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정협 전국위원회 상무위원회 사업보고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2.03.04일 13:38
정협 전국위원회 제11기 제5차 회의에서


(2012년 3월 3일)


가 경 림

위원여러분!

저는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1기 전국위원회 상무위원회를 대표하여 대회에 사업보고를 하겠습니다. 심의하여주기 바랍니다.


1. 2011년도 업무에 대한 회고


지난 2011년은 《12.5》규획이 실시되는 첫해였습니다. 호금도동지를 총서기로 하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의는 복잡다단한 국제정세와 어렵고도 무거운 국내의 개혁, 발전, 안정 과업에 직면하여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 인솔하여 일심협력으로 예의진취하면서 중국공산당 창건 90주년을 성대히 경축하고 《12.5》규획을 제정, 실시하였으며 물가안정, 구조조정, 민생보장, 조화촉진 등 제반 업무를 통일적으로 원만히 수행하고 국제금융위기에 대응하는 과정에 거둔 성과를 공고확대하였으며 사회주의 경제건설, 정치건설, 문화건설, 사회건설 및 생태문명건설에서 중대한 성과를 이룩하고 《12.5》규획실시의 첫걸음을 순조롭게 내디디였으며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사회주의현대화를 서둘러 추진하는 위업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주었습니다.


지난 1년간, 인민정협은 애국주의와 사회주의 기치를 높이 들고 단합과 민주라는 2대 주제를 견지하면서 시대발전의 흐름을 파악하고 당과 국가 업무의 대국을 긴밀히 둘러싸고 정치협상, 민주감독, 참정의정 기능을 성실하게 리행하였으며 지혜와 힘을 모아 과학적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각 방면의 관계를 적극 조률하여 사회조화를 촉진하였으며 자체우위를 충분히 발휘하여 문화건설을 추진함으로써《12.5》규획을 실시하고 초요사회 전면적건설에서 새로운 승리를 이룩하는데 중요한 기여를 하였으며 인민정협업무가 생기와 활력으로 차넘치게 하였습니다.


(1) 사상리론건설을 강화하여 더욱 자발적이고 확고하게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길로 나아가도록 하였습니다


상무위원회는 다음과 같이 인정합니다. 과학리론은 국가와 민족의 정신적기치이고 사상적지침이며 사상리론건설을 강화하는것은 인민정협이 시종 정확한 정치방향을 견지할수 있는 근본보장입니다. 이에 우리는 사상리론건설을 제반 업무와 건설의 첫자리에 놓고 지난해 유난히 많았던 대사와 중대한 기념행사를 계기로 사회주의핵심가치체계 등 주제학습교양활동을 대대적으로 벌려 정협위원들이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리론체계를 참답게 학습하고 맑스주의중국화의 최신성과로 두뇌를 무장하고 실천을 지도하도록 인도하였습니다. 상무위원회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집단학습을 도합 5회 개최하였으며 연인원수로 1,400여명이 위원교육훈련, 북경에 있는 위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습보고회 등 활동에 참가하였습니다. 그리하여 본 임기내에 정협위원들이 집중학습훈련에 1회 참가한다는 목표를 원만히 수행하였습니다. 인민정협리론연구를 심화하고 인민정협리론연구회의 기능과 역할을 발휘시켰습니다. 연구대오건설을 강화하고 력량을 조률하여 인민정협리론체계를 보완하고 협상제도와 민주제도 건설을 추진하는 등 중대한 문제를 집중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중요한 리론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중국공산당 창건 90주년을 성대하게 경축하고 호금도동지의 《7.1》 연설을 학습, 관철하는것을 중요한 정치적과업으로 삼아 신속하게 포치하였습니다. 우선 주석회의, 상무위원회의에서 솔선수범하여 학습한후 각급 정협 조직과 광범한 정협위원들이 보고회, 좌담회 등 다양한 형식으로 학습하고 터득함으로써 연설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는 열조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각급 정협조직, 인민정협에 가담한 각 당파와 단체, 각 민족, 각계 인사와 정협기관은 자체의 실제와 긴밀히 결부하여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다양한 경축행사들을 적극 벌렸습니다. 중국혁명사, 창업분투사, 개혁개방사에 대한 학습, 교양을 전개하고 《부흥의 길》등 대형 주제전시회를 개최하고 특정문제리론연구토론회를 소집하여 중국공산당의 령도를 견지하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길을 견지하는 신념과 결심을 더욱 확고히 다졌습니다.


