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스타
  • 작게
  • 원본
  • 크게

한류 스타 강타 인터뷰

[기타] | 발행시간: 2016.10.28일 17:48

기자: 안녕하세요! 먼저 저희 인민망 네티즌 여러분께 인사 말씀 부탁합니다.

강타: 人民网网友们 大家好! 我是安七炫。我很开心通过人民网能够与中国粉丝们沟通。 我希望以后在中国见面。 谢谢。

(인민망 네티즌 여러분 안녕하세요. 강타입니다. 인민망을 통하여 중국팬 여러분과 만나게 되어서 매우 기쁩니다. 나중에 중국에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자: 강타 씨의 별명이 안중사(안칠현 중국 사람)라고 들었는데 이유를 좀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강타: 2006년부터 중국 활동의 비중이 더 컸어요. 그래서 한국 분들이 “왜 한국 아티스트인데 중국에 더 많이 가 있느냐?” 이런 말을 하면서 “안칠현 중국 사람 아니냐?” 라는 장난 섞인 별명이고요. 한국에서도 계속 활동을 했지만 중국에서 활동한 시간이 더 길었기 때문에 한국인들이 중국에 더 자주 간다는 뜻에서 지어준 별명입니다.

기자: 중국 전통문화를 아주 좋아하신다고 들었습니다. 작년에 중국 TV프로그램 ‘띵꺼롱뚱치앙(叮咯隆咚呛)’에 출연해서 중국 전통 연극을 도전했는데 느낌이 어떠셨어요?

강타: 매우 아름답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런 것들을 어렸을 때부터 ‘패왕별희’ 같은 영화들을 통해 봤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접해보니 굉장히 쉬운 게 아니구나. 저희는 분장하고 이런 모습들을 쉽게 보지만 몸짓 하나 손짓 하나를 위해서 많은 연습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지금 한중 문화교류가 매우 활발한데, 이러한 중국의 전통문화도 한국에 알려지면 많은 분이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여태껏 내보지 못했던 소리들을 접하면서 새로운 창법을 얻은 것 같아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기자: 11월 4일부터 6일까지 8년 만에 단독 콘서트를 연다고 들었습니다. 또한 지금 새 앨범을 준비하고 계시다고 알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서 좀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강타: 음반은 굉장히 오랜만에 냈습니다. 중국에서 싱글 음반을 한 장 내긴 했었는데, 활동을 많이 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정식적으로 8년 만에 처음으로 음반이 나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음반을 내면서 오랫동안 열지 못했던 개인콘서트, 단독콘서트까지 함께 열려고 합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무대에 서서 가수의 모습으로 여러분과 만나는 오랜만의 무대가 될 것 같습니다. 주로 서정적인 음악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예전의 강타를 생각하면 떠올릴 수 있는 서정적인 음악도 있고 앞으로의 강타가 이러한 새로운 음악을 하려고 하는구나 라는 어떠한 예고편이 될 수도 있는 그런 음반입니다.

기자: 한국의 대중가요를 중국에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셨고 해외 활동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까지 성공적인 가수 활동을 이어 오고 있는 강타 씨인 만큼, 중국을 포함한 해외 진출에 관하여 후배 가수들에게 해 줄 조언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 몇 가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강타: 후배분들이 해외로 진출할 때는 첫 번째로 사명감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해요. 기본적으로 국가대표 마크를 달고 한국의 이미지까지 외국으로 전파할 수 있고 단순히 개인 아티스트로서 외국에 나가서 활동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문화를 전파하는 전도사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해요. 나라마다 문화가 다르고 성격이 다르잖아요. 그런 것들을 미리 숙지하고 그 나라에 갔으면 그 나라 분들의 관습, 풍습, 성격 이런 것들을 알아서 진심으로 그 나라에 갔을 때 그 나라 팬 여러분들에게 그 나라에서 저희를 좋아해 주는 게 얼마나 감사한 일이에요. 가서 진심으로 감사함을 표현할 수 있는, 사전에 그 나라 팬들의 성향들을 잘 알아서 그분들한테 맞는 모습들을 보여주고 오는 부분들을 많이 개발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두 번째는 기본적으로 한국 문화를 좋아해주시는 분들에 대한 감사함을 알아야 할 것 같아요. 이게 당연한 게 아니거든요. 불과 15년 전만 해도 중국을 포함해 외국에 진출해서 인기를 얻는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지금은 많은 분이 한국 문화를 주목해주셔서 인기를 얻게 되면 외국에서도 자연스럽게 인지도를 얻게 되는 그런 감사함이 있습니다. 그런 고마움을 좀 알았으면 좋겠어요.

기자: 한류스타와 SM 이사로서 다양한 한중 문화 교류 활동을 진행하고 계시다고 들었습니다. 이에 대한 간단한 설명 부탁합니다.

강타: 중국에 계신 팬들께서 한국 문화를 굉장히 좋아해 주시잖아요. 예전에는 한국에 계신 분들이 중국 영화 같은 것을 굉장히 좋아했었거든요. 이제는 서로 같이, 양방향으로 교류할 수 있는 방법을 오히려 한국 쪽에서 먼저 제시를 하고 찾아가는 것이 맞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그런 프로그램이 있으면 언제든 출연할 예정입니다. 관련된 행사나 한중 문화교류에 도움이 될 만할 자리가 있으면 SM과 같이 그런 일들을 많이 도모하고 싶습니다. 두 번째는 문화교류도 있지만 국가 간 교류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음식이잖아요. 그 나라의 음식 때문에 그 나라의 이미지가 높아지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중국 음식을 굉장히 좋아하고 특히 쓰촨 음식을 매우 좋아해서 훠궈라는 음식을 회사와 같이 연동해서 그것을 한국에 널리 알릴 수 있고 중국에서도 식당과 같은 형식으로 오픈하고 싶습니다. 한국 사람이지만 훠궈를 너무 좋아해서 오히려 한국 사람이 중국에 훠궈 식당을 내는, 이런 음식으로 교류할 수 있는 것도 생각 중입니다. 아직 확정된 건 아니지만 그런 부분으로 좀 더 디테일하고 깊숙하게 문화교류가 양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부분으로 많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자: 마지막으로 중국 팬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강타: 오랜만에 음반이 나오는데 많이 사랑해주세요. 중국에서 계속 일련의 작품으로 활동해왔었지만 무대에 서는 건 굉장히 오랜만이라는 것을 중국 팬들은 느낄 거에요. 공연을 한국에서 먼저 하게 되고 아직 확정된 건 아니지만 꼭 중국에 가서도 공연할 테니까 그때까지 기다려 주시고요. 한국에서 하는 활동도 열심히 응원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10%
30대 4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30%
30대 2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