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25세 이하 대졸생, 심양서 창업시 집임대료 보조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7.11.29일 08:37
(흑룡강신문=하얼빈) 만 35세 이하 박사, 만 30세 이하 석사, 만 25세 이하 학사가 심양에서 취업 창업하고 조건에 부합되면 집임대료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해마다 사회에서 대졸생을 모집하여 기층에서 공공봉사업무에 종사하도록 한다. 봉사기간은 2년이고 양로보험금 납입 봉사년한은 근무년한으로 계산한다.

  일전 심양시 인사부문 관계자는 정부에서 반포한 《현 단계와 향후 일정한 시기의 취업창업사업을 잘 할 데 대한 실행의견 》의 상응한 정책에 대해 해독했다.

  35세 이하 박사, 30세 이하 석사 집임대료 보조

  창업으로 취업을 이끌어 창업자의 적극성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해마다 시급 이상 창업배양시범기지(创业孵化示范基地)에서 100명 미만의 우수한 창업형 인재를 선발하여 창업기준병 칭호를 수여하는 동시에 1만원을 장려한다.

  심양에서 처음으로 취업 또는 자주창업을 시작한 전일제 대졸생(비 심양호적)중 만 35세 이하 박사, 만 30세 이하 석사, 만 25세 이하 학사가 심양시 임의의 곳에서 집을 임대할 경우 취업인원은 체결한 근로계약, 양로보험료 납입 증명으로, 창업인원은 영업허가증, 납세증명 등을 근거로 집임대료를 보조받을 수 있다. 집임대료 보조표준은 아래와 같다. 박사는 매달 800원, 석사 400원, 학사 200원이고 보조금을 받는 기간은 길어서 3년을 초과하지 않는다. 집보조금과 심양시 공공임대주택 정책을 동시에 향수하지 못한다.

  공공봉사직장 5개 보험(五险) 납부 업무년한 계산

  대졸생이 여러 루트를 통해 취업하는 것을 격려한다. 대학생 촌민위원회 주임(大学生村官)과 “교육,지역사업 지원,의료활동 지원 등 빈곤퇴치사업(三支一扶)”등 프로젝트를 계속 조직하여 실시하고 해마다 사회에서 대졸생을 모집하여 기층에서 공공봉사 업무에 종사하도록 하며 봉사기간은 2년이다. 기층공공봉사 업무에 종사하는 인원은 근무기간 동안 업무생활보조금을 향수할 수 있고 봉사기간에는 양로, 의료, 산재(工伤), 출산, 실업 5개 사회보험을 누릴 수 있다. 봉사기간이 만기된 후 양로보험금 납입 봉사기간은 근무년한으로 계산하고 동시에 창업연수, 창업지도, 창업배양 등 창업공공써비스를 제공하고 규정에 의해 연수 보조금, 세금면제, 창업담보대출 등 정책적인 지원을 해준다.

  심양 호적의 전일제 보통 대학교를 졸업 후 미취업 대졸생이 령활한 취업을 하도록 한다. 공공취업인재봉사기관에서 수속을 밟고 규정에 의해 양로보험과 의료보험을 납부하면 현급 이상 인력자원사회보장 부문의 감별과 재정부문의 심사를 거쳐 일정한 액수의 양로보험과 의료보험 보조금을 지원한다. 보조기간은 길어서 2년을 초과하지 않는다.

  500개 견습기지 건립, 졸업 2년내 미취업자 견습기회 제공

  심양에 500개 대졸생 취업견습기지를 건립한다. 무릇 심양시 ‘등록증’을 소지, 졸업 후 2년내 취업을 하지 못했으나 이미 ‘취업창업증’을 소지한 전문대학(고급직 포함) 및 그 이상 학력의 졸업생(기술학교 고급공반, 예비 기술자반과 특수교육학교 직업교육류 졸업생)은 모두 취업견습에 참가할 수 있다. 심양시 관할구역의 보통 대학에서 졸업한 최저생활보장가정, 곤난 장애인 가정, 빈곤가정파일 기입 가정의 졸업년도 대졸생이거나 극빈, 장애인 및 국가 조학대출을 받은, 졸업년도 내에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국가 일률 모집 보통대학 전과 이상 학력의 대졸생은 매사람당 1,000원(1회에 한함)씩 구직 창업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농민이 귀향하여 꾸린 소형기업에서 농촌 빈곤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곤난가정의 성원을 채용하여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사회보험금을 납입했을 경우 근로계약을 체결한 기간에 따라 보험보조금을 지원하고 그 기간은 3년을 초과하지 않는다. 양로보험과 실업보험은 총괄부분에, 의료보험은 입원총괄부분에 따라 보조하고 그 지역 최저 로임표준의 50%에 따라 보조한다.

/료녕신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겸 배우 조정석(나남뉴스)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냈던 배우 조정석(43)이 가수로 데뷔한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 3월 27일(수)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석은 신곡 ‘어떻게 해’ 등 다수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유네스코 집행국이 27일 18곳의 지질공원을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하도록 비준한 가운데 장백산세계지질공원, 은시대협곡―등룡동세계지질공원, 림하세계지질공원, 룡암세계지질공원, 무공산세계지질공원, 흥의세계지질공원 등 중국의 6개 지질공원이 명부에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