《중화진흥, 민족부흥》이라는 주제를 확고히 파악하고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의 령도하에 신해혁명 100주년 기념시리즈행사를 알차게 조직하였습니다. 정협위원들을 조직하여 신해혁명 100주년 기념대회에서 한 호금도동지의 중요연설을 진지하게 학습하였습니다. 영화 《신해혁명》의 촬영과 텔레비죤프로그램제작을 지원하고 국제학술세미나를 소집하였습니다. 북아메리카와 서부아프리카의 화교계 및 홍콩, 마카오 각계 조직의 관련 기념행사에 동참하고 신해혁명유적지를 보수하였으며 《신해혁명체험》총서를 출판하고 서화전, 사진전을 개최하였습니다. 신해혁명선구자의 후예와 국내외 손님들을 초청하여 혁명유적지를 방문하고 신해혁명정신을 고양하였습니다. 상기 행사들을 통해 량안 4개 지역 민중과 해외 화교, 화인들의 드높은 참여열정을 불러일으킴으로써 신해혁명을 기념하고 부흥을 함께 도모하는 시류를 형성하고 국내외 중화의 아들딸들에게 민족적 자부심과 자신감을 한층 더 심어주었으며 조국의 평화적통일을 추진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강대한 힘을 한층 더 집결시켰습니다.


(2) 주제와 주선에 력점을 두고 협상과 의정을 전개하여 경제의 안정적이고 빠른 발전을 촉진하였습니다


과학적발전의 주제와 경제발전방식을 서둘러 전환시키는 주선에 초점을 맞추어 좋은 건의를 내놓고 힘을 다하는것은 《12.5》시기에 인민정협이 기능을 리행하고 국정운영을 위해 봉사하는 주요목표입니다. 정협 전국위원회 제11기 제4차 회의기간에 위원들은 거시적조정을 강화, 개선하고 내수 특히는 주민소비수요를 확대하며 산업구조를 최적화하고 현대농업을 발전시키며 과학기술혁신을 추진하고 개혁개방을 심화하는 등 중대한 문제들을 중심으로 국정을 론의하고 건의를 내놓았는데 도합 6,076건의 제안과 774건의 대회발언이 제출되였습니다. 그중 많은 의견과 건의들이 《12.5》규획과 관련 특별규획 및 정책성문건을 제정하는데 채납되였습니다.


