해장국거리》,《24시간거리》로 불리는 연길시 공원가 소장거리에서 맛으로 승부하는 《청주돌솥밥》.

연길에서 《해장국거리》로 불리는 연길시 공원가 소장거리(牛市街). 밤늦은 시간에 더 호황을 누리는 이곳이다. 해장국, 소고기국, 청국장 등 술군들의 해장음식을 주메뉴로 하고있는 이곳의 대부분 음식점들은 손님을 한명이라도 더 끌기 위해 24시간 영업을 시행하고있다.

하지만 이를 거절하며 하루 12시간 영업을 고집하며 밤 9시만 되면 문을 닫는, 유독 돋보이는 음식점이 한집 있으니 이곳이 바로 《청주돌솥밥(清柱石锅饭,0433-2739797)》이다.

개업한지 1년 3개월 되는 이 식당의 본《근거지》는 룡정시. 15년째 조선족 전통음식점을 경영하며 단지 맛 하나만으로 경쟁업체들에 승부수를 던져왔다.



《청주돌솥밥》의 석봉옥사장.

2000년, 싸이판에 가서 한국봉제회사 검사원으로 3년간 근무하고 귀국한 석봉옥(48세)은 우연하게 친구의 소개로 룡정시5중 부근에 《전주설렁탕》을 개업한다. 이미 결혼한지 몇년째 되는, 아이까지 있는 아줌마였지만 장국 한번 제대로 끓일줄 모르는 그녀의 《무모한》 선택에 지인들은 반기를 들고 나섰다.

하지만 한다면 해내고야 마는 성격인 석봉옥은 단돈 1만 5천원으로 영업중인 80평방메터의 음식점을 인계받고 모집한 3명의 직원과 함께 창업의 길에 나섰다.

간단한 전 부치기부터 하나둘 배워가던 석봉옥은 료리학, 영양학 서적들을 통해 전통적인 조선족료리외에도 새로운 료리개발에 게을리 하지 않았다. 하지만 서적을 통한 전수에 한계를 느낀 그는 료리기술 강습에 눈길울 돌렸다.

2007년, 연변조선족전통음식협회의 김순옥회장 등과 함께 서울에서 개최된 서울세계관광음식박람회에 참가해 전통료리의 진수를 섭렵하기 시작한다. 그 외에도 한국에 갈 때마다 맛집기행을 다니고 맛집들에서 며칠씩 주방일 도우미로 일하며 조리법을 하나둘 배워나갔다.



사장의 후한 인심만큼이나 푸짐하고 먹음직스러운 소고기닭알고추졸임.



매콤달콤한 연변식 매운순대볶음



영양만점의 소선지볶음.



담백한 맛으로 녀성고객과 아이들이 즐겨찾는다는 녹두전김무침.

사장의 후한 인심만큼이나 푸짐하고 먹음직스러운 소고기닭알고추졸임, 매콤달콤한 연변식 매운순대볶음, 영양만점의 소선지볶음, 담백한 맛으로 녀성고객과 아이들이 즐겨찾는다는 녹두전김무침과 여러 가지 영양만점 돌솥밥......석봉옥의 끊임없는 탐구와 연찬으로 《청주돌솥밥》의 특색료리들이 하나둘 탄생하고 인기를 누려가고있다.

2004년에 석봉옥은 룡정중학교(과거의 룡성시 대성중학교) 부근에 400평방메터의 《청주돌솥밥》을 개업했다. 몇년사이, 룡드레우물가의 작은 도시-룡정에서 《청주돌솥밥》은 인기식당으로 군림했고 룡정시내 조선족음식점중 세손가락안에 꼽을 정도로 성장하며 2013년 11월에 240평방메터의 《청주돌솥밥》연길1호점을 개업하기에 이른다.

연길시내 많은 음식점들이 공동히 겪고있는 고초중의 하나가 바로 높은 월급을 줘도 조선족일군을 초빙하지 못하는 현실이다. 15년전 초창기부터 같이 일해온 룡정시복무공사의 제3대 료리사가 《청주돌솥밥》의 주방장을 맡고있다.

22명 일군중 한족이 대부분. 하지만 그들은 조선족 전통료리의 정석을 고집하는 석봉옥의 스타일에 맞게 다듬어져 맛갈진 조선족 전통료리의 진수를 연변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아낌없이 선물하고있다.

오늘도 석봉옥의 《청주돌솥밥》의 그윽한 향기는 룡드레우물가의 룡정에서, 연길의 《24시간거리》에서 소비자들의 코끝을 유혹하고 발길을 잡아끌며 혀끝을 자극하고 마음을 행복하게 한다.



《청주돌솥밥》의 인기메뉴 총집합.

편집/기자: [ 유경봉 ] 원고래원: [ 길림신문 ]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0%
10대 0%
20대 0%
30대 20%
40대 4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40%
10대 0%
20대 0%
30대 20%
40대 2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임신 중 자궁근종 발견" 이은형♥강재준, 깡총이 걱정에 눈물

"임신 중 자궁근종 발견" 이은형♥강재준, 깡총이 걱정에 눈물

최근 임신한 이은형이 깡총이(태명)에 대한 미안함에 눈물을 흘렸다. 지난 22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2' 에서는 개그맨 부부 이은형과 강재준 부부가 임신에 대한 심경을 솔직하게 털어놔 화제가 되고 있다. 결혼 후 7년만에 부부는 최근 임신 소식을 전

"녹취록있다VS삼혼 알았다" 선우은숙-유영재, 치닫는 폭로전... 충격

"녹취록있다VS삼혼 알았다" 선우은숙-유영재, 치닫는 폭로전... 충격

최근 배우 선우은숙과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유영재가 파경을 맞이한 가운데, 각종 폭로로 인한 의혹이 발생해 대중들에 충격을 주고 있다. 먼저 두 사람은 결혼 1년 6개월만에 이혼 소식을 전했다. 이혼발표 당시에는 '성격차'로 보도됐으나, 이후 유영재에게 사실혼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사진=나남뉴스 와이프에게는 필요한 신발 한 켤레 사주지 않고 친구들에게는 술자리 비용을 턱턱 내는 고딩엄빠 남편의 모습에 서장훈이 분노했다. 오는 24일 방송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38회에서는 김지은, 김정모 청소년 부부가 출연한다. 극과 극 통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