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국제시사
  • 작게
  • 원본
  • 크게

트럼프 장남, '러 내통 의혹' 메일 공개···"만났지만 내용없었다"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7.07.12일 08:48

【뉴욕=AP/뉴시스】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장남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가 지난 6월5일 뉴욕에서 트럼프 호텔의 확장 문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그는 9일 지난해 6월9일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선 후보에게 타격을 줄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받고 크렘린과 연계된 러시아 변호사를 만났다는 뉴욕 타임스(NYT) 9일자 보도를 반박하는 성명에서 사실상 러시아와 트럼프 선거진영 간 공모를 시인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는 내용을 담아 대통령 측에 불리한 상황을 더욱 어렵게 만들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지적했다. 2017.7.10


【서울=뉴시스】박상주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남인 트럼프 주니어가 지난해 미국 대선 기간 중 러시아 측으로부터 경쟁자였던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선후보에게 타격을 입힐 수 있는 정보를 제공받았다는 의혹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트럼프 주니어는 11일(현지시간) 이와 관련된 메일들을 자신의 트위터에 공개했다.

CNN방송과 AP통신 등의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주니어는 11일 성명을 통해 “완전히 투명하게 하기 위해 이메일을 공개한다”라면서 러시아 측 인사로부터 아무런 정보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우리는 입양정책과 마그니츠키법(Magnitsky Act)에 관한 이야기만 했다”라고 기존의 주장을 되풀이했다.

앞서 8일 뉴욕타임스(NYT)는 지난해 6월 9일 트럼프 주니어가 클린턴에게 타격을 줄 수 있는 정보를 받기로 하고 러시아 변호사인 나탈리아 베셀니츠카야를 만난 것으로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주니어에게 해당 이메일을 보내고, 베셀니츠카야와의 만남을 주선한 인물은 영국 타블로이드 신문 기자 출신인 음악 홍보업자 롭 골드스톤으로 밝혀졌다.

NYT의 보도가 나간 이후 트럼프 주니어는 “지인에게서 선거운동에 도움이 될 정보를 가진 사람을 만나보겠느냐는 제안을 받았다”며 만남을 시인했다. 하지만 “당시 문제의 변호사가 러시아와 연결된 몇몇 사람이 민주당전국위원회(DNC)에 자금을 대고 클린턴 후보를 지지하고 있다는 말을 했다. 하지만 내용이 모호하고 구체적인 근거도 없어 쓸모없는 정보라고 판단했다”라고 해명했다.

이번에 트럼프 주니어가 공개한 골드스톤의 이메일에 따르면 골드스톤은 “분명히 매우 높고 민감한 정보다. 트럼프를 지지하는 러시아 정부 지원의 일환이다. 이번 정보는 당신의 아버지에게 매우 유용할 것” 이라면서 러시아 측 인사와의 만남을 제안했다.

트럼프 주니어는 이에 대해 “만일 그렇다면 여름에 만나자”라고 응답하는 이메일을 보냈다. 트럼프 주니어는 골드스톤의 이메일을 받은 뒤 트럼프 타워에서 베셀니츠카야를 만났다고 시인했다.

트럼프 주니어는 11일 아침 트윗을 통해 “나는 처음에는 그저 전화통화만을 하려고 했다. 그러나 그렇게 되지를 않았다. 그는 뉴욕에 있다면서 만날 수 있느냐고 물었다. 그래서 만나기로 결정했다. 그가 공개적으로 말한 대로 그는 (러시아) 정부 관리가 아니었다”라고 말했다.

【AP/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큰아들 트럼프 주니어가 대선 기간인 2016년 6월 만났다고 인정한 러시아 크렘린과 연결된 변호사 나탈리아 베셀니츠카야가 2016년 11월 모스크바에서 한 언론인에게 말하고 있는 자료 사진이다. 8일 이 변호사와 만났다고 인정했던 주니어는 9일 이 여성이 '클린턴에 관한 해로운 정보'가 있어 만나게 됐다고 해명아닌 해명을 했다. 2017. 7. 10.


이와 관련 베셀니츠카야는 같은 날 NBC ‘투데이 뉴스 쇼’와의 인터뷰에서 "당시 트럼프 주니어와 만나기 위해 트럼프 타워로 갔다. 거기서 클린턴 선거 캠페인에 관한 정보가 있느냐는 질문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베셀니츠카야는 트럼프 주니어와의 만남 전에 한 통의 전화를 받았으며, 그가 트럼프 선거본부 측과의 만남을 주선했다고 말했다. 베셀니츠카야는 또 "클린턴 선거본부에 관한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 러시아 정부를 위해서 일한 적이 없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다만 트럼프 주니어 측이 클린턴 정보를 몹시 원하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7%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3%
10대 0%
20대 0%
30대 17%
40대 0%
50대 17%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3월 21일밤, 길림대학중일련의병원 의료구조직승기가 상처입은 위급환자 한명을 싣고 평온하게 병원의 국가긴급의학구조기지 립체중계쎈터 계류장에 착륙했다. 이는 이 병원에서 처음으로 완성한 야간비행 운송이였다. 환자는 한 중년남성으로 당일에 기계에 상처를 입

80대 할머니의‘좋은 친구 방송’들어보셨습니까?

80대 할머니의‘좋은 친구 방송’들어보셨습니까?

84세 김선녀할머니 4년째 자체 온라인방송 견지, 사람들에게 힘과 용기 주고 싶다 집에서 핸드폰으로 방송원고를 록음하고 있는 김선녀할머니 목소리만 듣고서는 방송인이 올해 80대 고령 로인이라고는 전혀 믿겨지지 않는다. 목소리의 발음, 감정이며, 정서까지... 아

국가2급 보호동물 원앙, 천교령림구에

국가2급 보호동물 원앙, 천교령림구에

3일 28일, 천교령림업국 태양림장의 한 못에서는 원앙이 들오리, 게사니들과 한데 어우러져 노닐고 먹이를 찾으며 장난을 치고 있다. ‘헤어스타일’이 유독 눈에 띄는 이 한쌍의 원앙은 물속에서 즐겁게 헤염치고 있었는데 수면우에서 서로 사랑하는 모습이 여유작작했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