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3기 전국위원회 제2차회의 페막

[중국조선어방송넷] | 발행시간: 2019.03.13일 00:00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3기 전국위원회 제2차회의가 제반 의정을 원만히 마치고 3월 13일 오전 인민대회당에서 페막했다.

회의는,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공중앙의 두리에 더욱 긴밀히 단결하여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계속 분투하면서 중공중앙의 결책과 포치, 인민정협 사업의 요구를 실속있게 관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회의는, 해내외 중화의 아들딸들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중국 꿈을 실현하는데 지혜와 힘을 모으도록 하고 훌륭한 성적으로 새중국 창건 70주년과 초요사회 전면건설의 결승을 이루며 우리 나라를 부강하고 민주적이며 문명하고 조화로우며 아름다운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으로 건설하기 위해 새로운 더 큰 기여를 할것을 인민정협 각급 조직과 각 참가단위, 광범위한 정협 위원들에게 호소했다.

회의는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전국정협 주석인 왕양이 사회했다. 전국정협 부주석들인 장경려, 류기보, 파바라.거레랑제, 동건화, 만강, 하후화, 로전공, 왕정위, 마표, 진효광, 량진영, 하보룡, 양전당, 리빈, 바테르, 왕영청, 하립봉, 소휘, 정건방, 고승조, 류신성, 하유, 소홍, 고운룡이 주석대 앞자리에 착석했다.

습근평, 리극강, 률전서, 왕호녕, 조락제, 한정, 왕기산 등이 주석대에 착석했다.

오전 9시 30분에 페막회의가 시작되였다. 전국 정협 왕양 주석이,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3기 전국위원회 제2차회의에 출석해야 할 위원은 2157명이며 실제로 2123명 참가하여 규정 인수에 부합된다고 선포했다.

회의는 상무위원회 사업보고에 관한 정협 제13기 전국위원회 제2차회의의 결의와 정협 13기 2차회의 제안 심사 상황에 대한 정협 제13기 전국위원회 제안위원회의 보고, 정협 제13기 전국위원회 제2차회의 정치 결의를 채택했다.

왕양 정협주석은 연설에서, 이번 회의는 초요사회를 전면 건설하는 관건적인 한해에 열린 회의로서 중공중앙의 깊은 중시를 받고 또 각 관련 부문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다고 말했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을 비롯한 당과 국가 지도 동지들이 회의에 참석하고 계별 소조에 가서 의견과 건의를 청취하면서 위원들과 국정을 론의했다. 광범위한 정협 위원들은 습근평의 새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을 참답게 학습 관철하고 드높은 정치 책임감과 력사 사명감으로 협상을 깊이하고 건의를 적극 제기하여 중요한 성과를 이룩했다.

회의는 민주를 충분히 발양하고 공동인식을 응집한 한차례 실무적인 단결진취의 대회로서 인민정협의 협상기구 우세를 전시하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민주정치의 활력을 보여주었다.

올해는 중화인민공화국 창건 70주년이 되는 해로서 인민정협도 성립 70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70년래 인민정협은 새 중국 건립과 건설, 개혁도로 탐색, 중국의 꿈을 위한 실천속에서 빛나는 로정을 걸어왔고 력사적 공훈을 이룩했다. 중국특색의 사회주의가 새 시대에 진입하면서 인민정협은 광활한 무대에 올라서 중대한 책임을 짊어지며 초심과 사명을 명기하고 인민정협의 성격과 위치를 고수해야 한다. 한편 경험을 섭취하고 지혜를 발휘하는것으로 인민정협사업의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학습을 숭상하고 강화하고 사상정치인도를 강화하며 과학적 리론성과를 단결분투의 공동사상 정치토대로 전환시키고 습근평의 새 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의 기치하에 합심해 전진해야 한다. 혁신을 숭상하고 대담히 혁신하며 협상민주건설을 강화하고 정협협상의 민주제도절차와 운행방식의 완비화 그리고 인민정협제도의 완비화를 추진해야 한다. 단결을 숭상하고 증진하며 당과 국가의 중심과업을 위해 봉사하기 위해 합력을 형성하고 최대 동심원을 그리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새 시대의 인민정협은 새 시대의 특점을 보여야 하며 새 시대 정협위원들은 새 시대의 형상을 수립해야 한다. 위원대오건설을 강화하고 전반적 자질과 직능리행 기능을 제고하고 새로운 사명을 짊어지고 새로운 업적을 쌓아야 한다. 분투자로서의 자세로 책임을 짊어지고 투쟁에 적극 뛰여들고 해이한 정서를 버리고 국가대사와 민생을 마음에 두고 인민정협제도의 참여자, 실천자, 추진자가 되여야 한다. 그리고 해마다 작성하는 “위원 작업”을 잘 완수하고 새 시대 정협위원의 아름다운 풍모를 보여주고 인민정협의 사업발전을 위해 빛나는 한페지를 기록해야 한다.

중공중앙,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국무원 관련부문 책임동지들이 페막회의에 렬석했다. 중국주재 국외 사절, 언론관, 해외교포들도 초청에 의해 페막회의에 참석했다.

대회는 웅장한 국가속에서 페막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도로하자연보호구에 동방황새 운집

도로하자연보호구에 동방황새 운집

봄에는 만물이 소생한다.학강시 라북현에 위치한 도로하(嘟噜河)성급자연보호구는 또 다른 랑만을 선사한다. 철새가 돌아오자 국가 1급 보호동물인 동방황새 200여마리가 공중에서 가볍게 춤을 추며 100개의 인공 둥지를 쟁탈하면서 이곳에서 후대를 번식하기 위한 준비

흑룡강: 브랜드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 심화

흑룡강: 브랜드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 심화

3월 28일 오전, 2024년 흑룡강성 문물부문 업무회의가 할빈에서 개최되였다. 회의에서 료해한데 따르면 흑룡강문물부문은 브랜드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통합 발전을 심화시킨다. 최근 몇 년 동안 흑룡강성 문물부문은 문물 보호 계획의 시행을 촉진하고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겸 배우 조정석(나남뉴스)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냈던 배우 조정석(43)이 가수로 데뷔한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 3월 27일(수)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석은 신곡 ‘어떻게 해’ 등 다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