《12.5》규획을 실시함에 있어서의 중대한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협상과 의정을 강화하였습니다. 고찰, 시찰과 특정문제조사연구를 선후로 85차례 조직하고 《경제구조의 전략적조정을 가속화하고 경제의 안정적이고 빠른 발전을 촉진》할데 대한 주제를 가지고 상무위원회 특정과제국정론의회의를 소집하여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에 수준이 높은 의견과 건의들을 제출하였습니다. 그중 전략적신흥산업에 대한 하향식설계와 과학적배치를 강화할데 대한 건의, 전력체제개혁을 심화하여 신에너지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촉진할데 대한 건의, 해양 개발과 권익보호를 강화할데 대한 건의, 체제성원가를 인하하고 고효률의 현대류통체계를 서둘러 건설할데 대한 건의 등은 경제구조의 전략적조정을 추진하는데 유익한 참고로 되였습니다. 우리 나라 북부개방에서의 내몽골의 지역적우위를 발휘시킬데 대한 의견, 심수전해(前海), 주해의 횡금을 현대프리미엄서비스업집결구, 첨단기술제품자유무역지대로 건설할데 대한 의견, 동북로후공업기지의 진흥을 촉진할데 대한 의견, 황하상류경제구건설을 가속화할데 대한 의견 등은 지역경제의 균형적인 발전을 촉진하는데서 적극적인 역할을 하였습니다. 경제발전방식전환에 유리한 재정세수체제를 구축할데 대한 건의, 계속 시장화를 지향하여 자원성제품의 가격형성메커니즘을 보완할데 대한 건의 등은 개혁의 심화를 유력하게 지원하였습니다. 국가《12.5》규획에 에너지소모총량 강제성지표를 확정할데 대한 의견과 건의, 농업용수절약을 국가전략으로 격상시킬데 대한 의견과 건의, 산서 등 자원강성(大省)의 종합부대개혁시험총체적방안 및 중장기계획을 제정할데 대한 의견과 건의, 산서, 몽골, 섬서, 감숙, 녕하 지역의 에너지를 종합적으로 개발, 리용할데 대한 의견과 건의, 연 관련 업종의 오염예방퇴치를 강화할데 대한 의견과 건의, 전지(滇池)에 대한 정비와 보호를 추진하고 형수호 등 습지에 대한 보호를 강화할데 대한 의견과 건의, 남수북인중부구간 생태문명건설시범구를 설치할데 대한 의견과 건의 등은 《자원절약형, 환경친화형》사회 건설에 큰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정협위원들은 《무릉산지대 등 대규모빈곤층밀집지역의 빈곤구제난제돌파》라는 중대과제에 력점을 두고 련속 7년동안 추적조사연구를 진행한 기초우에 민주당파, 당기관, 정부기관, 정협 전문위원회, 지방정협을 조률하여 보다 심입된 조사연구를 진행한후 시험구의 농촌기반시설에 대한 투입을 늘일데 대한 건의, 자금투입메커니즘, 생태보상메커니즘, 지역간협력메커니즘을 구축, 보완할데 대한 건의를 제기하였습니다. 상기 건의들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의 깊은 중시를 받아 채납되였으며 《무릉산지대의 지역발전과 빈곤구제난제돌파 계획》을 제정, 실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발휘하였습니다. 정협 전국위원회 상무위원회 고찰단은 귀주성에 내려가 조사연구를 진행한후 귀주성이 빨리 발전하도록 전면적으로 지원할데 관한 문건을 작성할것을 건의하여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국무원의 깊은 중시를 받았으며 국무원이 《귀주성의 경제와 사회의 좋고도 빠른 발전을 한층 더 촉진할데 대한 몇가지 의견》을 제정, 실시하는데 적극적인 추진역할을 하였습니다. 또한 천도호(千岛湖)의 량질수자원을 보호하는 문제와 관련하여 중점조사연구와 부문별협상을 진행하여 천도호 상하류의 관련 성과 국가 관련 부, 위원회가 적극 동참하도록 추진함으로써 천도호 전 류역의 경제사회발전과 생태환경보호를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추진할수 있는 새로운 메커니즘을 구축하는데 중요한 기여를 하였습니다.


거시적경제형세분석회의, 특정문제좌담회, 금융살롱 및 민주당파와의 합동조사연구 등 활동을 통하여 국제, 국내 경제운행상황에 대한 동태성, 종합성 연구를 강화하고 이에 기초하여 안정적인 발전, 물가통제 등 단기조정목표와 경제발전방식전환, 구조조정 등 중장기발전목표를 통일시킬데 대한 의견과 건의, 차별화한 신용대출, 금융감독관리, 재정세수 정책을 실시하여 자금난을 겪는 비공유제기업 특히는 소기업, 령세기업들을 지원할데 대한 의견과 건의, 재정정책을 리용하여 류동성과잉자금이 전략적신흥산업, 기반시설건설과 해외투자로 이전하도록 인도할데 대한 의견과 건의를 제기함으로써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의 과학적인 정책결정에 좋은 참고를 제공하였습니다.


