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스타
  • 작게
  • 원본
  • 크게

송♥송결혼→방탄소년단...2017 연예계 핫키워드10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7.12.04일 09:20

‘송송 커플 결혼’부터 그룹 해체, 각종 사건사고까지 2017년 연예계 핫 키워드 10개를 꼽아봤다.

2017년에는 유난히 시끌벅적한 사건, 사고가 많았다. 경사도, 슬픈 일도 번갈아 일어났다. 다사다난했던 2017년을 돌아보며 올해를 정리할 수 있는 10개의 연예계 핫 키워드를 정리했다.



이미지 원본보기


① 송♥송커플 결혼

올해 하반기를 뜨겁게 달군 소식은 배우 송혜교, 송중기 커플의 결혼이다. 두 사람은 KBS 2TV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만나 연인으로 발전, 지난 10월 31일 수많은 톱스타들의 축하를 받으며 부부가 됐다. 한류 스타인 두 사람의 결혼은 한국뿐 아니라 일본과 중국 등 해외에서도 대서특필 됐다. 결혼식을 끝낸 두 사람은 후 유럽으로 신혼여행을 떠났으며, 지난 17일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그들은 톱스타 부부답게 열애부터 결혼, 신혼여행과 그 이후 행보까지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② 故 김주혁

故 김주혁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은 대중에게 슬픔과 충격을 안겼다. 지난 10월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발생한 불의의 교통사고로 故 김주혁은 세상을 떠났다. 아직 사고 원인은 조사 중이다. 불과 사망하기 3일 전, 제1회 더 서울어워즈 남우조연상을 수상해 무대에 올랐던 故 김주혁이기에 충격은 더욱 컸다. ‘1박2일’ 멤버들과 그와 함께 작품을 했던 연예계 선후배들, 그를 사랑한 많은 시청자와 관객들이 사고 한 달 후인 현재까지도 추모를 이어가고 있다.

③ 톱스타들의 입대와 제대

올해에는 유독 많은 스타들이 입대와 제대를 했다. 특히 이민호, 김수현, 이준, 지창욱, 임시완, 강하늘, 옥택연 등 배우들이 줄줄이 입대해 눈길을 모았다. 악동뮤지션 이찬혁은 해병대에 자원입대 해 화제를 모았다. 전역한 스타로는 이승기,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최시원, 동해, 은혁 등이 있다.



이미지 원본보기


④ 스타 커플들의 결별

스타 커플들의 결별도 눈에 띄게 많았다. 최근 결별을 인정한 배우 이민호와 가수 겸 배우 수지, 배우 주원과 가수 보아 등이 그렇다. 배우 이준기와 전혜빈, 야구선수 차우찬과 모델 한혜진, 배우 유이와 가수 강남, 배우 남주혁과 이성경 등이 올해 결별 소식을 전했다. 대부분의 스타 커플들은 바쁜 스케줄과 공개 열애에 대한 부담을 결별 이유로 꼽았다.

⑤ 방송가 파업

올해는 유난히 브라운관이 썰렁했다. 공영방송의 정상화를 위해 MBC와 KBS가 동시에 파업을 하면서 하반기에는 예능 프로그램이 전무하다시피 하고, 드라마도 방영에 차질을 빚었다. 약 두 달 간의 파업 끝에 MBC는 지난 달 15일 총파업을 종료, 결방했던 프로그램들이 재개를 선언했다. 하지만 아직 KBS는 파업이 끝나지 않아 시상식 개최에 비상이 걸렸다.

⑥ 마약 사건

최창엽, 차주혁, 빅뱅 탑, 한서희, 기주봉, 10cm 출신 윤철종 등은 올해 마약 사건으로 법정에 섰다. 가수 가인은 대마초 흡연을 권유 받았다고 폭로해 수사가 진행되기도 했다. 올해 마약 사건으로 적발된 스타들은 초범인 점을 들어 집행유예를 받았지만, 차주혁은 1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 받았다.



이미지 원본보기

⑦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은 올해 역대급 신드롬을 일으킨 주인공이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러브콜이 잇따라 세계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그룹.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단독 무대를 꾸몄고, 미국의 유명한 토크쇼인 ‘지미 카멜 라이브’ ‘엘렌쇼’까지 진출했다. 미국과 스웨덴, 호주까지 글로벌 음악차트에 진입, 빛나는 성과를 얻은 방탄소년단은 올해 최고의 화제를 낳은 K팝 그룹으로 꼽힌다.

⑧ 김태희♥비 결혼

가수 비와 배우 김태희는 2017년 톱스타 결혼의 포문을 연 주인공이다. 올해 1월 비와 김태희는 5년 열애 끝에 웨딩마치를 울렸다. 지난 10월에는 득녀 소식을 전하며 경사를 맞았다. 비는 최근 새 앨범을 발표해 컴백했으며, KBS 2TV ‘더 유닛’에서 멘토로 활약 중이다. 거기에 영화 ‘엄복동’ 촬영까지 진행하며 배우, 가수, 남편이자 아빠로서 바쁜 한 해를 보냈다.



이미지 원본보기


⑨ 홍상수, 김민희

홍상수 감독과 배우 김민희의 만남은 많은 논란을 낳았다. 두 사람은 지난 3월 영화 ‘밤의 해변에서 혼자’ 언론시사회에서 “사랑하는 사이”라고 말하며 연인 사이임을 인정했다. 두 사람은 이후 칸 영화제 등의 공식 행사를 함께 소화하기도. 홍상수의 이혼 재판은 오는 15일 열린다. 두 사람의 만남은 연일 화제에 올랐고, 많은 사람들이 그들에게 비난과 비판의 소리를 쏟아냈다.

⑩ 가수 그룹의 사실상 해체

원더걸스, 미쓰에이, 씨스타 등 오랫동안 팀을 유지한 그룹들이 올해 사실상 해체를 선언해 아쉬움을 자아냈다. 이외에도 티아라, AOA, 인피니트, 오마이걸 등이 멤버 재편을 겪었다. 소녀시대는 수영, 티파니, 서현이 SM엔터테인먼트를 떠나면서 해체설이 돌았으나 팀의 해체는 없다고 선언했다.

OSEN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38%
10대 0%
20대 0%
30대 38%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63%
10대 0%
20대 0%
30대 44%
40대 19%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