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공산당과 세계정당 대화회의 개막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7.12.04일 09:42
[북경=신화통신]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인 습근평은 1일 인민대회당에서 중국공산당과 세계정당 고위급 대화회의 개막식에 참석함과 아울러 ‘손잡고 보다 아름다운 세계를 건설하자’는 제목의 기조연설을 발표하여 정당은 시대발전의 조류에 순응하고 인류진보의 대세를 파악하고 인민의 공동한 기대에 부응하며 원대한 리상을 수립하고 과감하게 감당하며 자각적으로 시대의 사명을 짊어져야 한다면서 중국공산당은 시종 일관하게 세계의 평화와 안녕, 공동발전, 문명교류와 상호참조를 위해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국공산당 제19차 전국대표대회는 지금부터 현세기 중엽까지 중국발전의 청사진을 계획했으며 각측과 함께 인류 운명공동체의 구축을 추동하려는 중국의 진심 어린 념원을 선언했다. 정당은 국가의 정치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발휘하고 있으며 또한 인류문명 진보를 추동하는 중요한 력량이기도 하다. 년말년시에 세계 각국에서 온 거의 300개 정당과 정치조직의 지도자들이 북경에 모여 협력대계를 공동 상의하는 것은 인류발전과 세계 전도운명에 대한 각측의 관심을 충분히 보여주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오늘날 인류생활의 련계가 전례가 없는 동시에 인류가 직면한 글로벌문제도 전례가 없다. 세계 각국 인민의 전도와 운명은 갈수록 긴밀히 련계되고 있다. 세계 각국 인민은 마땅히 ‘천하일가’의 리념에 따라 서로 리해하면서 일치한 점을 취하고 부동한 점을 보류하며 공동으로 인류 운명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내가 ‘일대일로’창의를 제기한 것도 인류 운명공동체의 리념을 실천하기 위한 것이였다. 4년간 ‘일대일로’ 공동건설은 관련 각국이 공동발전을 실현하는 막강한 협력플랫폼으로 부상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두려움을 멀리하고 보편적으로 안전한 세계를 힘써 건설해야 하며 공동, 종합, 협력, 지속가능한 새로운 안전관을 견지하고 공평정의, 공동건설과 공유의 안전구도를 형성해야 한다. 우리는 빈곤을 멀리하고 공동으로 번영하는 세계를 힘써 건설해야 하며 너도 좋고 나도 좋고 모두 다 좋은 리념을 견지하고 발전성과가 세계 각국에 돌아가게 하며 사람마다 부유와 안강을 누리게 해야 한다. 우리는 페쇄를 멀리하고 개방포용의 세계를 힘써 건설해야 하며 세계는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문명은 다양하다는 리념을 견지하고 여러가지 문명들이 조화롭게 공존하게 해야 한다. 우리는 산 좋고 물 맑으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세계를 힘써 건설해야 하며 조화롭고도 살기 좋은 인류 삶의 터전을 공동으로 만들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면 세계구도와 발전구도가 변화되고 있으며 여러 정당들은 모두 시대발전의 조류에 순응하여 자체의 발전을 나라, 민족, 인류의 발전과 긴밀히 결부시켜야 한다. 부동한 나라와 정당은 마땅히 상호신뢰를 증진하고 의사소통을 강화하고 밀접히 협조하면서 신형 국제관계의 토대에서 일치한 점을 취하고 부동한 점을 보류하며 서로 존중하고 서로 학습하고 참조하는 신형 정당관계의 구축을 탐색하고 여러가지 형식, 여러가지 차원의 국제 정당 교류와 협력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인류 운명공동체를 구축하는 강대한 력량을 결집시켜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국공산당은 중국인민을 위해 행복을 도모하는 당이고 또한 인류진보 사업을 위해 분투하는 당이기도 하다. 우리는 자체의 일을 잘해야 하며 이 자체가 바로 인류 운명공동체 구축에 대한 기여이다. 우리는 또 중국발전을 통해 세계에 더 많은 기회를 마련해야 한다. 우리는 ‘외국모식’을 ‘수입’하지 않으며 또한 중국의 방법을 ‘복제’하도록 타국에 요구하지 않을 것이다.