(3) 문화건설을 중심으로 건의를 내놓고 힘을 이바지함으로써 사회주의문화 개혁과 발전을 추진하였습니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7기 제6차 전원회의에서는 문화체제개혁을 심화하고 사회주의문화의 대발전, 대번영을 추진할데 대한 정책결정과 포치를 하고 인민정협의 역할발휘와 가치체현에 새로운 요구를 제기하였습니다. 당중앙위원회 제17기 제6차 전원회의가 페막된후 우리는 적시적으로 상무위원회의를 소집하고 전원회의정신을 학습, 관철함으로써 광범한 정협위원들을 인도하여 문화 개혁과 발전의 중대한 의의와 분투목표, 업무방침 및 정책과 조치를 제대로 리해하고 정확하게 파악하도록 하고 문화건설에 참여함에 있어서 인민정협의 노력방향과 업무중점을 더욱 명확히 하였으며 인재우세와 자원우세, 경로우세를 충분히 발휘하여 계획이 있고 목표가 있고 절차가 있게 사회주의문화건설에 참여하고 사회주의문화의 대발전과 대번영을 위해 적극적인 기여를 하였습니다.


공공문화서비스체계구축을 추진하고 문화사업과 문화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등 중대한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 조사연구를 깊이있게 진행하고 《문화체제개혁을 심화하고 문화사업과 문화산업을 번영, 발전시키자》는 주제를 가지고 협상회의를 소집하였습니다. 회의에서는 도시와 농촌의 문화일체화발전을 촉진할데 대한 건의, 문화유산 보호 및 활용에서 민간자본이 일으키는 중대한 역할을 발휘시킬데 대한 건의, 농민공 등 군체의 기본문화권익을 수호할데 대한 건의, 량안 문화산업발전시범단지를 건설할데 대한 건의, 문화의 《대외진출》전략계획을 제정할데 대한 건의, 박물관업무를 서둘러 발전시킬데 대한 건의, 승덕문화유산에 대한 보호와 활용을 강화할데 대한 건의, 지방의 희곡예술을 전승발전시킬데 대한 건의 등 정책적건의들을 제기하였는데 상기 건의들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의 높은 중시를 받았습니다.


각급 정협조직과 광범한 정협위원들이 문화 개혁과 발전을 위해 실제적이고 유익한 일을 많이 하도록 적극 지원하였습니다. 력사문화유산에 대한 보호와 활용에 착안점을 두고 민주당파, 당기관, 정부기관, 지방정협, 문화기구와의 조률과 협력을 강화하여 항주 서호의 세계문화유산신청, 촉도(蜀道)문화유산 보호 및 세계문화유산신청 등 업무에서 중대한 진전을 이룩하였습니다. 정협위원들을 조직하여 로혁명근거지, 민족지구, 변강지구, 빈곤지구에 내려가 문화혜민활동을 전개하여 기층대중의 열렬한 환영과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문예계 정협위원들의 문학창작, 영화와 드라마 제작, 서화교류와 희곡전시공연을 적극 지원하여 내용이 풍부하고 예술조예가 깊으며 특색이 선명한 문화 정품과 력작들을 선보이도록 하였습니다. 중국정협 문사관건설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관련 문화유물과 전시품 징집작업도 질서있게 추진되였습니다. 지난 한해동안에 《문사자료선집》 등 문사류 전문도서를 12종 편집, 출판하였는데 총글자수가 1,000여만자에 달합니다. 중국 미술, 민간예술 등 우수한 전통문화의 《대외진출》전략을 적극 추진하여 《량안 4개 지역 중국희곡예술의 전승과 발전·북경포럼》등을 개최함으로써 중화문화를 널리 고양하고 전파하는데 적극 기여하였습니다.


