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백혈병 앓는 은정이, 동포들 사랑으로 살렸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2.11.28일 10:02

"백혈병 앓는 조선족 여아 은정이를 살려주세요"

  수술비는 마련됐지만 항암치료비가 걱정

  (흑룡강신문=하얼빈) 백혈병을 앓는 4살 여아 김은정을 위해 중국을 비롯해 한국에 있는 동포들까지 사랑의 손길을 보내와 동포들의 사랑으로 위기의 생명에 희망의 불씨를 붙였다고 온바오가 28일 보도했다.

  김은정의 어머니 이복자(38) 씨는 귀한 딸이 백혈병을 앓고 있지만 치료비를 마련하지 못하자, 지난 8월 22일, 조선족동포 사이트 모이자(www.moyiza.com)에 '기적이 나타났으면'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도움을 호소했다. 이씨는 게시글에서 "4살 된 딸이 지난해부터 백혈병과 싸우고 있다"며 "1년간 치료를 했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더이상 치료가 힘들다"며 온정을 베풀어주기를 간절히 소망했다.

  지난 8월초, 감기증상을 보이는 딸을 병원에 데리고 갔다가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이라는 날벼락 같은 진단을 받았다.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은 혈액 및 골수 내 림프구 계통 세포에서 발생하는 혈액암으로 항암 화학치료를 해야 하며 수혈이나 항생제 투여와 같은 보조요법으로는 반년 이상을 살 수 없는 치명적인 병이다.

  이씨와 남편 김덕수 씨는 은정이를 데리고 톈진(天津)의 병원에 가서 10개월 동안 항암치료를 받았다. 치료비 마련을 위해 친지에게 돈을 빌리고 주택을 담보로 대출했다. 하지만 유일한 치료방법인 골수이식 수술비를 마련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했다. 치료비를 더이상 감당하지 못한 김씨 부부는 은정이를 안고 결국 연길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다.

  생명의 불씨가 꺼져가는 자식을 살리기 위해 김씨는 지난 8월 초 연변방송국을 찾아가 딱한 사정을 알리고 사회적 온정을 간절히 소망했다. 죽어가는 딸을 살리려는 어머니의 절박한 마음이 사람들을 감동시켰다. 연변방송국 등 언론이 은정이에게 관심을 보였으며 8월 19일 연길시대광장에서 모금운동을 벌여 5만여위안의 성금을 모았다. 하지만 35만위안의 수술비를 마련하기는 턱없이 부족했다.

  은정이 치료를 위한 사랑의 성금은 시대광정이 전부가 아니라 시작이었다. 지난 9월 중순부터 모이자에서는 "백혈병 앓는 김은정 양을 도웁시다"며 모금운동을 벌였으며 연변 지역 언론에서도 수시로 김은정 양의 근황을 전했다. 그러자 중국 곳곳에서 성금을 보내오기 시작했다. 광저우(广州), 이우(义乌) 등 각지에서 성금을 보냈으며 한국에 있는 조선족들도 성금을 보냈다. 이렇게 모인 성금은 모두 지난 11월 초, 25만위안에 달했다.

  김덕수-이복자 부부는 한시라도 빨리 은정이를 치료하기 위해 이달초 베이징 스지탄병원(世纪坛医院)에 은정이를 입원시켜 항암치료를 하고있다. 항암치료 중에도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15만위안이 추가로 모금됐다.

  지난 24일에는 아버지 김덕수 씨의 골수를 은정이에게 이식수술을 할 수 있는 것으로 판정돼 이식수술을 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수술을 받기 위해 베이징시인민병원에 수술 보증금 35만위안을 냈지만 은정이의 몸상태가 수술을 받기에는 아직까지 적합하지 않다.

  김덕수 씨는 "회복 상태에 따라 수술여부가 결정되는데 딸의 건강상태는 여전히 좋지 않다"며 "항암치료로 병세가 호전돼야 수술을 받을 수 있다"고 현재 상태를 설명했다.

  이어 "지난 1년 동안 백혈병 치료를 받으며 수술비를 마련하지 못해 힘들었는데 많은 조선족 동포 분들의 도움 덕분에 수술비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날도 베이징우정대학의 조선족 학생회에서 성금을 보내오는 등 사랑의 손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연락방식:

  전화번호: 131-6423-7681

  공상은행(工商银行, 0808-2211-0100-6115-848,李福子) 또는 농업은행(农业银行, 6228-4810-3075-5986-417,金德寿).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49%
10대 0%
20대 11%
30대 33%
40대 4%
50대 0%
60대 0%
70대 2%
여성 51%
10대 0%
20대 25%
30대 16%
40대 7%
50대 2%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사진=나남뉴스 가수 이지혜가 순직한 소방관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밉지 않은 관종 언니의 선행을 공유하고 싶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 하나가 올라와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었다.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최근, 국가의료보장국 위챗계정은 보험에 참가한 인원들에게 보다 편리한 의료보장써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을 출시했다. 1.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이란 무엇인가? 보험참가 인원들의 기본의료수요를 보장하고 기본의료보장 약품

만년의 '불모지' 3년만에 '식량저장전'으로 개조

만년의 '불모지' 3년만에 '식량저장전'으로 개조

대경시 대동구는 불과 3년만에 토지로서는 '불치의 병'에 걸린 것이나 다름없던 7179무의 알칼리성 토지를 다스리고 5561무의 논밭을 새로 증가해 450만원 이상의 년간 경제수입을 올릴 수 있게 됐다. 알칼리성 토지 정비, 농전 보충, 식량 증대, 혜민...... 대동구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