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건/사고
  • 작게
  • 원본
  • 크게

길림성 ‘9.22’특대전신사기사건 해명, 련루금액 약 억원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7.08.07일 09:09
-160명 범죄용의자 전부 나포, 이번 사건은 길림성 력사상 최대 다국경전신사기사건

8월 5일,‘9.22’특대다국경전신사기사건의 77명 범죄용의자가 길림성 경찰들에 의해 압송되여 귀국했다.

8월 5일, 중국과 피지간의 첫 직비행을 한 남방항공의 전세기가 30여시간의 왕복비행을 거쳐 장춘 룡가국제공항에 착륙했다.

공안부에서 사건해명을 감독하는‘9.22’특대다국경전신사기사건의 77명 범죄용의자가 남태평양에 위치한 대양주의 섬나라인 피지(斐济)공화국으로부터 길림성경찰들에 의해 압송되여 귀국했다.

당일, 공안부와 길림성공안청은 룡가공항에서 의식을 갖고 승리하고 돌아온 전문조사조 성원들을 환영했다.

공안부와 길림성공안청이 룡가공항에서 의식을 갖고 승리하고 돌아온 전문조사조 성원들을 환영했다.

2016년 9월 22일, 장백조선족자치현에서 특대전신사기사건이 발생, 피해자가 사망된 엄중한 결과를 초래했다. 사건발생 후 길림성의 성, 시, 현 3급 공안기관에서는 고도로 되는 중시를 돌리고 신속히 형사정찰, 인터넷안전, 기술정찰, 정보, 법제 등 부문의 경찰들로 전문조사조를 무어 사건조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대량의 데이터분석과 정찰을 거쳐 이는 인터넷도박을 수단으로 하는 방대한 인터넷전신사기그루빠임을 조사해냈다. 이 그루빠는 집단화관리를 실행하고 피라미트식 구조를 나타내며 조직구조가 엄밀하고 사건에 련루된 인원이 많았다. 이들은 이른바 도박사이트를 만들어 피해자들을 유혹하고 끌어들인 후 기술수단으로 피해자들의 돈을 편취, 횡령했다.

공안기관에 차압된 ‘9.22’특대다국경전신사기사건의 범죄용 차량들.

2017년 3월 10일, 이 사건은 공안부로부터 전신인터넷 신형위법범죄 단속전문행동의 제4기 해명감독사건으로 지정되였고 사건번호는‘9.22’전문사건으로 지정되였다.

동시에 공안부 형사정찰국 부국장 진소곤을 조장으로 하고 길림성공안청 부청장 려해빈과 백산시 부시장이며 공안국국정인 배개를 부조장으로 하는 전문사건 조사지휘부를 설립했다.

사기소굴은 중국, 인도네시아와 피지공화국 등 세개 나라에 분포되여있었고 사건에 련루된 인원은 200여명, 련루금액은 약 억원에 달하며 피해자가 전국 20여개 성(직할시)에 분포되여 있었다. 전문조사조는 거의 10개월에 달하는 기간의 심입된 조사를 거쳐 국내의 길림, 광동, 광서, 호북 등지와 피지, 인도네시아까지 숨어있는 범죄소굴과 용의자들의 정보, 범죄단서, 업무분공, 수익분배 등 정황을 전부 장악했다.

공안기관에 나포된 ‘9.22’특대다국경전신사기사건의 범죄용의자와 일부 장금.

공안부에서는 피지와 인도네시아에 각각 전문인원을 파견해 경외 범죄용의자 나포작업에 착수했다. 당지주재 중국대사관과 당지 경찰의 배합하에 인도네시아에서 나포한 20여명의 범죄용의자를 전부 축출했으며 전문조사조는 축출당해 귀국한 용의자들을 전부 나포했다. 동시에 공안부의 통일적인 지휘하에 길림성과 광동, 광서, 호북 등지의 경찰들로 동시에 집중 나포작업을 실시하였다.

북경시간 7월 18일 0시(피지시간 18일 4시), 집중타격행동이 경내외에서 동시에 전개됐다. 국내에서는 공안부의 통일적인 지휘와 각지 공안기관의 배합하에 길림성공안청 형사정찰국 국장 악희전이 지휘한 길림, 광동, 광서, 호북 등지의 17개 나포소조가 사전에 제정한 나포방안에 따라 사기소굴 8개와 인터넷플래트홈 보수기술팀 2개를 한꺼번에 짓부셨으며 범죄용의자 83명을 나포하여 7월 24일에 사건발생지인 백산시에 압송해왔다. 그중에는 인도네시아로부터 축출되여 압송되여온 범죄용의자도 있었다. 피지 경찰측이 중국측에서 제공한 단서에 따라 전신사기소굴 5개를 짓부시고 범죄용의자 77명을 나포하여 8월 5일에 중국 남방항공 전세기를 통해 집중적으로 국내에 압송해왔다. 이로써 ‘9.22’특대다국경전신사기사건의 160명 범죄용의자가 전부 나포되였다.

경찰측에 의해 몰수된 컴퓨터, 핸드폰과 은행카드 등 사건에 사용된 도구들.

경찰측은 대량의 컴퓨터, 핸드폰과 은행카드 등 사건에 사용된 도구들을 몰수했으며 사건은 성공적으로 해명되였다.

이 사건은 길림성공안기관 력사상 성공적으로 해명한 제일 큰 한건의 특대다국경전신사기사건이다. 이로써 길림성경찰은 국제경무합작에 참가한 새 기원을 열어놓았다.

공안기관에 차압된‘9.22’특대다국경전신사기사건의 일부 장금.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1%
10대 0%
20대 11%
30대 34%
40대 17%
50대 6%
60대 3%
70대 0%
여성 29%
10대 0%
20대 9%
30대 17%
40대 3%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사진=나남뉴스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어 하이브를 향해 거침없는 막말을 쏟아내 화제가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공식 석상임에도 민희진은 '개저씨', '시XXX', 'X신', '양아치', ‘지X’ 등 비속어를 쓰면서 현 상황에 대한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