(4) 대중과 밀접히 련계하는 정협의 독특한 우세를 발휘하여 사회의 조화와 안정을 촉진하였습니다


상무위원회는 사회 조화와 안정을 촉진하는것은 광범한 인민의 근본리익에 부합되며 인민정협의 중대한 직책과 직결된다고 인정합니다. 우리는 사회관리를 강화하고 혁신할데 대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의 중대한 정책결정과 포치를 참답게 학습, 관철하여 시종일관 인민대중을 위해 봉사하는것을 기능리행의 동기와 목적으로 삼고 대중조직과 사회조직의 역할을 발휘시키며, 기층에 대한 관리와 서비스체계를 건전화하며, 류동인구에 대한 관리와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사회분야의 중대한 문제를 중심으로 조사연구와 현지고찰을 깊이있게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사회관리혁신》과 《공정하고 청렴한 법집행을 추진하고 사회의 공평과 정의를 수호하자》는 주제로 좌담회를 소집하고 중요한 의견과 건의들을 많이 제기하였습니다. 이를테면 사회조직의 장구한 발전을 위한 기본 구상과 제도를 서둘러 검토, 확정할데 대한 건의, 신세대 농민공군체와 도시류동인구에 대한 관리와 봉사를 강화할데 대한 건의, 기업종업원의 로임정상증가메커니즘을 구축, 건전화할데 대한 건의, 의료종사자들의 로동가치를 체현하는 로임체계를 구축할데 대한 건의, 제대퇴역군인 안치 및 관리 법규와 정책체계를 건전화할데 대한 건의는 민생을 보장하고 개선하며 사회건설을 추진하는데서 중요한 역할을 발휘하였습니다.


당의 민족정책과 종교정책을 참답게 관철하여 민족단합과 종교화합을 적극 촉진하였습니다. 신강위글자치구정협 창립 60주년 경축행사에 참가하고 기층현장에 내려가 인민대중을 위문하여 여러 민족 간부와 대중에게 당과 정부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를 전하였습니다. 변경소수민족지구의 발전, 민족자치현(기)의 도시화, 신강에 대한 맞춤형지원 등 문제를 중심으로 특정조사연구를 전개하고 민족지구의 자연재해를 방지하고 종합적으로 다스리는 업무를 지원하였습니다. 관련 부서와 련합하여 《사회화합을 촉진하는데서 일으키는 종교계의 긍정적인 역할을 발휘시키자》는 주제를 가지고 조사연구를 진행한후 종교교직자들의 사회보장문제해결 실시방법을 보완해야 한다는 등 건의들을 제기하였는데 상기 건의들도 중시를 받아 채납되였습니다. 소수민족계, 종교계의 위원들이 사회실태와 민의를 반영할수 있는 좌담회를 조직하여 그들의 영향력을 충분히 발휘시키고 당의 민족정책, 종교정책을 해설, 선전하고 소수민족대중과 신도 관련 업무를 깊이있게 잘 수행함으로써 민족관계와 종교관계의 조화를 촉진하였습니다.


사회실태와 민의정보 반영, 래신래방민원처리 업무를 강화하였습니다. 정협위원, 통일전선성원과 각계 대중의 래신래방을 참답게 처리하고 전반성, 전조성, 경향성 문제를 적시에 분석하고 파악하였습니다. 지난해에 위원과 대중의 래신래방을 도합 6만 522건(차) 접수, 처리하고 사회실태와 민의를 반영한 정보지를 252기 편집, 출간하여 1,896건에 달하는 의견과 건의를 반영하였습니다. 정협위원들이 긴급구조와 재해구제, 학자금기부 등 공익자선활동에 적극 참여하도록 권장, 지원하여 실제행동으로 자선사업에 건의를 제기하고 자선사업에 앞장서도록 하였습니다.


