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내몽골 ‘금주령', 제도로 불량 술문화 개변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8.01.19일 14:55

‘8가지 규정'을 실행한 후 중공중앙, 국무원 판공청은 <당정기관 국내공무접대관리규정>을 발표했다. 규정은 공무식사(工作餐)시 담배와 고급술을 제공해서는 안된다고 했다. 지난해 많은 지역에서는 원 ‘금주령’의 토대우에서 더 엄격한 ‘금주령’을 내려 공무접대시의 음주행위를 제약하고 일부 지역은 공무접대시 일률로 술을 마시지 못한다고 명확히 했다.

내몽골자치구에서는 간부들의 관념을 철저히 개변시키고 불량 술문화를 억제하고저 제도로 관리하고 상태화로 틀어쥐며 효과적으로 금지령을 시달하도록 해 간부들의 부담을 줄이고 사업열정을 올렸다.

중국건축주식유한회사 기초시설국 두성명처장은 “얼마전에 업무일로 불안한 마음을 안고 내몽골에 갔다. 그런데 뜻밖에도 한번도 술을 마시지 않았다.”고 말했다. 두성명 뿐만 아니라 최근 내몽골에 출장다녀 온 사람들이 모두 이런 감수를 받았다고 한다.

술때문에 2명 청급 간부 철직 당해 

2017년 12월 28일 점심의 내몽골호텔, 여기는 공무접대 단위이다. 마침 자치구수리청 판공실 장주임과 마주쳤다. “손님이 많아 오늘 단칸방을 배치했다. 한명 부청장이 수행하도록 하고 간단한 식사를 한다. 올해부터 술을 마시기 못하게 하자 감히 술을 마시려는 사람이 없다.” 장주임은 이렇게 말하면서 “호텔에서도 밥상에 술을 올려 놓지 못하지요?”고 복무원과 얘기를 나누는 것이였다.

2017년 8월 30일, 내몽골기률검사감찰넷에서 발표한 소식에 따르면 내몽골자치구 당위 조직부 전임 부부장 량립군은 기바꿈 고찰기간에 륜번으로 청하는 연회석에 참석해 당내 엄중 경고를 받고 정처급으로 떨어졌으며 조직부문에서 다른 부문으로 일자리를 옮기도록 했다.

사건 발생지 적봉시위 조직부 전임 부장 기강은 당내 엄중경고를 받고 조직부 부장직에서 면직 당했다. 기률검사 부문에서는 또 기타 21명에게 각기 충고를 주고 담화를 하고 검사를 하도록 하고 식사료금을 내도록 했다.

자치구정법위원회 종합정리판공실 석뢰주임은 “술때문에 2명 청급간부가 처분을 받은 일은 큰 교훈이 아닐수 없다.”고 말하면서 “관직이 높고 낮음과 관련 없이 기률을 위반하면 반드시 시정해야 규정을 시달하도록 추진할 수 있다.”고 말한다.

“전에 우리는 따로 자그마한 식당을 차리고 당지 지도자들을 접대하기로 했다. 그런데 누구 하나 식당에 오는 사람이 없어서 아예 철소했지요.” 중국철도그룹 지하철시공 책임자의 말이다.

모 향진간부는 “과거 우리는 공금을 쓰지 않고 술을 따로 가지고 와서 상급 지도자들을 접대하려 했는데 지도자들의 거절을 당했다.”고 말했다.

자치구기률검사위원회 류기범은 “몽골족은 친절하고 호의적인 민족이며 또한 매우 자률적인 민족이다. ‘8가지 규정’ 정신을 시달하는데서 남들한테 떨어지지 않는다. 지난해 부터 우리는 가장 엄격한 금주규정을 실행하고 있는데 실천을 통해 좋은 효과를 보고 있다. 각 부문은 공무접대시의 술값 지출을 모두 취소했는데 접대비용을 30% 절약했다."고 했다.  

습관이 되면 가족들의 감독도 필요 없다

“지난해부터 내린 금주령으로 결제내용에 술값 항목이 없다.” 내몽골자치구 접대판공실 책임자의 말이다. “자치구급에서 이렇게 시행할 뿐만아니라 기, 현, 구도 모두 마찬가지로 술값 지출을 취소했다.”고 소개했다.   

“과거 안해와 부모는 술 마시지 말라고 매일 전화를 걸어왔는데 지금은 감독할 필요가 없게 됐다. 기률이 엄하니 우리도 술 마시지 않는 습관을 키우게 됐다. ” 어얼둬스 공청단시위 서기 한도는 이렇게 말하면서 “운동할 시간이 생겨 신체가 건강해지고 정신이 포만해졌다. ”고 말한다.

훅백술업 책임자 장지광은 “술소비가 급격히 내려가자 우리는 값 싸고 맛 좋은, 백성들이 즐기는 술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0%
10대 0%
20대 0%
30대 22%
40대 48%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0%
10대 0%
20대 4%
30대 17%
40대 9%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