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꾸미는 여자보다 꿈이 있는 여자가 아름답다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8.01.30일 15:27

정향금 사장이 본인의 다육 하우스에서 사랑스러운 다육과 함께

(흑룡강신문=칭다오)김명숙 기자=요즘 칭다오시 노산구 리다광장백화점(丽达广场)에 다육제품 입주 준비를 하는 동시에 본격적으로 중국시장 개척을 서두르고 있는 칭다오 조선족여성- 다육(多肉) 사업가인 정향금 사장은 계획했던 꿈들이 하나둘씩 이뤄지는 멋에 사는게 더 힘이 난다고 했다.

  정향금(36세, 지린성 서란시) 사장은 2000년 10월 칭다오에 진출해 11년동안 한국복장회사에서 관리직으로 일하다가 2011년에 독립하여 청양구에 한국식 아동사진관을 운영했었다.

  정향금 사장의 남편 박해광씨는 일찍 7년 전부터 한국에서 다육 도매 및 수출입사업을 시작했다. 그러다가 날로 늘어나는 중국 고객들의 수요에 응하고저 2013년에 칭다오시 청양구 시푸전 지역에 7천 제곱미터 규모의 다육 하우스를 세우고 현지에서 재배하고 도소매하는 시스템을 가동했다.

  다육은 사막이나 높은 산 등 수분이 적고 건조한 지역에서 살아남기 위해, 땅 위의 줄기나 잎에 많은 양의 수분을 저장하고 있는 식물을 말한다. 선인장이 대표적인 다육식물이며 다육식물은 남아프리카의 각지, 사하라, 카나리아제도, 아라비아, 마다가스카르섬, 인도 등 사막 불모지에 각각 특유한 형태로 있고, 기후적으로 우기와 건기(乾期)가 구별되는 지역에 있다.

  사막에서도 살아남는 강한 생명력과 삶의 철학을 한몸에 지닌 다육은 집안의 공기를 촉촉하고 깨끗하게 만들고 전자파를 차단해주며 밤에 산소를 배출하는 특성이 있어 자연 공기정화기로 불리우고 있다. 그리고 대부분 작게 자라나 가정에서 키우기에 안성맞춤하다. 거기에 물을 많이 주지 않아도 되므로 누구나 쉽게 키울 수 있다. 잎꽂이, 삽목, 파종 등 다양한 번식방법이 있으며 그중에서 특히 입꽂이는 처음 키우는 사람에게는 신비로움 그 자체이다. 뿐만 아니라 계절마다 다른 변화를 보여주어 질리지 않으며 봄과 가을에는 단풍이 들듯이 물이 이쁘게 드는게 최대 매력이다. 다부진 다육의 이미지속에서 세월과 품격을 느낄 수 있다. .

  정 사장 부부는 현재 칭다오 외에도 한국에 1만 여 제곱미터 규모, 윈난성 쿤밍에도 2천 여 제곱미터 규모의 하우스를 경영하고 있다,

  지난해 상하이과 베이징 등 지역에서 진행된 국제다육전시회에 참가해 3일동안 무려 5천 여 명 고객이 몰려드는 큰 인기를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중국인들이 좋아하고 한국 문화를 담아 회사 브랜드를 오빠라는 이름을 본따서 ‘OBA다육’이라고 지었다.

  현재까지 한국은 물론 칭다오, 베이징, 다롄, 윈난 등 여러 지역의 소매 고객만 1만 5천 여 명, 도매상은 500여 명을 확보했다. 다육 품종은 무려 500여가지에 달하며 가격대는 몇 십 위안에서 몇 만 위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다가오는 1월 25일 다육 하우스에서 어린이를 주요 상대로 ‘엄마와 자녀가 함께하는 다육이야기’행사가 있게 된다. 이 다육체험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창의력을 개발하고 다육식물에 대한 재미있는 스토리도 알아보면서 직접 다육을 심는 새로운 체험을 하는 것을 주요 취지로 한다. 30명 선착순으로 현재 참가자들을 모집중이다.

  정향금 사장은 아동사진관을 운영하던 시절에 벌써 사진전시를 개최하여 얻은 수익금 8천 여 위안 전액을 ‘사랑의 집’고아원에 기증하는 등 불우이웃 돕기에 나서기도 했다. 한편 2013년 6월 칭다오조선족여성협회에서 주최한 문화행사에서 성공담을 2시간 발표하는 등 사회활동에도 적극 참여했다.

  정향금 사장은 하우스 농장에서 매일 흙씨름을 하는 한편 경영학과 다육에 관한 공부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으며 한국으로 자주 드나들며 끊임없이 신기술을 배우고 익히고 있다.

  정 사장은 “지금까지 수익금을 계속 신기술 개발과 시장 개척에 투자하고 있다”면서 “지금은 한국에서 수입하여 재배하고 판매하지만 향후에는 중국에서 재배한 것을 한국으로 역수출을 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정 사장은 다육 하우스를 관광명소를 만들어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놀이터로, 엄마들에게는 품격적인 문화를 체험하는 쉼터로, 그리고 사업가들에게는 다육을 주요 상품으로 창업을 비롯한 비즈니스 교류와 발전의 장이 되도록 업그레이드시키겠다고 말했다.

  “꾸미는 여자도 아름답지만 꿈이 있는 여자는 더 아름다워요. 저는 지금까지 달려온 것처럼 앞을 향해 꾸준히 저가 심은 ‘꿈’을 다육에 고스란히 담아 열심히 최선을 다해 삶을 살 것입니다”

  정녕 정 사장은 꿈이 있어 더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여성이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1%
10대 0%
20대 0%
30대 43%
40대 29%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9%
10대 0%
20대 0%
30대 29%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길림성 1분기 GDP 성장률 6.5%, 2년 련속 ‘좋은 첫 출발’

길림성 1분기 GDP 성장률 6.5%, 2년 련속 ‘좋은 첫 출발’

18일, 길림성정부 소식공개회에서 알아본 데 의하면 길림성 1분기 지역총생산(GDP)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6.5%, 2년 련속 ‘좋은 첫 출발’을 실현했다. 산업별로 볼 때 제1산업의 부가가치가 전년 동기 대비 3.0%, 제2산업의 부가가치가 동기 대비 9.5%, 제3산업의

훈춘법원, ‘집행 110’신속 출동해 집행사건 종결

훈춘법원, ‘집행 110’신속 출동해 집행사건 종결

지난 16일, 훈춘시인민법원 집행국은 훈춘역 공안파출소로부터 “훈춘법원입니까? 우리 파출소 민경이 훈춘역에서 집행인을 발견하고 현재 이미 제압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와서 인수인계를 처리해주세요.”라는 전화를 받았다. 훈춘시인민법원 집행국 간부, 경찰을

장춘시로인협회, '젊은 피'들 참여로 도약 꾀한다

장춘시로인협회, '젊은 피'들 참여로 도약 꾀한다

4월 19일, 장춘시조선족로인협회 제12기 대표대회 제2차 확대리사회의가 장춘시조선족군중예순관에서 소집된 가운데 협회의 전흥수 회장이 지난해 사업보고와 올해의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나서 년말에 있게 될 협회의 기바꿈 선거에 많은 젊은층 회원들이 회장단 선거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