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스타
  • 작게
  • 원본
  • 크게

[인터뷰③] 이요원 "비공개 결혼 내가 시작, 욕 엄청 먹었다"

[기타] | 발행시간: 2017.02.15일 13:01
[일간스포츠 조연경]

이요원(37)이 가족 영화로 4년만에 스크린 컴백 시동을 건다. 제목부터 '그래, 가족(마대윤 감독)' 이다. 인터뷰를 통해 이요원의 가족 이야기도 살짝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싶었지만 질문부터 원천봉쇄, 비공개 결혼식 '시조새'다운 모습을 보였다.

영화 속 까칠하고 예민한 캐릭터 성격은 실제 이요원과도 상당히 닮았다. 하지만 맺고 끊음이 정확하고 굳이 자신을 포장하려 하지 않는다. 그 만큼 포기한 것도 많지만 후회는 없다. 청순가련했던 과거 이미지에서 벗어난, '현재' 이요원의 이야기를 들었다.

※인터뷰 ②에서 이어집니다.

- 데뷔 20년 차가 됐다. 원로 배우에 가깝다.

"이상하다. 내가 20년 동안 연기를 할 줄도 몰랐고, 20년 차가 되면 엄청나게 연기를 잘하는 배우가 돼 있어야 한다고 생각 했는데 그렇지만도 않은 것 같다.(웃음) 연기는 하면 할수록 어렵고 생각이 많아진다. 그래서 내 스스로도 너무 힘들다. '왜 안 될까. 난 왜 안 되지?'라는 고민이 늘 뒤따른다."

- 데뷔 초와 비교하자면 어떤가.

"어렸을 때는 자신감이 넘쳤다. 조금만 잘해도 '꽤 잘하네~'라는 칭찬을 많이 들었다. 그러다 보니까 '진짜 나 잘하나? 사람들이 계속 나한테 잘한다고 하네?'라는 착각 속에 빠지게 되더라. 지금은 옆에서 아무리 잘한다고 해도 그 말이 오히려 안 들린다. 부족한 것 같고 아쉽고 그렇다."

- 선배 이요원도 후배들을 자주 칭찬하나.

"어느새 나도 그러고 있더라. '잘하고 있어~'(웃음) 솔직히 내가 나를 부족한 배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후배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많이 하지는 않는다. 따지고 보면 나이 차이도 별로 안 나는데 뭘. 그냥 따뜻한 격려 한 마디가 큰 힘이 되는 것 같다."


- 배우 이요원을 스스로 평가해 본다면.

"이렇게 세고 카리스마 있는 역할은 잘 못 한다고 생각했다. 과거 어떤 스태프가 생활 연기 진짜 잘 한다고, 생활 연기 한 번 해 보라고 했는데 희한하게 그런 작품을 못 만났다. 날 괴롭히고 채찍질하고 고민하게 만드는 캐릭터를 주로 맡게 되더라."

- 하고 싶은 것과 할 수 있는 것, 대중이 원하는 것의 차이는 늘 큰 것 같다.

"맞다. 자의 반 타의 반으로 했지만 한 작품 한 작품 끝내면서 내 단점과 부족한 점을 배우게 됐다. 나만의 길을 만들었다고 해야 하나? 배우 이요원만이 표현할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었다는 만족감은 느낀다."

- 앞으로 새롭게 도전해 보고 싶은 역할은 무엇인가.

"최근 굳어있고 센 역할을 주로 했기 때문에 말랑말랑 풀어진 듯한 캐릭터가 끌린다. 내 나이 또래 여자 캐릭터를 해 보고 싶다. 또 영화로는 범죄 오락물에 눈길이 간다. 어떤 인물을 연기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장르물에 내가 나오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해 보기도 한다."

- 작품 외 예능 출연은 잘 하지 않는 배우로 유명하다.

"신인 때 많이 해 봤는데 재주가 없고 재능이 없다. 못한다는 것을 하면서 많이 느꼈기 때문에 굳이 하고 싶지 않더라. 그나마 잘 한다는 칭찬을 들었던 것이 시트콤이다. 그 때도 현장에서는 못 한다는 소리를 엄청 많이 들었지만.(웃음)"

- 연기 역시 이 악물고 연습했나.

"정극 연기가 더 잘 맞았던 것 같다. 선생님들에게 혼나면서 배우긴 했지만 그 때부터 주변 사람들도 '잘 어울린다. 괜찮았다'는 말을 해줬다. 나도 재미있었고. 그래서 시대물을 많이 선택했다. 로맨틱 코미디도 별로 안 했다. 트렌디 물은 보는 것도 재미 없더라."

- 다른 꿈을 꾸지는 않았나.

"꿈 자체가 별로 없었다. 그냥 누구나 말하는 선생님? 엄마는 약사가 되길 원하셨다."

- 배우가 된 것을 후회한 적은 없나.

"그렇지는 않다. 다만 어디 가서도 행동을 조심해야 하고 컴플레인도 못 건다. 혹시 다른 오해를 할까봐. 사람들은 보고 싶은 것만 보지 않나. 똑같은 장면을 봐도 해석은 다르기 때문에 내가 조심하는 수 밖에 없다. 평소에 다닐 땐 편하게 다니는데 행동은 조심하는 편이다."

- 자기 관리에 굉장히 철저하다.

"남한테 피해주는 것을 싫어한다. 그래서 부탁도 안 한다. 내 부탁을 들어주면 나도 뭔가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어서 애초에 그런 일을 안 만들려고 한다."

- 사생활 공개도 거의 하지 않는다. 비공개 결혼식을 처음 시작하기도 했다.

"처음이라 욕을 엄청 많이 먹었다.(웃음) 그 땐 단순한 선택이었다. 나처럼 얼굴이 알려진 사람과 결혼하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나로 인해 피해를 보는 것이 너무 싫었다. 예를 들어 협찬 등 모든 것을 다 포기해도 공개하는 것보다는 나을 것이라 생각했다. 사실 포기랄 것도 없다. 그냥 내 결혼식이니까 내가 알아서 준비했을 뿐이다."

- 최근 학업과 드라마 촬영을 병행했다.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최고위과정을 수료했다. '불야성' 스케줄이 생각보다 괜찮아 함께 할 수 있었다. 학업에 욕심많은 스타일은 아니다. 대학에 갔지만 편의를 봐주지 않아 휴학을 했다가 엄청 늦게 복학해 졸업은 했다. 모든 것은 순리대로 진행되는 것 같다. 별로 계획하면서 사는 스타일은 아니다."

조연경 기자

사진=박세완 기자


출처: 일간스포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41%
10대 0%
20대 6%
30대 29%
40대 6%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9%
10대 6%
20대 6%
30대 35%
40대 12%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