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한국女 예뻐요, 술 한잔 해요"…이태원 밤거리 가보니

[기타] | 발행시간: 2012.07.16일 06:00
CBS노컷뉴스는 한 유명사립대학 어학원의 원어민 영어 강사가 한국여성과의 성관계 장면을 몰래찍은 20여개의 동영상을 개인적으로 보관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고 단독 보도한 바 있다. 보도가 나가자 경찰은 곧바로 수사에 착수했고 해당 학교는 원어민 강사를 해고조치 했다.

CBS노컷뉴스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원어민 강사로 대변되는 일부 백인 남성들의 실상과 그들의 일그러진 가치관을 되짚어보는 기획보도를 마련했다. 16일은 4번째 순서로 이태원 클럽 등지에서 자행되고 있는 이들의 일탈 현장을 직접 취재했다. [편집자 주]

지난 13일 금요일 밤 11시 30분 이태원의 L 클럽. 귀가 멍멍하도록 꽝꽝 울려퍼지는 음악소리에 한국 남녀와 외국인들이 한데 어울려 음악에 맞춰 몸을 흔들었다. 장대비가 쏟아지는 늦은 밤이었지만 이들의 얼굴엔 활기가 넘쳐 흘렀다.

안개가 낀 듯 자욱한 담배 연기 사이로 한국인, 외국인 할 것 없이 이성을 찾는 듯한 남성들의 눈빛은 분주하게 움직였다. 몇몇 외국인 남성들은 춤추고 있는 여성들의 모습을 하나하나 훑어보며 맥주를 들이켰다.

한국 남성들과 차이가 있다면 외국인들은 좀 더 과감했다. 마음에 드는 여성을 찾았는지 한 외국인 남성은 입가에 여유있는 미소를 지으면서 한 여성의 뒤를 쫓기 시작한다.

자연스레 여성의 등 뒤에 자신의 몸을 밀착시키고 여성의 몸을 더듬으며 춤을 추기 시작하는 외국인.

갑작스런 스킨십에 당황하는 여성은 '좀 떨어지라'는 표현을 했지만 외국인 남성은 아랑곳하지 않았다. 마치 좋으면서 왜 그러냐는 듯, "Oh~ Come on"이란 말을 연발할 뿐이었다.

밤이 깊어지고 음악소리에 맞춰 환호성도 커졌다. 한 외국인이 기자에게 다가와 어깨에 아무런 양해없이 손을 얹었다. "혼자 왔냐"고 묻더니 "함께 놀자"며 무대 쪽으로 손을 잡아 끌었다.

금발에 뾰족한 턱을 가진 그는 군인이냐는 물음에 강한 손사래를 쳤다. "오 노~ 나는 영어 선생님이에요. 분당의 한 학원에서 가르쳐요" 그는 교육자임을 강조했다.

"이제 돌아가야 된다"며 같이 놀자는 그의 제의를 마다하자 "원하는 만큼 술을 다 사주겠다"며 뒤에서 끌어 안으며 술을 강요하기도 했다.

외국인 남성에게 한국 여성의 이름, 나이, 직업 등은 중요하지 않은 듯 보였다. 함께 즐길 수 만 있다면 그만. 밤이 깊어지고 점점 술이 오를수록 차마 보기 민망할정도로 격렬한 춤사위가 이어졌다.

14일 토요일 새벽 1시. 클럽 밖 이태원 거리에서도 외국인 남성들의 추파는 계속됐다. 외국인들은 길거리 포장마차에 앉아 지나가는 한국 여성들에게 "hey~ hey~"를 연신 외쳐댔다.

고개를 돌려 쳐다보자 윙크에, 두 팔을 높이 흔들면서 자신들이 앉아있는 테이블을 손가락으로 가리켰다. 같이 술 한잔 하자는 뜻이었다.

여성이 그냥 지나가 버리면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다음 대상을 주시한다. 물론 다음 대상은 그 뒤에 오는 한국 여성들이다.

이들에게 "한국 여자 예뻐요" "이름이 뭐에요" "술 한잔 할래요" 정도의 한국말은 기본이다.

특히, 영어 강사의 경우 자신의 직업을 자랑처럼 내세운다.

한국어가 유창하다는 말에 이들은 "한국 학생들에게 영어를 오래 가르치다 보니 기본적인 의사소통은 가능하다"며 웃어 보였다.

한 남성은 "얼마 전까지 00방송에서 어린이 대상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말해 취재진의 귀를 의심케했다.

물론 이태원 클럽 밤거리 풍경 하나만으로 한국에 머무르는 있는 모든 외국인 남성을 매도할 생각은 추호도 없다.

하지만, 기자가 본 이날 이태원 밤 거리 외국 남성들의 모습은 그저 한국 여성을 노리는 사냥꾼에 불과해 보인 것은 사실이다. 말 그대로 'White Hunter'들이 넘쳐났다.

CBS 김연지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3%
10대 0%
20대 22%
30대 34%
40대 12%
50대 5%
60대 0%
70대 0%
여성 27%
10대 0%
20대 12%
30대 7%
40대 5%
50대 0%
60대 0%
70대 2%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밥카드폰' 은밀히 류행, 학교 및 부모 경계해야!

'밥카드폰' 은밀히 류행, 학교 및 부모 경계해야!

최근 일부 학부모들은 학교에서 일종의'밥카드폰'이 류행하고 있다고 반영하고 있다. 이런 장비는 밥카드케이스에 넣어 보관할 수 있으며 화면에서 나오는 백색광과 밥카드가 융합되여 은페성이 매우 강하다. 사용자가 편광필름(偏光膜)이 있는 안경을 착용했을 때만

민정부 긴급 성명! '이양가원건설' 등 활동 조직한 적 없어!

민정부 긴급 성명! '이양가원건설' 등 활동 조직한 적 없어!

'중국민정' 위챗 공식계정에 따르면 최근 민정부 양로서비스부는 범죄자들이 민정부 양로복무사(养老服务司)의 이름을 사칭해 이른바 '이양가원건설(颐养家园建设)' 등 활동을 벌인 것을 발견했는데 관련 행위는 사기혐의가 있다. 이에 대해 민정부 양로복무사는 다음과

수분하통상구 1분기 화학비료 수입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

수분하통상구 1분기 화학비료 수입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

4월 18일, 염화칼륨(氯化钾) 비료를 가득 실은 컨테이너렬차가 서서히 수분하철도역에 들어섰다. 이는 올해 들어 9번째 비료 운송 렬차로 벨로루시(白俄罗斯) 물랴로프카(穆利亚罗夫卡)역에서 출발해 러시아 글로데코보(格罗迭科沃)국경역과 수분하철도역을 거쳐 심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