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칼럼 > 칼럼
  • 작게
  • 원본
  • 크게

붉은 원숭이해 희망도 붉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6.01.06일 08:49
작성자: 김희수

  (흑룡강신문=하얼빈) 힘찬 청양의 울음소리를 들은지 바로 어제 같은데 벌써 양울음소리도 미약해지고 붉은 원숭이의 웃음소리가 은은히 들려온다. 을미년(乙未年)의 착한 청양은 가고 병신년(丙申年)의 엉덩이가 빨간 재주군 원숭이가 희망을 안고 뛰여온다.

  운동부족인 나는 언제부터인가 뻐스와 리별하고 걸어서 출퇴근했다. 보행코스는 뻐스코스와 달리 다양하게 선택할수 있어 좋았다. 나는 공원다리를 지나는 코스가 아니라 공원안을 가로질러 돌다리를 건너는 코스를 선택했다. 거리를 줄이려는 원인도 있었지만 더 중요한것은 지나가면서 공원의 경치, 특히 원숭이를 곁눈질하려는 의도였다.

  그렇게 나는 출근하면서 한번 흘끗, 퇴근하면서 한번 슬쩍 원숭이들을 곁눈질 했고 여유가 있을 때면 가까이 다가가 재롱을 부리는 원숭이를 구경하기도 했다. 나처럼 매일 두번씩 원숭이를 구경할수 있는 “행운”을 가진 사람도 드물것이다. 그런데 나의 이런 “행운”이 새해부터 더는 따르지 않을번한 작은 에피소드가 있었다. 단위에 변동이 있어 새해부터 하남으로 출근하게 될것으로 기본상 결정이 나있었다.

  그래서 나는 언제 다시 볼지 모르는 원숭이앞으로 다가가서 “잰내비야, 안녕!”하고 작별인사를 했다. 그리고 한동안 원숭이를 구경하다가 휴대폰을 꺼내 사진을 찍었다. 무엇보다도 여태껏 날마다 보던 원숭이를 원숭이해에 마음껏 볼수 없다는것이 서운했다. 출근길이 달라지면 일부러 공원에 가지 않고는 원숭이를 볼수 없게 되는것이다.

  그런데 얼마 안되는 사이에 일은 180도로 돌아 변동이 없이 원상태로 돌아가는것으로 최종 결정이 났다. 그 순간 “원숭이해에 원숭이를 날마다 볼수 있게 되였구나”하고 안도의 숨을 내쉬였다.

  희망찬 새해에 원숭이는 희망의 나무에 올라 이리뛰고 저리뛰고 분주히 돌아칠것이다. 우리도 원숭이해를 맞아 가슴 설레이는 날에 새 희망을 안고 새 출발을 하면서 분주히 돌아칠것이다. 원숭이해에 흉내 잘 내는 원숭이를 흉내내는것도 흥미있는 일이 되리라 믿는다.

  원숭이는 사람을 가장 많이 닮은 동물로 흉내를 잘 낸다. 우리도 원숭이처럼 흉내를 잘 내보자. 하지만 우리는 맹목적으로 흉내 내지 말고 나쁜것은 버리고 좋은것만 흉내내자. 그른것은 버리고 옳은것만 가려서 흉내내자. 찌꺼기는 버리고 알짜만 골라서 흉내내자. 기계적으로 흉내만 내지 말고 알짜만 섭취해 참신하고 기발한 자신만의 창발력을 발휘해 기적을 만들자.

  원숭이는 팔이 길다. 우리도 원숭이처럼 긴팔을 가져보자. 하지만 우리는 긴팔로 남의것을 가져오거나 남을 때리지 말고 긴팔을 뻗쳐 힘든 사람을 도와주자. 또 내게 차려진것을 남에게 빼앗기지 않도록 긴팔을 뻗쳐 내것을 챙기고 내것을 지켜보자.

  원숭이는 꾀가 많고 지혜롭다. 우리도 원숭이처럼 꾀와 지혜를 가져보자. 하지만 남을 해치고 탐욕만 챙기는데 얕은 꾀를 부리지 말고 범행이나 음모를 꾸미는데 지혜를 악리용하지 말고 다 같이 희망을 키워 성공하고 복을 누리는데 꾀를 쓰고 지혜를 모아보자.

  원숭이는 민첩하다. 우리도 원숭이처럼 민첩하게 살아보자. 하지만 행동만 민첩하게 하는 원숭이가 되지 말고 민첩한 행동과 민첩한 사고능력을 겸비한 인간으로 거듭나야 한다.

  원숭이는 타고난 재주군이다. 누구나 잘 아는 손오공을 련상하게 된다. 우리도 원숭이같은 재주군이 되여보자. 공부 잘해 출세하고 농사도 잘 짓고 장사도 잘 하는 재주를 가져보자. 돈을 잘벌어 가족이 함께 살고 민족이 모여살고 두번째 아이 낳는 재주도 가져보자.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진다는 속담이 있다. 나무에서 떨어지는것은 두려운것이 아니다. 두려운것은 한번 나무에서 떨어졌다고 다시 나무에 오를 엄두를 내지 못하는 일이다. 파란만장한 가시덤불 같은 인생길에서 희망의 나무에 오르다가 한두번쯤 떨어지는것은 누구나 다 할수 있는 자그마한 실수이다. 왜서 나무에서 떨어졌는가를 생각해 그 답을 찾은후에 다시 나무에 오르면 희망이 현실이 될것이다. 더구나 붉은 원숭이해에 우리의 희망이 아침노을처럼 붉게 타오름에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3월 21일밤, 길림대학중일련의병원 의료구조직승기가 상처입은 위급환자 한명을 싣고 평온하게 병원의 국가긴급의학구조기지 립체중계쎈터 계류장에 착륙했다. 이는 이 병원에서 처음으로 완성한 야간비행 운송이였다. 환자는 한 중년남성으로 당일에 기계에 상처를 입

80대 할머니의‘좋은 친구 방송’들어보셨습니까?

80대 할머니의‘좋은 친구 방송’들어보셨습니까?

84세 김선녀할머니 4년째 자체 온라인방송 견지, 사람들에게 힘과 용기 주고 싶다 집에서 핸드폰으로 방송원고를 록음하고 있는 김선녀할머니 목소리만 듣고서는 방송인이 올해 80대 고령 로인이라고는 전혀 믿겨지지 않는다. 목소리의 발음, 감정이며, 정서까지... 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