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공중앙 정치국, 정부사업보고 토론

[중국조선어방송넷] | 발행시간: 2017.02.22일 14:57
중공중앙 정치국이 2월21일 회의를 열고 국무원이 제12기 전국인대 제5차 회의에 상정하여 심의하게 될 정부사업보고 원고를 토론하고 <중앙과 국가기관 전면순시상황에 관한 주제보고>, <당규약과 당규칙, 습근평 총서기의 일련의 중요 연설정신을 학습관철하고 합격된 당원되기 주제학습 교육의 일상화, 제도화를 추진할데 관한 의견>을 심의했다. 습근평 총서기가 회의를 주재했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2016년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확고한 지도아래 전국 여러민족 인민은 곤난을 무릅쓰고 노력분투하여 전년도 경제사회발전의 주요 목표과업을 완성하였다. 경제운행이 느린 성장속에서 안정을 찾았고 안정속에서 점차 호전되였으며 취업성장이 예기를 초과하고 개혁개방이 깊이 추진되였다. 경제구조조절이 다그쳐 추진되고 새 발전동력이 부단히 증강되였으며 기초시설 지탱능력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인민생활이 부단히 개선됨으로써 제13차 5개년 전망계획의 량호한 서막을 열고 초요사회 전면건설목표를 완성하는데서 새로운 중요한 진척을 가져왔다.

19차 당대회가 열리는 올해는 당과 국가사업발전에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한해이다. 각급 당위원회와 정부는 습근평 총서기의 일련의 중요 연설정신과 국정운영의 새리념, 새전략을 실속있게 관철하고 5위1체의 총적분포를 총괄적으로 추진하며 네가지 전면의 전략분포를 조화롭게 추진해야 한다. 안정속에서 발전을 모색하는 총적기조를 견지하고 새 발전리념을 확고하게 수립, 관철하며 경제발전을 이끄는 새 질서를 잘 파악해야 한다.

높은 질과 효과성 제고를 중심으로 하는것을 견지하고 안정한 거시적정책, 정밀한 산업정책, 활성화된 미시적 정책, 실속있는 개혁정책, 약세군체까지 고루 돌보는 사회정책을 망라한 완비화된 정책리념을 견지하며 공급측구조개혁 추진을 주선으로 하는것을 견지하고 총적수요를 적당히 확대하며 예기인도를 강화하고 혁신견인을 심화해야 한다. 경제성장을 안정시키고 개혁을 추진하며 경제구조를 조절하고 민생에 혜택을 주며 위험부담을 방지하는 등 제반사업을 잘하고 안정하고 건강한 경제발전과 조화로운 사회안정을 유지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올해 경제사회발전의 목표과업을 실현하려면 거시적 경제정책을 안정시키고 완비화하며 활성화된 재정정책과 안정한 화페정책을 드팀없이 실시하며 산업, 구역, 투자, 소비, 가격, 토지, 환경보호 등 정책의 조화로운 배합을 강화해야 한다. 중요 분야와 관건고리의 개혁을 심화하고 혁신조치로 실물경제의 질제고와 효과성 승격을 이끌며 국내 수요 발전예비를 방출하고 내적 생산발전동력을 증강하는 한편 과잉생산력 해소, 재고소진, 차입축소, 원가절하, 허점보완 사업을 깊이 추진하여 더 큰 효과성을 거두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농업공급측구조개혁을 추진하고 안정한 농업발전과 지속적인 농민소득증대를 추진해야 한다. 대외개방을 주동적이고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국제협력 경쟁의 새 우세를 건설해야 한다. 생태환경보호를 강화하고 친환경발전에서 새돌파를 거둘수 있도록 추진해야 하며 민생보장과 민생개선을 실현하고 사회건설을 강화하는 한편 정부 자체건설을 전면 강화해야 한다.

중앙순시사업은 이미 247개 당조직에 대한 순시를 진행하는 과정에 성과 자치구, 직할수, 신강생산건설병퇀, 중앙과 국가기관, 국유 중요 기간기업, 중앙금융단위에 대한 전면보급을 완성했다. 순시사업은 당의 령도를 견지하고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며 네가지 의식을 정치적 기준으로 하고 당규약과 당규칙, 당규률을 척도로 하며 네가지 자신을 확고히 해야 한다. 문제를 인도방향으로 하는것을 돌출히 하고 정치적 편차를 찾아내며 문제를 발견하고 제때에 시정하는 작용을 충분히 발휘하여 사업효과성을 뚜렷하게 제고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규약과 당규칙, 습근평 총서기의 일련의 중요 연설정신을 학습관철하고 합격된 당원되기 주제학습 교육>을 전개하는것은 사상차원의 당건설, 조직차원의 당건설, 제도차원의 당건설을 밀접히 결부하는것을 견지하는 유력한 손잡이이고 당의 사상정치건설을 부단히 강화하는 효과적인 경로이다.

각급 당조직은 <당규약과 당규칙, 습근평 총서기의 일련의 중요 연설정신을 학습관철하고 합격된 당원되기 주제학습 교육>의 일상화, 제도화를 추진하는것을 전면적으로 당을 엄하게 다스리는 전략성과 기초성 공정으로 간주하고 주체책임을 리행해야 할뿐만아니라 이를 드팀없이 견지해야 한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습근평 총서기는 새 라운드 과학기술혁명과 산업변혁에 직면해 혁신강도를 높이고 신흥산업을 육성하며 미래산업을 앞당겨 포진시키고 현대화 산업체계를 완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올 1분기 규모 이상 첨단기술 제조업의 증가치가 동기 대비 7.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손 떨리고 눈물나" 강지영, 경찰서 민원 목격담 갑론을박... 무슨 일?

"손 떨리고 눈물나" 강지영, 경찰서 민원 목격담 갑론을박... 무슨 일?

걸그룹 카라 출신 강지영이 자신의 SNS를 통해 공무원의 불친절을 목격했다는 글을 남겨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3일, 강지영이 쏘아올린 해당 글은 곧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으로 번졌다. 그녀는 자신의 SNS에 "소소한 저의 일상을 보내고 있는 사진과 그 일상 속에서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