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신화사: ‘변소혁명’을 꾸준히 추진해야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7.11.28일 10:10
[북경=신화통신]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위 주석인 습근평은 일전에 관광계통의 ‘변소혁명’을 추진하는 사업에서 이룩한 성과와 관련해 중요지시를 내려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2년 남짓한 동안 관광계통에서는 ‘변소혁명’을 꾸준히 추진하여 진정으로 틀어쥐고 실제적으로 사업하며 실제적인 문제를 힘써 해결하는 사업 태도와 작풍을 구현했다. 관광업은 신흥산업으로서 바야흐로 흥기하고 있으며 ‘변소혁명’을 틀어쥐 듯이 여러가지 기본환경과 기반시설환경 건설을 끊임없이 틀어쥐고 관광업의 대발전을 추동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변소문제는 사소한 일이 아니라 도시와 농촌 문명건설의 중요한 면으로서 관광명소와 도시를 틀어쥐여야 할 뿐만 아니라 농촌도 틀어쥐여야 하며 이 사업을 향촌진흥발전의 한개 구체적인 사업으로 삼아 추진하여 군중들의 생활질에 영향을 주는 이 취약점을 힘써 보강해야 한다.


2015년 4월, 습근평 총서기는 일찍 ‘변소혁명’과 관련해 중요지시를 내려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변소혁명’을 틀어쥐는 것은 관광업 질을 제고하는 실제적인 조치이다. 얼음이 석자나 언 것은 하루 이틀의 추위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네가지 기풍’을 반대하듯이 결심을 내리고 관광의 문명하지 못한 여러가지 고질병과 악습을 다스려야 한다. 못을 박는 정신을 발양하고 상대성이 있는 조치를 취해 한건에 이어 한건을 틀어쥐고 한건을 틀어쥐면 한건을 성사시키고 작은 승리를 모아 큰 승리를 이룩하여 우리 나라 관광업발전이 새로운 단계에 올라서도록 추동해야 한다.


변소문제는 관광환경의 개선에 관계될 뿐만 아니라 광범한 인민군중들의 사업생활 환경의 개선에도 관계되며 국민자질의 제고, 사회문명의 진보에도 관계된다. 습근평 총서기는 이에 깊은 중시를 돌리고 아주 관심하고있다. 18차 당대회 후 그는 국내에서 고찰과 조사연구하는 과정에서 농가에 들어가 촌민들이 사용하는 것이 수세식 변소인가, 아니면 재래식 변소인가를 경상적으로 문의했으며 마을의 모습을 시찰할 때에도 관련 상황을 상세하게 료해했다. 그는 농업현대화 발걸음이 가속화됨과 더불어 새농촌건설도 끊임없이 추진되여야 하며 ‘변소혁명’을 통해 농촌군중들로 하여금 위생적인 변소를 사용하도록 해야 한다고 여러차례 강조했다.


2015년부터 국가관광국은 전국범위에서 3년간의 관광변소 건설과 관리행동을 가동했다. 행동이 가동된 후 전국관광계통에서는 ‘변소혁명’을 기초공사, 문명공사, 민생공사로 삼아 알심들여 포치하고 강력히 추진하면서 목표임무의 19.3%를 초과했다. ‘변소혁명’은 점차 관광명소로부터 전역으로 확장되였고 도시로부터 농촌으로 확장되였으며 수량의 증가에서 질의 제고에로 발전하여 광범한 군중과 관광객들의 보편적인 환영을 받았다.

연변일보

시진핑 "中 화장실 혁명 끝까지 추진해야"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이 국민 삶의 질을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한 ‘화장실 혁명’을 끝까지 추진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27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시 주석이 최근 "관광업계가 지난 2년간 추진된 ‘화장실 혁명’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하면서 이 같은 지시를 내렸다고 보도했다.

시 주석은 “관광업은 전망이 밝은 신흥산업”이라면서 “당국은 ‘화장실 혁명’처럼 다른 기초 인프라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관광 산업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또 “화장실 문제는 작은 사안이 아니라 도농 문명 건설에서 중요한 사안”이라며 “당국은 관광지와 도시뿐만 아니라 농촌에서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농촌진흥 주요 전략 일환으로 삼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를 통해 국민 생활의 질에 영향주는 부족한 점을 보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시 주석은 지난 2015년 4월 화장실 혁명을 최초 거론하고 이를 통해 관광 산업의 품질을 향상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시 주석은 전국적으로 특히 농촌지역을 시찰할 때마다 재래식 여부를 직접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015년 7월 시 주석은 연변조선족자치주의 한 농촌마을을 방문한 자리에서도 재래식 화장실 개선을 특히 강조한바 있다.

한편 2015년 이후 10월 말까지 중국에서 새로 지어진 화장실은 6만8000개로 당초 목표를 19.3% 상회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아울러 관광 당국은 2018~2020년 주요 관광지에서 화장실 6만4000곳을 새롭게 설치하거나 개선할 계획이다.

베이징=신화/뉴시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20%
30대 60%
40대 2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국가문물국, 미국서 류실된 문물예술품 38점 추적

국가문물국, 미국서 류실된 문물예술품 38점 추적

현지 시간으로 4월 17일 국가문물국은 미국에서 류실된 문물예술품 38점을 성공적으로 추적하여 반환했다. 반환식은 뉴욕 주재 중국 총령사관에서 열렸으며 미국 뉴욕 맨하튼지방검찰청은 압수한 중국의 류실 문물예술품 38점을 중국정부에 인도했다. 초보적 감정을 거

제4회 중국국제소비재박람회 아이디어 제품들 인기

제4회 중국국제소비재박람회 아이디어 제품들 인기

제4회 중국국제소비재박람회(CICPE)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박람회 기간 세계적 회계법인 KPMG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리성적 소비라는 큰 환경에서 소비자는 제품 자체의 품질과 경험을 더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국제소비박람회는 아태지역에서 규모가

대외무역액의 ‘반벽강산’ 차지한 민영경제 수출입, 그리고 ‘진강경험 ’

대외무역액의 ‘반벽강산’ 차지한 민영경제 수출입, 그리고 ‘진강경험 ’

해관총서에 따르면 1분기, 우리 나라 수출입규모가 사상 동기 처음으로 10만억원을 돌파, 성장속도가 6개 분기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중 민영기업의 1분기 수출입액이 5.53만억원으로 10.7% 성장, 수출입총액의 54.3% 를 차지, 1분기 대외무역총액의 ‘반벽강산’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