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2017년 전국 28개 빈곤현 천여만인구 빈곤에서 해탈

[중국조선어방송넷] | 발행시간: 2017.12.25일 10:29
습근평총서기는 당 19차 대회 보고에서 빈곤해탈 공략전의 승리를 거두고 2020년에 가서 지금의 표준으로 우리나라 농촌빈곤인구의 빈곤해탈을 실현하고 빈곤현으로하여금 모두 빈곤 “모자”를 벗게 해야한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지역성 전반 빈곤해탈문제를 해결하고 진정한 빈곤해탈과 실속있는 빈곤해탈을 실현해야한다고 했다. 시간은 점점 다가오고있고 목표는 날로 더 가까워지고있다.

올해 각급 재정의 가난구제 전용자금 규모는 천 4백억원을 넘었고 빈곤해탈 인구는 천만명을 넘었고 빈곤현은 처음으로 수적인 절대 감소를 실현했다.

사천성 남충 남부현의 요소경 농민은 “농촌체험관광”업을 벌여 호황을 누리고있다. 정밀 가난구제 정책의 도움으로 요소경 농민은 2017년에 빈곤농민으로부터 직접 년소득이 10만원을 넘는 초요생활에 진입하게 되였다.

올해 남부현에는 요소경과 같이 성공적으로 빈곤에서 벗어난 농민이 10만 3천명에 달한다. 그리고 이 현의 빈곤 발생률은 처음으로 0.7%이하로 내려갔다.

전국적으로 볼때 2017년 남부현을 포함한 강서성 정강산, 하남성 란고, 귀주성 적수를 비롯한 28개 빈곤현들이 사상 첫 집중적인 빈곤해탈을 실현했고 빈곤현 수가 처음으로 절대적인 감소를 실현했다.지난해 년말까지만하여도 우리나라 빈곤인구는 4천 3백 35만명이었지만 올해말 이 수치는 또 천만명이상 감소되게되였다. 이는 우리나라가 련속 5년간 해마다 평균 천만명 빈곤인구가 빈곤에서 벗어났음을 의미한다. 수적으로보면 평균 매일 근 3만명 인구가 빈곤에서 벗어난것으로 된다.

2017년 중앙과 지방 재정의 가난구제 자금규모는 천 4백억원을 넘었다. 생산을 발전시키고 격지 가난구제 이주를 진행하며 생태 보상을 하고 교육을 발전시키며 사회보장 전면 실시를 진행하는 등 빈곤해탈을 추진하는 5가지 조치는 계속 심도있게 추진되였다. 장거리 의료봉사도 모든 빈곤현에 보급되였고 3백 40만 인구가 격지 이주를 통해 빈곤에서 벗어났다. 그리고 동서부의 가난구제 협력을 통해 30개 민족자치주들이 모두 지원관계를 맺었다.

2017년 정밀 가난구제를 실시하자면 교통이 선결조건이였다. 빈곤지구에 관광, 자원, 산업 관련 도로 만 3천킬로메터가 건설되였다. 새로 만천개 촌으로 통하는 포장도로를 닦았고 8천 4백여개 촌에 뻐스가 통하게 되였다.

2017년 각 부문에서는 합력을 형성해 빈곤지구에 대한 지원을 강화했다. 국토자원부는 8백 32개 국가 가난구제 개발사업 중점현과 빈곤 밀집구의 빈곤현을 념두에 두고 해마다 6백무의 건설용 토지 지표를 배정했다. 금융 가난구제도 혁신적인 조치가 있었다. 증권감독관리회의 비준을 거쳐 우리나라 첫 가난구제 전문 회사 채권이 성공적으로 발행되였다. 첫 가난구제 전문 회사 채권규모는 5억원에 달했다. 모금액은 전부 정밀 가난구제 항목에 투입하게 된다.

빈곤해탈 공략전 전반사업을 더 투명화하기 위해 올해 국무원 가난구제판공실은 관변측 사이트에 “가난구제분야 규률과 규정위반 행위 폭로 플랫폼”을 개설해 각종 규률규정 위반 전형적인 사건을 정기적으로 공개하였다. 뿐만아니라 국가심계서에서는 가난구제 심계를 일상화하고있다. 2017년 3사분기 심계에서 국가심계서는 천 3백여개 단위를 선택조사하였는데 관련 항목은 천 9백여개였고 관련 자금은 4천 4백여억원이나 되였다. 이 가운데 중앙재정 자금이 2백 78억원에 달했다.

2017년 우리나라 빈곤해탈 공략전은 새로운 단계에 진입하였다. 중공중앙 판공청과 국무원 판공청은 “심층 빈곤지역의 빈곤해탈 공략을 지지할데 관한 실시의견”을 발부하고 서장과 네개 성의 장족지구, 남강의 사지주, 사천성 량산주, 운남성 노강주, 감숙성 림하주에 대한 자금투입과 지원강도를 강화하였다. 이로써 우리나라 심층 빈곤지역 빈곤해탈 공략이 전면 개시되였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사진=나남뉴스 가수 이지혜가 순직한 소방관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밉지 않은 관종 언니의 선행을 공유하고 싶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 하나가 올라와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었다.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최근, 국가의료보장국 위챗계정은 보험에 참가한 인원들에게 보다 편리한 의료보장써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을 출시했다. 1.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이란 무엇인가? 보험참가 인원들의 기본의료수요를 보장하고 기본의료보장 약품

4851킬로미터를 넘어 흑룡강 학강 입쌀 서장 나취에 판매

4851킬로미터를 넘어 흑룡강 학강 입쌀 서장 나취에 판매

25일 7시 30분, 북대황그룹 흑룡강강빈(江滨)농장유한회사는 70톤의 쌀을 트럭에 싣고 학강(鹤岗)을 출발해 서장자치구 나취시(那曲市)로 향했다. 학강에서 서장으로 운송하는 입쌀을 싣고 있다. 이 70톤 입쌀은 서장 청년 르차오(勒巧)가 강빈농장에서 구매한 고품질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