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건강/의료
  • 작게
  • 원본
  • 크게

아래로 아래로 처지는 얼굴, 다시 V라인 만드는 법은?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7.09.22일 18:07
어릴 때는 그리 안 예뻐도 예뻐 보이는데 나이가 드니 예뻤던 사람마저도 안 예뻐 보이는 이유가 무엇일까? 피부 탄력이 저하되면 얼굴 형태가 차츰 변하고 전반적인 이미지가 확 달라질 수 있다. 얼굴에서 그렇게 브이라인을 찾는 것도 탄력 있고 갸름한 얼굴이 동안의 상징이기 때문.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문득곤 원장은 “나이가 들면서 탄력 섬유의 기능이 점점 약화되고 피부 탄력이 전반적으로 저하되면서 윤곽이 서서히 변한다”라고 설명한다. 피부 수분을 공급하는 히알루론산과 탄력을 책임지는 콜라겐의 재생 기능이 저하되면서 피부를 지탱하는 결합조직 양이 줄어들므로 주름 생성과 탄력 저하가 심해진다.

피부가 탄력을 잃지 않도록 일상에서 미리미리 관리하는 것이 최상이고 이미 탄력 저하가 심각하게 진행되었다면 피부과 시술의 도움을 받아 잃어버린 탄력을 어느 정도 되찾을 수 있다.

사과와 도너츠를 들고 있는 여성

피부 탄력 관리를 위해 일상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은?

단 음식은 피부 노화의 적

당분은 혈관을 타고 흘러 다니다가 피부 진피층의 주성분인 콜라겐에 들러붙는 ‘글리케이션’ 현상을 일으킨다. 당분과 결합한 세포는 탄력을 잃고 딱딱해져 피부 노화 원인이 된다. 그래도 몸이 단맛을 원한다면 초콜릿이나 과자보다는 과일을 먹는 것이 낫다.

자외선 차단제는 콜라겐도 지킨다

피부 노화의 최대 적은 자외선이고 이는 탄력 관련해서도 마찬가지다. UV가 피부를 손상하는 힘은 강력해 피부 세포는 물론 진피층 콜라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자외선에 공격받은 콜라겐은 변성을 일으켜 탄력을 잃고 피부 노화가 촉진된다. 외출 시에는 날이 흐리거나 비가 와도 자외선 차단제 사용이 필수이고, 할로겐 등 조명에서 UV가 방출되므로 실내에서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보습과 탄력 강화 화장품을 가까이

건조는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이다. 세안 후에는 물론이고 평소에도 최대한 틈틈이 보습제를 발라주면 피부 탄력 유지에 효과적이다. 탄력 강화 에센스나 크림을 꾸준히 챙겨 바르는 것도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이 된다. 리프팅 에센스를 바르면서 손가락과 손바닥을 사용해 얼굴 전체와 턱, 목 피부를 가볍게 끌어올리는 마사지를 병행하면 화장품 효과를 배가할 수 있다.

항산화 성분 챙겨 먹기

활성산소는 산화 과정에서 피부 세포를 포함한 생체 조직을 공격해 노화를 촉진한다. 산화 과정에서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 피부 구성조직 역시 공격하는 것은 물론이다. 각종 비타민과 폴리페놀,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컬러 푸드를 골고루 잘 챙겨 먹어 피부 노화로 인한 탄력 저하를 방지하자.

피부과 시술 받는 여성

탄력 증진에 효과적인 피부과 시술은?

브이리프트(V-lift)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미세 실 PDO(Polydioxanone)를 사용하는 시술로 피부 진피층 콜라겐을 활성화하고 증식시켜 피부 탄력이 증가하고 전반적인 얼굴선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시술에 사용되는 실은 머리카락보다 가는 실로 시술 시간이 약 30분 ~ 1시간 소요되고 시술 시 통증은 잠시 따끔함을 느끼는 정도이다. 시술 직후 리프팅 효과를 확인할 수 있고 시간이 지날수록 개선 효과가 커진다. 얼굴과 목뿐만 아니라 처진 가슴이나 종아리, 엉덩이 등에도 시술할 수 있다.

슈링크 고강도 집속초음파 HIFU(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로 피부 깊은 곳에 미세 열 응고 존을 형성하여 콜라겐과 탄력섬유 재생을 촉진하는 리프팅 시술이다. 시술 후 부기가 거의 없고 세안과 화장이 바로 가능하며 시술 효과는 3개월 이후부터 지속해서 나타난다.

써마지 CPT 미국 FDA와 한국 식약처로부터 인증받은 시술로 고주파 전류를 사용해 주름을 완화하고 피부 탄력을 증진하는 시술이다. 고주파 에너지가 피부 진피층을 자극해 탄력을 강화하며 효과는 시술 후 2~6개월 동안 서서히 나타난다. 시술 흔적이 남지 않고 회복 기간이 필요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팁을 사용하는 시술이므로 팁이 정품 새 제품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울세라 HIFU 원리로 시술되는 장비로 고강도 초음파가 피부 근막층과 진피층에 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과 탄력섬유 재생을 촉진한다. 기존 레이저가 표피에만 도달했다면 울세라는 피부 깊은 곳 근막까지 열을 전달할 수 있어 절개 없이도 늘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당길 수 있다.

거울보는 여성

리프팅 시술 후 주의사항은?

시술 후 잠시 부기와 멍이 나타날 수 있지만 곧 자연스럽게 사라지므로 크게 염려하지는 않아도 된다. 문득곤 원장은 “시술 부위를 심하게 문지르거나 자극을 주는 행동은 피하고 일주일 정도는 찜질방이나 사우나, 음주, 심한 운동을 자제해야 하며 경락 마사지 등은 약 한 달 정도 삼가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조언한다.

하이닥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BTS 제이홉, 신보 기념 자필편지…"좋은 음악이 좋은 춤 만든다"[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29일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을 만든다"고 음악과 춤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