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건/사고
  • 작게
  • 원본
  • 크게

초등생 친아들 때려죽이고 토막유기,이들 부부 왜?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6.01.16일 22:08

초등생 시신 얼굴·머리 멍자국...평소 학대 정황



사망한 초등생 아들의 시신을 훼손해 집 냉동고에 유기한 30대 부부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 중 아버지는 평소에도 아들을 상습적으로 체벌하는 등 학대 정황이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경기도 부천 원미경찰서는 16일 오후 브리핑을 열고 전날 긴급체포한 최모(34)씨와 부인 한모(34)씨를 상대로 A군(당시 7세)의 사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날 오후 아버지 최씨에 대해 아동복지법 위반 및 사체 손괴·유기·폭행치사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어머니 한씨에 대해서도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최씨는 2012년 11월쯤 당시 살고 있던 부천시 원미구 자신의 집에서 사망한 아들 A군의 시신을 훼손한 뒤 집 냉장고 냉동실에 보관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그는 경찰 조사에서 "2012년 10월쯤 씻기 싫어하는 아들을 욕실로 데려가는 과정에서 넘어져 다쳤지만 병원에 데려가지 않고 한 달간 방치하다 아들이 사망했다"고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부인 한씨로부터 '남편이 아들을 지속적으로 체벌했다'는 진술을 확보해 최씨에겐 폭행치사 혐의도 적용했다"고 말했다. 최씨도 경찰에 "아들이 평소 말을 잘 듣지 않아 체벌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A군의 시신 훼손은 최씨가 주도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씨는 "당시 직장에 있다가 남편의 연락을 받고 집으로 오니 A가 죽어있었다"며 "남편의 권유로 친정에 간 사이에 남편이 시신을 훼손해 냉동실에 보관한 사실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하지만 한씨는 "딸의 육아 문제가 걱정돼 경찰에 신고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경찰은 이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A군의 부검을 의뢰했다. 1차 소견에선 A군의 얼굴과 머리에 멍 든 자국이 발견됐다. 하지만 폭행으로 인한 상처인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경찰은 전했다. A군의 시신 일부도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들 부부는 살해 혐의는 여전히 부인하고 있다.

앞서 경찰은 지난 13일 오후 부천시의 한 초등학교로 부터 "2014년 4월부터 결석 중인 학생이 있으니 소재를 파악해달라"는 요청을 받고 A군의 소재 파악에 나섰다.

학교 측은 당일 어머니 한씨와 전화통화를 하던 중 A군의 실종 사실을 파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씨는 "아들이 가출을 했다"면서도 가출 날짜는 물론 A군의 나이도 제대로 모르고 있었다.

경찰은 인천시 부평구에 있는 최씨 부부의 집을 방문해 조사를 하던 과정에서 이들이 아들의 실종신고를 하지않고 찾으려는 노력도 하지 않는 점을 수상하게 여겨 먼저 어머니 한씨를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긴급체포했다. 또 집 인근에 있던 아버지 최씨도 같은 혐의로 긴급체포했다.

이 과정에서 최씨는 A군의 시신이 담긴 가방을 인천시 계양구에 있는 중학교 친구집에 유기한 사실을 털어놨다. 경찰이 최씨의 친구집을 수색한 결과 A군의 시신은 검은색 가방 2개로 나뉘어 발견됐다.

최씨는 "아들이 사망한 뒤 시신을 훼손해 비닐에 넣어 냉동상태로 보관하다가 학교 관계자와 경찰이 집에 찾아올 것이란 아내의 말을 듣고 시신이 발견될 것이 두려워 최근 지인 집으로 옮겼다"고 말했다.

A군은 2012년 4월부터 학교에 나오지 않았다. 그는 같은 해 3월 같은 반 여학생의 얼굴을 연필로 찌르고 옷에 낙서를 해 학생폭력자치대책위원회에 회부됐지만 이후 학교에 나오지 않았다. 한씨는 경찰에서 "아이를 홈스쿨링으로 교육하기 위해 학교에 보내지 않았다"고 진술했다.

그러나 경찰은 최씨 부부가 아들을 살해했을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있다. 최씨가 주장하는 사망 시점보다 7개월 앞선 4월부터 A군이 학교에 나오지 않았다. 또 사고로 숨진 아들의 시신을 훼손해 냉동 보관한 점 등도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경찰 조사 결과 최씨와 한씨는 A군의 친부모인데다 정신병력 등도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 관계자는 "경기지방경찰청에 협조해 범죄심리분석관(프로파일러)을 수사에 투입할 계획"이라며 "부검 결과와 최씨 부부의 진술 등을 토대로 A군의 사인을 판단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중앙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4%
10대 0%
20대 11%
30대 50%
40대 4%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6%
10대 0%
20대 11%
30대 14%
40대 11%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1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그냥 조선족이 아니라서 다행이란 생각밖에 안드네... 자식이 있는 부모로서 이렇게 생각하면 안되는걸 알지만...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답글 (0)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사진=나남뉴스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어 하이브를 향해 거침없는 막말을 쏟아내 화제가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공식 석상임에도 민희진은 '개저씨', '시XXX', 'X신', '양아치', ‘지X’ 등 비속어를 쓰면서 현 상황에 대한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