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건강/의료
  • 작게
  • 원본
  • 크게

피부 고민 해결! 피부가 이럴 때는 어떤 레이저 시술이 좋을까?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7.09.21일 18:48
뜨거운 여름이 스쳐 지나간 피부에는 많은 흔적이 남는다. 강한 자외선이 멜라닌을 자극해 피부 톤이 어두워지고 기미를 비롯해 각종 잡티가 올라오는 것. 화이트닝 화장품을 꾸준히 잘 바른다고 해도 현저한 개선 효과를 얻기란 쉽지 않다. 피부 톤과 잡티 개선을 원한다면 각종 레이저 시술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지금 내 피부 고민에 맞는 안성맞춤 레이저 시술을 알아보자.

거울보는 여성

칙칙한 피부 톤을 전반적으로 개선하는 레이저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문득곤 원장은 "E 토닝으로 피부 톤을 균일하게 가꿀 수 있다"라고 설명한다. 기존 IPL보다 업그레이드된 레이저 치료로, 개선 효과를 높였고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단시간 내 파장을 피부에 조사하므로 전반적인 피부 톤을 밝고 환하게 교정하며 기미ᆞ색소ᆞ잡티ᆞ주근깨 등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다.

기미 개선에 효과적인 레이저는?

포토나 레이저 기존 색소 레이저보다 높은 출력이 특징인 기미 치료 레이저로 큰 스폿 사이즈에 대한 플랫 톱 방식으로 균일하게 에너지를 전달하여 더욱 깨끗하고 효과적인 기미 치료가 가능하다. 시술 후에도 큰 흔적이 남지 않고 딱지가 생기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

YG-STAR 안면홍조 개선에도 효과가 좋은 레이저로 멜라닌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며 정상적인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홍반 부위에만 정교하게 작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미를 비롯해 붉은 흉터와 붉은 여드름 자국, 딸기코, 실핏줄 등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다.

레이저토닝 균일한 빔을 조사해 주변 피부 조직에 대한 손상과 흉터 걱정 없이 기미 부위 멜라닌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악성 기미 치료법이다. 다른 레이저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기미가 다시 쉽게 짙어지는 부작용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IPL 레이저 FDA 승인을 받은 안전한 레이저로 두 가지 파장을 이용해 혈관 확장에 의한 기미 및 주근깨, 안면홍조, 검버섯과 같은 색소 질환 개선 등 복합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레이저 치료받는 여성

점을 제거할 수 있는 레이저는?

문득곤 원장은 “점은 일반적인 점, 튀어나온 점, 작은 점, 깊은 점, 선천적 또는 후천적 점, 푸른 점 등 매우 다양한 종류가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서 가장 적합한 레이저를 사용해 제거해야 한다”라고 이야기한다. 피부과에서는 주로 CO2 레이저를 많이 사용한다.

우리가 흔히 점이라고 부르는 후천적으로 생긴 작은 일반적인 점은 CO2 레이저로 비교적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다. 튀어나온 점은 피부를 정교하게 깎을 수 있는 레이저로 튀어나온 부분을 선택적으로 깎은 후 해결하며 깊은 점이나 선천적인 푸른 점 등은 CO2 레이저로 표면을 고르게 만든 후 엔디야그 레이저로 색소 세포를 제거해 치료한다.

각종 흉터를 완화하는 레이저는?

인피니 레이저 여드름 흉터 및 패인 흉터, 모공 흔적이 두드러지는 부위에 직접적인 고주파 자극을 가해 함몰된 피부를 개선한다. 피부를 깎는 프락셀 레이저와 다르게 통증이 적고 다운 타임이 짧으며 반복적인 치료를 시행해도 피부 손상이 거의 없는 안전한 레이저이다.

프락셀 ECO2 흉터 부위 섬유 조직에 미세한 구멍을 뚫어 장기적으로 새 살이 차오를 수 있도록 하는 시술로 심부 재생 효과가 탁월한 편이다. 주로 깊은 여드름 흉터 등에 시술하면 장기적으로 차츰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주근깨와 잡티를 개선할 수 있는 레이저는?

IPL 일반적으로 레이저는 단일 파장의 빛을 내지만 IPL은 색소 치료에 효과적인 여러 파장의 빛을 주기적으로 강하게 방출하는 특성이 있다. 이러한 원리를 바탕으로 주근깨를 비롯해 기미와 검버섯, 잔주름, 모공 등 다양한 피부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주로 피부 표면의 질환에 반응하므로 치료 후 딱지가 생길 수 있으며 이때는 자연 탈락하도록 잘 관리해야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피코슈어 레이저 짧은 시간 내 강력한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하면서 색소성 병변만을 선택적으로 빠르게 제거하는 장점이 있는 레이저 토닝 시술이다.

얼굴에 크림 바르는 여성

각 레이저 시술 전후 주의사항은?

문득곤 원장은 “시술 부위를 건드리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자외선 차단에 더욱 유의해야 하며 시술 부위 보습에 집중해야 한다”라고 조언한다. 시술 후 손으로 피부를 만지면 레이저로 약해진 시술 부위에 세균이 침투하여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고 자외선은 색소 치료받은 부위를 자극해 침착이 오히려 짙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자.

시술 후 피부 보습 및 재생 관리도 중요하다. 레이저의 열 반응으로 인해 피부 수분이 부족해질 수 있으므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수분 에센스와 크림, 마스크 등으로 세심하게 관리해야 한다. 프락셔널 방식으로 색소를 제거했을 경우 표피에 미세한 딱지가 생기게 되므로 재생 에센스를 잘 챙겨 바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이닥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33%
10대 0%
20대 33%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67%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67%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겸 배우 조정석(나남뉴스)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냈던 배우 조정석(43)이 가수로 데뷔한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 3월 27일(수)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석은 신곡 ‘어떻게 해’ 등 다수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유네스코 집행국이 27일 18곳의 지질공원을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하도록 비준한 가운데 장백산세계지질공원, 은시대협곡―등룡동세계지질공원, 림하세계지질공원, 룡암세계지질공원, 무공산세계지질공원, 흥의세계지질공원 등 중국의 6개 지질공원이 명부에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