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스포츠 > 축구
  • 작게
  • 원본
  • 크게

지략으로 일궈낸 3점 이상의 가치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5.07.13일 07:36

경기후 팬들에 인사하는 찰튼과 스티브선수. (김룡기자 찍음)


연변장백산팀이 경기하면 할수록 짜임새 있고도 완벽에 가까운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연변팀에 있어서 이번의 대 하북화하전은 지난 5월 30일 있은 대련아르빈전에 이어 다시 한번 자신의 실력을 가늠하는 관건중의 관건경기였다. 다시 말하면 대 대련아르빈전이 상대를 갑급의 선두주자 보좌에서 끌어내리고 자신이 그 자리에 오르는 경기였다면 이번 하북화하전은 자기 자신이 《갑급의 제왕》임을 재 확인시켜 주는 관건경기었다.

또한 2~3위팀들 사이의 점수차이를 보다 벌려지게 한 경기였고 슈퍼리그를 향한 보폭을 한걸음 크게 뗀 경기여서 3점 이상의 가치를 창조한 경기로 보아진다.

올 갑급리그 후반단계에 들어 첫 관건경기라고 할수 있는 이번 대 하북화하전은 실력전이면서도 지략전이였다. 전반 경기를 통해 보여지다싶이 상대방은 연변팀에 비해 개인적으로는 그 신체구조, 그 속도와 돌파력 등을 볼 때 한차원 우세라 할수 있었다. 특히 최근 한국 전북현대로부터 영입한 에두선수는 중국 인민페로 1억원을 쏟아붓을 정도로 몸값이 상당한 선수로서 경기내내 연변팀한테 있어 위험한 존재였기에 관전하면서 손바닥에 땀이 고이는 순간이 한두번이 아니였다.

《하북화하팀은 갑급리그에서 아주 강하고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었으며 우리 팀은 개인적으로 비교해서는 상대보다 약한건 사실이었다. 그러나 축구라는 것은 혼자 하는 것이 아닌 팀 스포츠기에 상대보다 빨리 생각하고 행동하라는 주문을 했다.》

보도브리핑에서 박태하감독이 언급하다싶이 이번 경기는 연변팀과 하북화하팀간의 지력을 겨루는 경기였다. 경기전 연변팀의 박태하감독은 상대방의 경기력을 고도로 중시, 상대방은 7번 에두선수를 앞세우고 경기초반부터 맹공격을 가해올것을 예측했으며 맹목적인 맞공격보다는 상대방의 공격을 견제하는 기초상 득점을 노리는 경기를 운영했다. 즉 상대방이 지난 수요일에 축구협회컵경기를 치러 체력상 일정한 한계가 있을것이라 분석하면서《선견제 후강타》의 전략방침을 제정했다.

박태하의 전략전술은 맞아 떨어졌다. 전반전 연변팀은 몇번의 실점위기가 있었지만 구역수비와 협력수비에 착안점을 두면서 상대방의 밀물공세를 막아내며 실점을 모면하는데 성공하였으며 후반 들어 5분내에 스티브의 선제꼴로 상대방의 기선을 제압했다. 상대방은 첫 꼴을 허락한 뒤 조급증서와 체력한계를 보이였으며 점점 연변팀이 리드하는대로 끌려다니기 시작했다.

한편 전반전에 상대방의 맹공격을 성공적으로 견제하면서 체력적 여지를 보유한 연변팀은 박태하감독의 포치대로 맹공격을 들이댔고 후반 35분경 상대방의 수비 허점을 이용하여 두번째 꼴(스티브)에 성공하면서 하북화하팀의 추격의지를 짓뭉개놓았다. 특히 스티브의 두번째 꼴이 터진 후 상대방은 전반 3선 진영에 거쳐 모래탑처럼 무너지기 시작, 경기종료를 앞두고는 꼴키퍼의 실수로 연변팀 13번 김파선수한테 추가꼴을 허락하는 《보기 구차한 장면》까지 연출하여 강팀이란 자존심마저 땅에 떨어지며 구겨졌다.

선수들은 박태하의 전략 및 기전술 포치를 잘 관철했다. 톱에서 하태균이 상대방 수비에 의해 꽁꽁 묶이자 량측변선의 스티브와 찰튼 그리고 공격형 미드필더인 리훈이 맹활약하면서 상호 공간을 만들어주었고 마침내 득점기회는 스티브한테 주어졌으며 스티브가 이러한 몇차례의 득점기회 중 두번 득점에 성공하면서 자신의 훌륭한 컨디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선수들의 고도로 되는 집중력이 무실점과 다득점에 크게 이바지, 마지막 종료를 앞두고 상대방 꼴키퍼의 실수까지 낱낱이 읽으면서 이를 리용해 추가꼴을 터트린것이 좋은 실례가 된다.

아무튼 객관실력상 하북화하보다 한차원 약한(?) 상황에서 연변팀은 무실점과 다득점(3 : 0)에 성공했으며 상대방과의 점수차이를 벌리려던 목적도 이루었다. 그리고 하북화하와의 두번 대결을 통해 상대방보다 현저하게 향상된 연변팀의 경기력을 엿볼 수 있으며 갑급 앞순위를 차지하는 《강팀》들과의 경기를 통해 올시즌의 연변팀이야말로 가장 강유력한 슈퍼리그진출 후보임을 보여주었다.

연변팀 대 하북화하전 말그대로 월드컵에 못지 않는 한차례 치렬하고도 정채로운 게임이였다.

/길림신문 축구론평원 민함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83%
10대 0%
20대 17%
30대 42%
40대 25%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7%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7%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XX 힘든데 그만 좀" 김새론, 또 의미심장 게시물 '빛삭' 무슨 일?

"XX 힘든데 그만 좀" 김새론, 또 의미심장 게시물 '빛삭' 무슨 일?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새론이 또다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의미심장한 게시물을 올렸다가 삭제해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날 20일 김새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두 개의 게시물을 업로드했다가 김수현과의 사진처럼 금방 삭제했다. 삭제한 게시물에는 김새론이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배우 박보영이 최근 가수 임영웅 콘서트 티켓팅을 연석으로 2장 성공한 가운데, 성공 비하인드와 예매 꿀팁을 영웅시대에게 공개했다. 지난 19일 박보영은 팬 플랫폼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팬들과 소통하며 임영웅 콘서트 예매 후기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박보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난임으로 인해 어렵게 아이를 얻은 방송인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가 뱃속에 있는 태아의 성별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행복해다홍' 에서는 '아기성별 최초공개, 착상 시기부터 임신 초기까지 절대 하지 않은 것'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