첫째, 중국공산당은 시종일관하게 세계 평화와 안녕을 위해 기여할 것이다. 중국은 평화, 발전, 협력, 공생의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시종일관하게 평화발전의 길로 나아가며 글로벌동반자 관계를 적극 추진하고 주동적으로 국제 열점과 난점 문제의 정치적 해결 행정에 참여할 것이다. 중국은 글로벌 관리 체계의 개혁과 건설에 적극 참여하고 국제 정치, 경제 질서가 보다 공정하고 합리한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추동할 것이다. 중국은 어느 정도로 발전하든지 모두 영원히 패권을 쥐지 않고 영원히 확장을 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세계 각국의 정당들이 우리와 함께 세계평화의 건설자, 글로벌발전의 기여자, 국제질서의 수호자로 될 것을 창의했다.


둘째, 중국공산당은 시종일관하게 세계의 공동발전을 위해 기여할 것이다. 중국공산당은 예로부터 두터운 인민감정을 갖고 있으며 중국인민을 위해 행복을 마련할 용의가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 인민을 위해 행복을 도모할 용의가 있다. 중국공산당 제19차 전국대표대회의 배치에 따라 2020년까지 중국은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고 2035년까지 중국은 사회주의 현대화를 기본적으로 실현하며 현세기 중엽까지 중국은 부강하고 민주적이며 문명하고 조화로운 아름다운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실현하게 된다. 이는 중국인민에게 행복을 마련해줄 것이며 또한 세계 각국 인민에게 행복을 마련해주게 될 것이다. 우리는 세계 각국 정당들이 우리와 함께 세계를 위해 더 많은 기회를 마련하고 세계 각국의 발전과 번영을 힘써 추동할 것을 창의한다.


셋째, 중국공산당은 시종일관하게 세계문명의 교류와 상호 참조를 위해 기여할 것이다. 중국공산당은 예로부터 세계적인 안목을 수립하고 세계 각국 인민이 창조한 문명성과를 적극 학습, 참조함과 아울러 중국의 실제에 결부시켜 운용할 것을 강조했다. 중국공산당은 개방적인 안목과 드넓은 흉금으로 세계 각국 인민의 문명창조를 대하고 세계 각국 인민과 각국 정당과의 대화와 교류협력을 전개할 용의가 있으며 각국 인민의 인문래왕과 민간우호를 지지한다. 앞으로 5년간 중국공산당은 세계 각국 정당들에게 1만 5000명 인원이 중국에 와 교류할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우리는 중국공산당과 세계정당 고위급 대화회의를 기제화 하여 이를 광범위한 대표성과 국제영향력이 있는 고급 정치대화 플랫폼으로 만들 것을 창의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미래를 지향하여 중국공산당은 세계 각국 정당과 래왕을 강화하여 당관리와 나라관리의 경험을 공유하고 문명 교류와 대화를 전개하며 서로간의 전략적 신뢰를 증진하고 인류 운명공동체의 구축을 추동하며 손잡고 보다 아름다운 세계를 건설할 용의가 있다.


개막식에 앞서 습근평은 외국측 주요 귀빈들과 악수하고 기념사진을 남겼다.


개막식이 끝난 뒤 고위급 대화회의는 제1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서기처 서기인 왕호녕이 개막식과 제1차 전체회의에 참석했다.


정설상, 양결지, 양효도, 진희, 황곤명, 채기 등이 관련 활동에 참석했다.


중국공산당과 세계정당 고위급 대화회의는 ‘인류 운명공동체 구축하고 공동으로 아름다운 세계 건설: 정당의 책임’을 주제로 120여개 나라에서 온 거의 300개 정당과 정치조직 지도자 도합 600여명 중외측 대표들이 참가했다.

연변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겸 배우 조정석(나남뉴스)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냈던 배우 조정석(43)이 가수로 데뷔한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 3월 27일(수)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석은 신곡 ‘어떻게 해’ 등 다수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유네스코 집행국이 27일 18곳의 지질공원을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하도록 비준한 가운데 장백산세계지질공원, 은시대협곡―등룡동세계지질공원, 림하세계지질공원, 룡암세계지질공원, 무공산세계지질공원, 흥의세계지질공원 등 중국의 6개 지질공원이 명부에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