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림시조선족중학교 «소반화»교육토론및양성회의가 일전 길림시교육국 기초교육처, 길림시교육학원의 공동주최로 교하시조선족중학교에서 개최되였다.
길림지역 조선족중학교 교장, 업무교장, 교무주임과 각 학과 교사 근 100여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주제강좌, 과당교학 참관, 분조토론을 결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길림시의 조선족중학교 «소반화»교육사업에서의 선진적인 방법과 보귀한 경험을 총결, 보급했다.
특히 교하조중의 «소반화»과당교학중의 «소조합작»부분에서 형성된 독특한 모식과 연구성과는 길림시의 조선족중학교 «소반화»교육사업 추진에 시범 및 지도의의가 있었다.
길림시교육학원 민족교육 교연부 주임 신회는 «소조합작 학습 전제는 분조인데 영어일 경우 학생 학습정도에 따라 ABCD조로 나눌수 있고 한어일 경우 학습우수생, 학습곤난생 등 부동한 학과 분조 표준은 다르다. 하지만 총적인 원칙은 동질(同质), 이질(异质) 의 원칙이다.»라고 했다.
/길림시교육학원
편집/기자: [ 최화 ] 원고래원: [ 길림신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