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공중앙 정치국 회의, 정부사업보고 토론

[중국조선어방송넷] | 발행시간: 2019.02.23일 00:00
중공중앙 정치국이 2월22일 회의를 열고 국무원이 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2차 회의에 상정하여 심의하게 될 를 토론하고 와 , 를 심의했다. 중공중앙 습근평 총서기가 회의를 사회했다.

회의는, 지난 1년간 복잡하고 준엄한 국제정세와 간고하고 막중한 개혁발전의 과업에 직면하여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단결 인솔하여 분발진취하고 난관을 공략하였으며 전년도 경제사회발전의 주요 목표과업을 완성함으로써 초요사회 전면건설 완성의 승리를 거두는데서 새로운 중대한 진전을 가져왔다고 인정했다.

회의는, 올해는 새중국 창건 70주년이 되는 해이고 초요사회 전면 건설을 완성하고 첫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하는 관건적인 한해라고 강조했다.

새 정세와 새 과업, 새 도전에 직면하여 정부사업을 잘하고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확고한 지도아래 습근평의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을 지도로 하고 19차 당대회와 당 19기 2차, 3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 관철하며 “5위1체”의 총체적 배치를 총괄적으로 추진하고 질 높은 발전 추진을 견지하며 공급측 구조성 개혁을 주선으로 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시장화 개혁 심화를 견지하고 높은 수준의 개방을 확대하며 현대화 경제 시스템을 다그쳐 건설하고 3대 공략전을 계속 잘 추진하는 한편 미시적 주체의 활력을 활성화하기에 힘쓰고 거시적 조절통제를 혁신하고 완비화해야 한다.

경제성장 안정을 총괄적으로 추진하고 개혁을 추진하며 경제발전 구조를 조정하고 민생에 혜택을 주며 위험부담을 대비하는 사업을 잘하여 경제운행이 합리한 구간에서 운행되도록 담보하고, 취업과 금용, 대외무역, 투자, 예기를 한층 더 안정시키고 시장신심을 진작시키며 인민군중의 취득감과 행복감, 안전감을 증강하고 지속적이고 건전한 경제발전과 사회대국의 안정을 유지함으로써 초요사회의 전면건설 완성을 위하여 결정적 토대를 마련하고 우수한 성적으로 중화인민공화국 창건 70주년을 경축해야 한다.

회의는, 올해 경제사회발전의 목표과업을 실현하려면 거시적 정책, 구조성 정책과 사회정책을 총괄적으로 실시하고 활성화된 재정정책과 안정한 화페정책, 취업우선정책을 잘 관철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상업경영환경을 최적화하고 새로운 생산력을 육성 장대시키며 강대한 국내시장 형성을 추진하고 빈곤해탈 공략과 향촌진흥전략을 추진하며 구역 조률발전을 추진하고 오염 예방퇴치와 생태문명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중점분야 개혁을 심화하고 전방위적인 대외개방을 추진하며 민생을 더 잘 보장하고 개선해야 한다. 정부 자체건설을 강화하고 모든 형식주의와 관료주의를 단호히 반대하며 실무적인 실무태도를 숭상하고 열심히 분투하여 시대와 인민에 부끄럽지 않은 새 업적을 쌓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회의는 중앙순시사업 지도소조 2018년 사업을 충분히 긍정하고 2019년의 사업배치를 동의했다. 회의는, 지난 1년간 중앙순시사업은 당규약이 부여한 직책을 충실히 리행하고 “두가지 수호”를 근본과업으로 하여 문제를 발견하고 정돈개혁을 실시하는 리념을 견지하여 새로운 효과성을 거두었다고 인정했다. 회의는, 정세와 과업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감독규칙인식을 심화하며 정치감독을 강화하고 당의 로선 방침정책을 실속있게 관철하며 당중앙의 중대 결책포치에 존재하는 정치적 편차를 깊이 잘 찾아내는 한편 형식주의와 관료주의를 단호히 정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순시사업방침을 견지하고 문제를 인도방향으로 하는 리념을 돌출히 하며 순시와 규률검사, 감찰, 조직, 심계 등 감독을 관통시켜 질 높은 전면 보급을 추진해야 한다. 순시 정돈개혁 일상 감독기제를 건립하고 일상화 장기 효과성 기제를 추진하며 순시 순찰 구도를 완비화하고 지도감독기제를 건립할 뿐만 아니라 상하련동, 상하관통을 추진하고 규범화 건설을 강화함으로써 순시사업의 효과성을 제고해야 한다.

회의는, 빈곤해탈공략 전문순시를 전개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빈곤해탈 공략은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지만 일부 공통적 문제도 존재한다. 전문 순시성과를 잘 운용하고 정돈개혁관철을 강화하며 정밀 빈곤해탈 공략을 추진해야 한다. 각급 당조직은 책임을 강화하고 심층 빈곤지역의 빈곤해탈공략에 초점을 맞추며 목표와 표준을 동요시키지 말고 정밀 방침전략을 관철함으로써 올해와 래년 빈곤해탈 공략사업을 실속있게 추진해야 한다.

회의는, “당정 지도간부 심사 사업조례”를 제정하는것은 당면 간부 심사 사업과 간부 대오에서 나타나는 돌출한 문제를 해결하고 광범위한 간부들이 더 훌륭한 실무태도와 더 실속있는 기풍으로 당중앙의 결책과 포치를 관철 실시하며, 전당의 통일된 의지와 통일된 행동, 동일한 속도로 전진하는것을 확보하는데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간부 평가 심사의 정확한 방향을 견지하고 엄한 관리와 관심, 격려, 제약을 견지하며 실천의 효과성을 주목하고 각급 지도부와 지도간부들로 하여금 감당 정신을 중요시하는 관념을 수립하도록 해야 한다. 또한 개혁 혁신하고 과감히 창업하는 방향을 견지하며 정치적으로 확고하고 분발 진취하는 간부들이 인정과 고무를 받고, 무책임하고 그릇된 기풍의 간부들이 경고와 징계를 받음으로써 실사구시적이고 실속있는 기풍을 고양해야 할것이다. 기치 선명을 간부 심사사업의 정치기준으로 간주하고, 각급 지도부와 지도간부들의 정치 립장, 정치방향, 정치 원칙, 정치 도로가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과 높이를 같이 하도록 해야 한다. 간부 심사 방식과 방법, 결과 운용을 완비화하고 평소의 평가 심사와 년도 심사, 전문 심사, 임기 심사의 네가지 방식을 종합적으로 운용하며 간부 심사의 일상화와 제도화, 전면보급을 실현하고 당조직의 지도 작용을 강화해야 한다. 심사의 목적성을 증강하고 분급 분류 심사를 실시하여 심사결과와 선발 등용, 양성 교육, 관리 감독, 격려와 구속력, 책임 추궁, 문책을 긴밀히 결부하여 각급 지도부와 지도간부의 열성과 주동성, 창조성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각급 당위원회와 조직 부문은 조례를 관철 실시하여 신념이 확고하고 인민을 위해 봉사하며, 실무적으로 일하고 과감히 감당하며 청렴하고 자질이 높은 당정 지도간부 대오를 건설하여 “두개 백년” 분투목표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중국 꿈을 실현하기 위해 튼튼한 조직적 담보를 제공해야 한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사진=나남뉴스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어 하이브를 향해 거침없는 막말을 쏟아내 화제가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공식 석상임에도 민희진은 '개저씨', '시XXX', 'X신', '양아치', ‘지X’ 등 비속어를 쓰면서 현 상황에 대한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