(5) 광범하게 인심을 단합하고 력량을 결집하여 홍콩, 마카오, 대만 동포 및 해외교포와의 단합과 친목을 강화하였습니다


상무위원회는 조국의 통일과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려면 전체 중화의 아들딸들이 함께 분투하여야 한다고 인정합니다. 우리는 다양한 방식과 경로를 통하여 홍콩, 마카오, 대만 동포와 해외교포와의 련계와 교류를 한층 더 강화하였습니다. 홍콩, 마카오 위원이 내지와 홍콩, 마카오의 경제, 정치, 사회 사무에 적극 참여하도록 지지하여 그들이 역할을 발휘하는데 조건을 마련해주었으며 조사연구를 거쳐 제기한 중요한 의견이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의 깊은 중시를 받았습니다. 행정장관과 특별행정구정부가 법에 따라 정무를 수행하도록 지원하여 홍콩과 마카오의 장기적인 번영과 안정을 수호하였습니다. 홍콩, 마카오 위원에게 국내의 경제사회발전상황과 정협의 중요한 회의정신을 제때에 통보하고 홍콩, 마카오 위원들의 내지고찰을 조직하여 국가의 경제와 사회를 발전시키고 내지와 홍콩, 마카오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는데 좋은 건의를 내놓고 힘을 이바지하였습니다. 홍콩, 마카오의 민간단체 및 대표인사들과의 련계와 교류를 강화하고 홍콩우호협회, 홍콩지역 성급정협위원친목회, 마카오중화문화친목회, 마카오중화마조(妈祖)기금회 등 단체에서 개최한 활동에 참가하였습니다. 홍콩, 마카오 청소년들과의 교류를 일층 강화하여 홍콩, 마카오 동포가 조국과 홍콩, 마카오를 사랑하는 우량전통을 세세대대 이어나가고 더욱 빛내도록 추진하였습니다.


다차원적이고 다양한 경로로 대만과 교류하도록 지원하였습니다. 대표인사들의 밀접한 왕래와 기층민중의 광범위한 교류를 서로 결부시키고 문화교류의 심화와 경제무역협력의 강화를 서로 촉진시키는 방침을 견지하여 대만내의 관련 당파와 단체, 민의대표, 사회기구 특히는 청소년들과의 교류를 한층 더 강화하였습니다. 대만계 중소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량안의 농업협력을 추진하는 등 문제를 주제로 특정조사연구를 전개하여 대만중소기업과 농업창업단지 대만상인의 소원과 요구를 진지하게 수렴하고 반영하였습니다. 황하락수문화(중원문화), 문사자료, 서화, 희곡, 종교문화 등 분야의 교류경로를 넓히고 지역사회문화와 생태문화 건설을 강화하는 등 문제를 중심으로 대만을 방문하여 교류와 연구토론을 진행함으로써 정협의 대대만 문화 교류와 협력 분야를 끊임없이 넓히고 중화문화와 중화민족에 대한 량안동포의 동질감을 증진하였습니다.


해외교포 대표인사를 초청하여 정협 전국위원회 제11기 제4차 회의에 렬석하도록 함으로써 그들이 국정을 깊이 료해하고 국가경제사회발전의 중대문제와 관련하여 건의와 방도를 제기하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교포투자기업의 발전 및 서부지구의 소수민족교포사무와 관련하여 특정문제조사연구를 전개하여 해외교포와 귀국교포, 교포가족의 합법적권익을 적극 수호하였습니다. 해외 화교, 화인 및 사회단체와의 소통과 왕래를 밀접히 하여 해외교포가 중외 교류와 협력을 심화시키는데서 일으키는 가교역할을 자각적으로 발휘하도록 권장함으로써 《대외진출》전략을 깊이있게 실시하는데 적극 기여하였습니다. 교포업무와 민족업무, 종교업무, 대대만업무의 상호결합을 추진하고 아프리카교포업무를 개척, 확장하며 소수민족교포업무를 전개하고 해외 신세대 화교, 화인에 대한 업무강도를 높임으로써 교포사무의 새로운 자원을 부단히 함양하고 새로운 분야를 적극 개척하였습니다.


(6) 교류와 협력을 확대하여 우리 나라의 발전에 유리한 량호한 외부환경을 적극 마련하였습니다


우리 나라와 세계간의 련계가 갈수록 밀접해지면서 인민정협의 대외교류우세가 더욱 뚜렷해지고 무대가 더욱 넓어졌습니다. 우리는 국가의 총체적외교전략과 경제사회발전의 총체적목표를 위해 봉사하는것을 긴밀히 둘러싸고 주동적으로 계획하고 중점을 확실히 내세움으로써 교류와 상호방문이 활발히 진행되고 다자간교류성과가 뚜렷하고 조사연구성과가 풍부하고 공공외교가 혁신되는 등 기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고위층인사들의 상호방문을 적극 전개하고 외국의 관련 조직, 기구와의 교류와 왕래를 강화하였습니다. 39개 대표단을 조직하여 56개 국가를 방문하였거나 또는 국제회의에 출석하고 10개 국가, 1개 지역성기구의 11개 대표단의 중국방문을 접대함으로써 관련 국가와의 정치적상호신뢰와 전통적친선을 심화하고 경제무역, 에너지, 과학기술, 문화 등 중점분야에서의 실무협력을 확대하였으며 관련 국제기구와의 친선적인 왕래를 강화하였습니다.


