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스포츠 > 축구
  • 작게
  • 원본
  • 크게

다소 실망스런 연변팀 첫 홈장경기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5.04.12일 10:33

선제꼴을 터뜨리고 있는 하태균선수.

오랜만에 축국경기에 구경에 나아갔다. 오랜 가뭄끝에 내랜 비는 연변의 봄을 적시면서 삶과 세월속에 지친 축구팬들의 마음도 적셔주는듯했다.

2승1무의 화려한 시작을 맞이하는 연변장백산축구팀 몇년째 부진한 성적으로 몸살을 앓고 있지만 그래도 축구를 사랑하는 연변의 축국팬들은 연변축구의 새도약을 꿈꾸면서 축국장으로 향하였다.

2014년에 을급리그에 떨어졌다가 구사일생으로 살아남은 연변장백산축구팀에 축국팬들은 잔뜩 기대에 부풀어 있었다. 게다가 첫 홈장경기이고 사령탑도 새로 한국감독을 모셔온터라 연변축구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하는 축국팬들은 설레이는 마음을 안고 삼삼오오 떼를 지어 축국장으로 향하였다.

경기가 시작되기 직전에 비까지 그쳐서 하늘도 우리편이 되여준듯한 느낌이 들었다. 기다리고 기다린끝에 경기가 시작되였다. 연변팀은 442전술로 임하였고 심수우항팀은 351전술로 임하였다. 경기초반에 기대와는 다르게 심수우항팀에서 오히려 경기의 주동권을 공제하면서 경기를 지배 하였다. 연변팀은 기대와는 다르게 공격선, 미드필드선과 후방선의 3선배합이 매끄럽지 못하면서 경기의 주도권을 내여 주는듯 하였다. 특별히 미드필드선의 체계적인 방어가 많이 미숙할뿐만 아니라 공격조직은 더군다나 어수선하여 선수사이에 단거리 패스가 번번히 실수로 이어졌다.

선수들의 개인기의 미숙과 홈장경리라는 압박감에서 번번히 장가리패스로 공격선에 공을 투하하여 득점을 시도하는 락후한 전술로 이어지었는데 장거리패스의 번번한 실수로 실망감을 안겨 주었다. 심수우항팀도 발휘가 좋지 않아서 다행스러운 일이 였다.

연변팀에서는16번 오영춘선수, 4번 조명선수 , 20번 최민선수의 방어가 좋왔으며 미드필드진영에서는 10번 찬톤선수 ,공격선에서 9번선수 스티브와 18번선수 하태균선수의 발휘가 좋왔으나 조직력의 미숙함으로 효률적인 공격이 이루어 지지 못하였다. 반면에 심수팀에도 보수적인 축구를 조직하면서 장거리 패스로 연변팀에 대한 공격을 시도 하였지만 번번히 실패로 돌아갔다. 연변팀은 10번 찰튼수의 발에서 우측공격이 활력을 띠였으나 꼴은 좌측공격으로 이루어졌고 전술적인 배합으로 이어졌다기보다는 우연한 사건으로 이루어 졌다고 볼수 있었다. 39분만에 연변팀골키퍼의 어처구니 없는 실수로 꼴을 내주고 말았다.

후반전에도 량측에서의 진공은 좋와진 느낌이 보이지 않았고 전술적인 변화도 보이지 않았다. 연변팀은 개혁파와 같아서 개혁을 시도하는듯 보였지만 결국은 락후한 축구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심수우항팀은 보수파와 같아서 보수적인 축구를 그대로 하고 있었다. 총적으로 두팀의 시합은 다소 실망스로운 경기를 보여 주었으며 1:1의 결과는 합리적인 결과로 보인다.

저자는 다음과 같은 견해를 권하고 싶다.

1. 미드필드진에서 체계적인 수비와 빠른 공격시도를 했으면 하고 공격과정이 미리 계획된 전술로 이어졌으면 한다.

2. 좌측에서 수비와 공격에 더욱 힘을 보강하기를 바란다.

3. 대당의 문전 진공에 더 많은 선수가 공격에 가담하고 빠른 공격가운데서 챤스를 확보하는 훈련을 보강했으면 한다.

4. 고정불변하는 전술도 중요하겠지만 대방의 전술과 매개운동원들의 개인특점과 움직이는 습관, 운동원들사이의 배합하는 전술특점등 더 구체적이고 섬세한 조사와 연구를 하고 보다세밀한 상응한 대책을 냈으면 한다.

5. 수비가운데서도 구역수비와 층층수비를 보강하면서도 공을 차단하고 공격으로 바꿀시에 공격로선을 향상념두에 두면서 성숙하고 계획있는 공격으로 바뀌였으면 한다.

/ 축구팬:최철수

편집/기자: [ 김룡 ] 원고래원: [ 길림신문 ]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33%
30대 33%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1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잘 찼어요!!
답글 (0)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사진=나남뉴스 와이프에게는 필요한 신발 한 켤레 사주지 않고 친구들에게는 술자리 비용을 턱턱 내는 고딩엄빠 남편의 모습에 서장훈이 분노했다. 오는 24일 방송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38회에서는 김지은, 김정모 청소년 부부가 출연한다. 극과 극 통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장영란이 6번째 눈 성형수술을 받은 뒤 자녀들의 솔직한 반응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2일 장영란의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서는 한의사 남편 한창과 두 자녀와 외식에 나선 장영란의 모습이 담겼다. 공개된 영상 속 장영란은 아이들이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연합뉴스] 박지원 하이브 CEO(최고경영자)가 민희진 어도어 대표를 두고 불거진 사태와 관련해 "회사는 이번 감사를 통해 더 구체적으로 (진상을) 확인한 후 조처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3일 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