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IT/과학 > 과학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혁신적인 차세대 피임수단 6가지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7.02.24일 09:15

1960년대 경구 피임약의 등장은 산아제한에 일대 혁명을 일으켰다. 그러나 남녀용 최첨단 피임 약ㆍ장치의 개발을 앞두고 경구 피임약은 곧 역사의 뒤꼍으로 사라질 수 있다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다. 최근에는 정관수술을 대체할 수 있는 '남성 피임젤' 인 바살젤의 동물실험이 성공했다. 피임의 형태를 확 바꿀 수 있는 새로운 연구 개발이다. 이를 계기로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획기적인 피임수단에 관한 최신 동향을 소개했고, 이를 국내 성 전문지 속삭닷컴이 보도했다.

1. 남성용 피임약

① '남성 피임용' 고혈압약

테스토스테론 등 호르몬에 의존하는 피임약은 정자의 생산을 멈추는 데는 효과적이나, 조울증ㆍ성욕 감소ㆍ여드름ㆍ혈전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이 때문에 비호르몬 제제인 '니페디핀'(nifedipine)에 희망을 걸고 있다.

과학자들은 남성이 고혈압약 니페디핀을 복용할 경우 난임이 될 가능성이 더 높다는 사실을 밝혀내고, 이를 새로운 피임약 개발의 단초로 삼았다. 미국 하버드대 연구팀은 니페디핀 같은 약물을 첫 남성 피임약으로 개발할 수 있는지 실험 중이다. 이 약은 5년 후 개발에 성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② 정자 스위치

불빛의 스위치를 끄고 켜는 것처럼 피임도 간단할 수 있다. 이런 가능성은 정관에 외과적으로 삽입된 장치 '비메크 에스엘브이'(Bimek SLV)에서 엿볼 수 있다. 이 장치는 내부에 밸브가 있고 속이 빈 채널을 갖고 있다. 위쪽에 있는 밸브가 정자의 흐름을 고환으로 되돌리면, 정자는 고환에 다시 흡수된다. 스위치를 켠 상태에서는 정자가 정상적으로 사정된다.

정관이 음낭의 바깥쪽에 가깝게 있기 때문에, 이 장치는 피부를 통해 누르면 켜고 끌 수 있다. 장치를 삽입하는 데는 30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 장치의 발명가인 독일 엔지니어 클레멘스 비메크가 지금까지 유일하게 이 장치를 설치했다. 지난해로 예정됐던 남성 25명에 대한 실험은 연기된 상태다.

③ 정관수술 대체 피임젤

정관수술의 대안으로 또 다른 '남성 피임젤'이 인도에서 10년여에 걸쳐 개발되고 있다. 바살젤과 비슷한 이 '리서그 젤'(RISUG gel)은 정자를 억제하되 복원할 수 있고, 접촉하는 정자를 죽일 수도 있다. '리서그 젤'주사를 맞은 남성 25명 가운데 21명은 2개월 뒤 정자가 없어진 것으로 '피임'저널(2003년)에 발표됐다.

2. 여성용 피임약

① 사후 피임크림

매년 수천 명의 여성이 성관계를 가진 다음 날 아침에 사후 경구피임약을 복용한다. 성관계 후 72시간 이내에 복용하면 효과가 있지만, 구토ㆍ현기증과 가벼운 유방통ㆍ복통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비라말 사는 이 같은 부작용을 막고, 피부와 질 내부의 점막을 통해 약물을 많이 흡수할 수 있는 사후 피임크림을 개발하고 있다.

② 원격조정 임플란트(이식물)

매사추세츠공대(MIT) 연구팀은 원격조정으로 스위치를 켜고 끌 수 있는 임플란트를 개발 중이다. 임신을 원하는 여성은 병원에 가지 않고도 이식장치(gadget)를 스스로 끌 수 있다. 또 출산 후에는 장치를 다시 켤 수 있다. 새로운 임플란트는 우표보다 작으며, 호르몬 피임약인 레보넬을 소량 방출한다.

임플란트는 작은 전하를 생성해, 약물 저장소의 보호막을 천천히 녹인다. 원격조정 장치는 약물의 방출을 통제하는 명령 스위치를 끄면 이 동작을 멈추게 할 수 있다. 이는 3년 뒤 개발될 것으로 기대된다.

③ 카레 향신료로 만든 좌약

첨단과학과는 동떨어진 것처럼 보이지만, 질에 넣는 좌약도 피임약이 될 수 있다. 많은 연구 결과에 의하면 강황에 황색을 띠게 하는 커큐민은 탁월한 살정제다.

코메디닷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임신 중 자궁근종 발견" 이은형♥강재준, 깡총이 걱정에 눈물

"임신 중 자궁근종 발견" 이은형♥강재준, 깡총이 걱정에 눈물

최근 임신한 이은형이 깡총이(태명)에 대한 미안함에 눈물을 흘렸다. 지난 22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2' 에서는 개그맨 부부 이은형과 강재준 부부가 임신에 대한 심경을 솔직하게 털어놔 화제가 되고 있다. 결혼 후 7년만에 부부는 최근 임신 소식을 전

"녹취록있다VS삼혼 알았다" 선우은숙-유영재, 치닫는 폭로전... 충격

"녹취록있다VS삼혼 알았다" 선우은숙-유영재, 치닫는 폭로전... 충격

최근 배우 선우은숙과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유영재가 파경을 맞이한 가운데, 각종 폭로로 인한 의혹이 발생해 대중들에 충격을 주고 있다. 먼저 두 사람은 결혼 1년 6개월만에 이혼 소식을 전했다. 이혼발표 당시에는 '성격차'로 보도됐으나, 이후 유영재에게 사실혼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사진=나남뉴스 와이프에게는 필요한 신발 한 켤레 사주지 않고 친구들에게는 술자리 비용을 턱턱 내는 고딩엄빠 남편의 모습에 서장훈이 분노했다. 오는 24일 방송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38회에서는 김지은, 김정모 청소년 부부가 출연한다. 극과 극 통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