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기상천외
  • 작게
  • 원본
  • 크게

'6세 소녀'로 살고 싶어 가족·직장 다 버린 52세 남성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5.12.14일 08:28

【서울=뉴시스】캐나다의 스텐펀니 월슈트(52)는 46세 때 자신의 성 정체성은 여성이라며 커밍아웃을 해, 현재는 양부모를 만나 6세 소녀의 삶을 살고 있다. 그는 예쁜 드레스를 입고 색칠공부를 하며 6세 여자아이의 삶을 만끽하고 있다. 사진은 스텐펀니(가운데)와 양부모이 모습이다.


7명의 자녀와 부인을 둔 건장한 체구의 캐나다의 한 남성이 자신의 성 정체성은 여성이라며 '6세 여자아이'의 삶을 살고 있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11일(현지시간) 6세 여자아이의 삶을 살고 있는 사연의 주인공 스테펀니 월슈트(52)에 대해 보도했다.



캐나다 토론토에 살고 있는 그는, 46세가 되던 해 자신은 트랜스젠더라는 것을 밝히고 아내와 이혼했다. 트랜스젠더란 성 정체성이 신체성별과 반대인 경우를 가리키는 말로, 꼭 성전환자만을 일컫는 것은 아니다.



현재 스테펀니는 자신을 '6세 여자아이'로 인정해주는 양부모를 만나 행복하게 살고 있다. 그는 단발머리를 하고, 치마를 입는다. 또한 인형놀이와 색칠공부 등을 하며, 시간을 보낸다.



"내 양부모와 그들의 자녀, 손주들은 나를 6세 소녀로 인정해주고 받아준다"고 스테펀니는 말했다. "나는 초등학교 때 소녀로 살지 못했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소녀의 삶을 살아보고 싶다"고 설명했다.



그는 1년 전에는 8세 소녀의 삶을 살았다. 그러나 양부모의 7살된 손녀가 "여동생이 갖고 싶어"라고 말하자 나이를 6세로 낮췄다.



그는 겨울에는 집 앞에 쌓인 눈을 치우고 양부모에게 용돈을 받기도 하고, 7살된 양부모의 손녀와 색칠공부 등을 하며 여자아이로서의 삶을 누리고 있다.



"이건 치료의 한 방법이다","약을 안 먹어도, 자살 충동 같은 것은 안느낀다. 그냥 노는 것이 치료다"라고 스테펀니는 말했다.



스테펀니가 6세 소녀로 살기까지의 과정은 쉽지 않았다.



그는 평생을 멀쩡한 남자로 살다가 돌연 자신의 성 정체성을 여성으로 바꾼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본명은 폴, 직업은 기술자였다. 특히, 독실한 천주교 신자였다.

그는 사실 결혼 전부터 자신의 성 정체성을 여성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그러나 트랜스젠더로 산다는 것은 험난한 과정이기 때문에 노력해 극복하려 했다.



그가 자신의 성 정체성을 여성으로 자각한 것은 초등학교 무렵부터다. 초등학생 때, 예쁜 드레스를 입고 학교에 오는 여자 친구들을 보면 질투심에 사로잡히곤 했다.



그는 자신의 성 정체성에 대한 혼란을 이겨내고 결혼을 했다. 그러나 그는 결혼을 하고 나서도 여자 옷에 대한 집착을 버리지 못했다.



심지어 그의 아내가 그에게 여자 드레스를 사주며 위로하기도 했지만, 그는 46세때 트랜스젠더로 살겠다고 선언하게 된다. 그리고 이를 받아들일 수 없던 아내와 이혼했다.



그는 트랜스젠더임을 선언하고 모든 것을 잃었다. 직장도 다닐 수 없었으며, 집에서 나와 떠돌아 다니다 노숙인 센터에서 지낸 적도 있다.



자녀들도 혼란스러워했다. 아들 피터는 "아빠. 아빠가 여자 옷을 입고 다니는 것을 보는 것이 정말 당황스러워요. 그런데 아빠가 그런 것이 좋다면, 저는 괜찮아요. 사랑해요 아빠"라고 편지를 썼다. 그러나 피터에게 친구들은 "역겹다"고 말했다.



스테펀니는 이런 상황이 힘들어 두 차례나 자살 시도를 했다. 그는 "트랜스젠더라는 것을 밝힌 것은 내 생애 가장 힘든 일이었다"고 회상했다.



그러나 다행히도, 토론토에 있는 한 교회의 도움으로 그는 6세 소녀의 삶을 살 수 있게 됐다. 그 교회의 신자들은 대부분 LGBT(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트랜스젠더를 총체적으로 이르는 말)로 이뤄졌다.



그는 자신의 소원대로 예쁜 드레스를 입고, 화장을 하고, 색칠공부를 하며 6세 소녀의 삶을 즐기고 있지만, 동시에 트랜스젠더에 대한 인식 전환을 위해 집회에 참석하는 등의 활동도 하고 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47%
10대 0%
20대 26%
30대 21%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3%
10대 0%
20대 16%
30대 21%
40대 16%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3월 21일밤, 길림대학중일련의병원 의료구조직승기가 상처입은 위급환자 한명을 싣고 평온하게 병원의 국가긴급의학구조기지 립체중계쎈터 계류장에 착륙했다. 이는 이 병원에서 처음으로 완성한 야간비행 운송이였다. 환자는 한 중년남성으로 당일에 기계에 상처를 입

80대 할머니의‘좋은 친구 방송’들어보셨습니까?

80대 할머니의‘좋은 친구 방송’들어보셨습니까?

84세 김선녀할머니 4년째 자체 온라인방송 견지, 사람들에게 힘과 용기 주고 싶다 집에서 핸드폰으로 방송원고를 록음하고 있는 김선녀할머니 목소리만 듣고서는 방송인이 올해 80대 고령 로인이라고는 전혀 믿겨지지 않는다. 목소리의 발음, 감정이며, 정서까지... 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