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12가지 좋은 습관중 당신한테 몇가지 있나요?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8.01.30일 11:21
1. 꾸준히 운동한다

생명은 운동에 달렸다. 꾸준히 운동하는 좋은 습관을 키워야 한다. 조건이 되면 헬스장에 가고 조건이 안되면 집에서 운동하거나 혹은 출퇴근시간에 자전거를 타거나 걸어가는 것이 좋다.

통화시조선족학교 학생들

2. 꼭 아침식사를 한다

아침에 일어나면 오래동안 아무 것도 먹지 않았기에 제때로 되는 영양보충이 필요하다. 배불리 먹지 않아도 되지만 영양은 충족해야 한다.

일일지계는 아침에 있다고 질 있는 아침식사는 자기 몸에 충전하는 것과 같다.

3. 무슨 일이나 10분 앞당겨 서두른다

무슨 일을 하나 여지를 남겨두어야 한다. 10분 앞당겨 서두르면 돌발상황에 대비해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갖게 되여 긴급처리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매우 긴박한 상태에 처하게 된다.

10분 앞당겨 일어나고 10분 앞당겨 집을 나서고...온종일 느슨하게 일한다.

4. 무슨 일이나 중요한 것과 차요한 것을 구분한다

매일 일을 시작하기전에 급급히 닥치는 대로 하지 말아야 한다. 우선 마음을 갈아앉히고 차분하게 생각한 다음 중요한 것과 차요한 것을 나누어서 먼저 급한 일부터 하고 나중에 급하지 않은 일을 한다. 당일의 일은 반드시 당일에 완수해야 한다.

5. 거절할 줄 안다

일부 사람들은 ‘아니’라는 말을 하면 피차간에 악감정이 생길 수 있다고 인정한다. 그러나 뛰여난 거절방식은 상대방의 감정에 피해를 주지 않는다. 타인을 중시하고 자기에게도 손해가지 않는 소통방식이 특히 중요하다.

6. 립장을 바꾸어 사고한다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될 수 있는 한 남의 신세를 지지 않는다. 신세를 지기전에 립장을 바꾸어서 생각하고 이러한 일이 자기한테 생긴다면 도와줄 수 있는지를 생각한다. 만일 부정적인 대답이라면 자기절로 다른 방법을 찾아서 해결해야 한다.

많은 일들은 동일한 리치가 있다. 처지를 바꾸어 상대방의 각도로부터 문제를 볼 때 자기의 많은 생각이 편면적이였음을 알 수 있다.

7. 정서를 통제할 줄 안다

사람마다 성깔이 있고 제멋대로 할 때가 있다. 그러나 자기절로 정서를 가라앉힐 수 있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다른 사람한테 성깔을 부려서는 안된다. 고약한 성격은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뿐만아니라 간단한 일을 복잡하게 만들 수 있다.

8. 인내심 있게 다른 사람의 말을 들어줄 줄 안다

우선 내심성 있게 상대방의 말을 듣는 것은 그에 대한 존중이며 교제에서 최소한 지켜야 할 례절이다.

두번째, 세 사람이 함께 길을 가면 그 속에 우리가 반드시 보고 배울 스승이 있기 마련이다. 다른 사람의 언행에서 자기한테 수요되는 부분을 얻을 수 있다. 때문에 내심성 있게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것도 지혜를 섭취하는 중요한 경로이다.

9. 원망과 멀리하고 자기를 반성한다

문제에 부딪쳤을 때 원망하는 데 성급해하지 말라. 원망해봤자 성공을 가져올 수 없고 감정만 상할 뿐이다.

자기한테서 원인을 많이 찾고 자기가 잘하지 못한 부분을 물어보고 잘못한 일이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참고하라.

10. 늘 작은 목표를 세운다

인생은 꼭 계획이 있어야 하고 수박껍질을 밟은듯 미끄러져 가는 대로 가지 말라. 늘 자기한테 작은 목표를 세우라. 사업과 학습 목표도 좋고 독서계획도 된다. 한가지를 완성하면 자그마한 장려를 주라. 이런 생활은 충실할 뿐만 아니라 성취감도 있다.

장춘도서박람회에서

11. 독서습관을 키운다

독서는 은연중에 당신의 마음을 감화시키고 당신의 자질을 부각시켜준다. 매일 저녁 퇴근 후 1, 2시간씩 책을 보면 열독습관을 양성할 수 있을뿐더러 열독으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그러나 정보시대에 가벼운 독서와 깊이 있는 독서의 평형을 잘 잡아야 독서로 인해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다.

12. 휴대폰을 들고 자리에 눕지 않는다

휴대폰의 유혹이 너무도 크다. 만일 휴대폰을 들고 자리에 눕는다면 왕왕 정상적인 잠드는 시간이 연장된다. 이외 침대에 앉아서 휴대폰을 보면 눈과 경추에 주는 상해가 더 크다. 침대에 오르기전에 손이 닿지 않은 곳에 휴대폰을 놓는 것이 좋다. 침대에서 책을 좀 보고 제때에 잠을 자야 한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BTS 제이홉, 신보 기념 자필편지…"좋은 음악이 좋은 춤 만든다"[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29일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을 만든다"고 음악과 춤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