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국제시사
  • 작게
  • 원본
  • 크게

풀리지 않는 수리아 화학무기 의혹

[중국조선어방송넷] | 발행시간: 2018.04.20일 14:48
화학무기금지기구 총간사 애하매드. 유줌쥬는 18일 유엔 안전인원들이 17일 화학무기습격 사건이 발생했다는 수리아 두마진에서 실지 답사를 하다가 총격에 접했다고 지적했다. 지금까지 수리아에 파견된 조사소조는 련속 5일동안 두마 도시 안으로 들어가지 못하고 있다.

분석가들은 "화학무기 의혹"에 대한 조사결과는 미국과 영국, 프랑스의 수리아군 타격 정당성과 관계되므로 이 조사를 둘러싸고 관련측간의 대립이 승화되고있어 수리아 정치적 화해 진척에 불리하다고 지적했다.

유줌쥬는 18일 네델란드 헤그 화학무기금지기구 본부에서 이 기구 조사팀이 두마로 들어가기에 앞서 유엔안전보장부는 먼저 안전소조를 두마에 파견하여 조사팀의 작업과 관련한 현지 안전정세를 평가하게 하였다. 안전소조는 17일 두마진의 2곳을 답사하였는데 그중 한곳에서 신분불명 인원들의 무장습격을 받아 하는수 없이 디마스끄로 철거하였다.

유엔 디야리크 대변인은 18일, 두마진의 안전정세가 흔들리고있어 조사팀의 안전을 담보하기 위해 안전소조는 적어도 다시한번 실지 조사를 진행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화학무기금지기구는, 9명의 성원으로 구성된 화학무기금지기구 조사팀이 될수록 빨리 두마로 들어갈것을 희망하고 있지만 조사팀은14일에 수리아에 도착한후 안전원인으로 줄곧 디마스끄에 머물러 있다.

조사팀은 그들이 16일에 두마로 들어가려 했지만 수리아 정부와 로씨야 측의 저애를 받았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수리아 정부와 로씨야측은 이를 부인했다.

수리아와 로씨야 관원은 조사팀이 두마로 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현지의 안전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수리아 외교부 메그다드 차관은 16일, 수리아 정부는 화학무기금지기구 조사팀의 사업에 배합하여 일체 필요한 편리를 제공해 줄 것이라고 지적했다.

미국과 영국, 프랑스 3개국은 수리아 정부군이 두마에서 화학무기를 사용했다고 비난하면서 수리아 정부와 로씨야측이 조사팀이 두마로 들어가는것을 저애하는것은 "증거를 소각"하기 위해서라고 지적했다.

로씨야 외교부 라브로브 부장은 언론의 취재를 접수하면서 로씨야측은 현지에서 손을 쓰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이왕의 경험으로보아 국제화학무기전문가의 조사는 화학무기 사용여부만 확정할수 있을 뿐만 누가 화할무기를 사용했는가는 증명할수 없다. 특히는 당면 복잡한 두마진의 정세와 각측이 서로 대치상태에 있는 상황에서 조사팀의 작업이 더욱 불리해지고 있다.

일부 민간조직이 보여준 이른바 "동영상의 진실"로부터 미국, 영국, 프랑스의 통일된 "유죄추리" 그리고 3개측 독립조사진척의 적체에 이르기까지 "화학무기 의혹" 막후에는 국제적인 힘겨루기가 지속적으로 연출되고 있다.

이런 사건은 최종적으로 서방나라와 그 동맹국과 로씨야와 수리아 정부간의 대립을 격화시켜 수리아 정치적 화해의 진척을 저애하게 될 것이다.

한편 반드시 이라크 전쟁의 력사적 교훈을 섭취해야 한다.

당면 화학무기사용 사실의 진상을 똑똑히 조사해야만이 정확한 판단을 할수 있고 오직 안보리사회의 위임을 받아야만 주권국가에 대한 무력을 사용할수 있다.

화학무기 문제에 대해 중국측은 공정한 립장을 취하고 있다. 우리는 그 어떤 나라와 기구, 사람 이든지 그 어떤 상황하에서 그 어떤 목적으로 화학무기를 사용하는것을 반대한다. 한편 화학무기로 의혹되는 수리아 화학무기사건을 전면적이고 객관적으로 공정하게 조사하여 믿음직한 결론을 내릴것을 주장한다.

중국측은 화학무기금지기구가 수리아에 조사팀을 파견하여 실지 조사를 한후 결론을 내리기에 앞서 각측은 그 어떤 결과도 예측하지 말것을 희망한다.

수리아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서 정치적인 해결방식이야말로 유일한 출로이다.

관련 각측은 유엔 관련 결의와 요구에 따라 될수록 빨리 적대적 행동을 중지하고 유엔인도주의 구조에 적극 배합하는 한편 화학무기금지기구의 현지 조사에도 적극 배합하여 대화와 담판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9%
10대 0%
20대 0%
30대 21%
40대 47%
50대 11%
60대 0%
70대 0%
여성 21%
10대 0%
20대 0%
30대 11%
40대 5%
50대 5%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2023년 5월, 연길시사회복리원은 연변주의 첫 〈국가급 사회관리 및 공공봉사 종합 표준화 시점〉칭호를 수여받은 동시에 ‘국가급 양로봉사 표준화 시점단위’로 확정되였다. 상을 받은 후 연길시사회복리원은 봉사품질 향상을 핵심으로 양로봉사의 표준화를 지속적으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격리석(隔离石)에 채색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창의적이여서 이것을 보면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좋아요” 장춘시민 왕여사는 말한다. 최근, 장춘시 위치한 모란원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선생님들을 초청해 모란원 출입구 곳곳에 있는 격리석에 알록달록한 채색 그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