공공외교 실천과 리론연구를 심화하였습니다. 《공공외교와 다문화교류》 등 일련의 좌담회를 열어 지방에서 공공외교협회를 설립하도록 추진하였습니다. 전국정협대표단이 유엔을 공식방문하고 대회발언을 하였습니다. 외사방문과 외국대표단의 중국방문을 접대하는 과정에 외국고위층인사, 외국주류언론매체와 사회 각계 인사들에 대한 업무를 중점적으로 강화하고 중국공산당이 령도하는 다당합작제도와 정치협상제도를 홍보하였으며 대내로는 과학적발전을 견지하고 대외로는 평화적발전을 견지하는 우리 나라의 리념을 천명하고 협력적이고 개방적이고 민주적이고 진보적인 중국의 국제형상을 과시함으로써 중국에 대한 국제사회의 친선적인 민의기초와 사회기초를 일층 확대하였습니다.


중국경제사회리사회 창립 10주년을 계기로 경제사회리사회 및 류사기구 국제협회의 각종 활동에 전면적으로 참여하여 각 회원기구와의 소통과 조률을 더 밀접히 하였습니다. 유럽련합 경제사회위원회와 련합으로 중국―유럽련합원탁회의 제9차, 제10차 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브릭스경제사회리사회 및 류사기구 원탁회의교류메커니즘의 구축을 추진하였습니다. 중국종교계평화위원회와 외국종교평화기구의 쌍무교류메커니즘제도화를 추진하여 국제적, 지역적 이종종교평화기구와의 교류를 공고발전시키고 우리 나라 종교정책을 적극 홍보하고 국제이종종교기구에서의 영향력을 부단히 확대함으로써 국가 주권과 존엄을 수호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역할을 발휘하였습니다.


(7) 기반을 확고히 다지는 방침을 견지하여 내부건설을 실제적으로 강화, 개진하였습니다


당파와의 협력을 촉진하고 계별의 특색을 부각시키며 위원의 주체적역할을 발휘하고 전문위원회건설과 기관건설을 강화하여 《5위1체》의 구도를 형성하는것은 근년래 인민정협이 내부건설을 강화하면서 쌓은 소중한 경험입니다. 우리는 각 민주당파인사들과 무소속인사들을 지원하여 그들이 정협 전원회의, 상무위원회의와 특정문제협상회의 등 플랫폼을 통하여 기능을 리행하고 역할을 발휘하도록 보장하였으며 당파의 제안에 대한 독촉처리강도를 높이고 당파와 련합으로 조사연구와 시찰을 적극 진행함으로써 인민정협에서 일으키는 민주당파의 역할을 더 잘 발휘시켰습니다. 계별의 조직건설을 강화하고 계별소조 소집자업무제도를 보완하였으며 계별특점이 있는 조사연구, 시찰, 친목회, 제안 등 형식을 통하여 공민의 질서있는 정치참여 경로와 플랫폼을 확대하는 정협계별의 우세를 충분히 구현하였습니다. 위원의 각종 민주권리를 존중하고 보장하며 위원의 정기적인 상황통보와 성외 조사연구 및 고찰을 강화하고 위원이 인터넷을 통하여 역할을 발휘하는 새로운 경로를 개척함으로써 정협위원이 기능을 리행하는 적극성, 능동성과 창의성을 일층 불러일으켰습니다. 지방거주 위원, 홍콩, 마카오 위원들과의 련락을 밀접히 하고 그들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며 지방거주 정협 전국위원회 위원의 활동경험교류좌담회를 소집하고 지방거주 위원의 활동업무법칙을 검토함으로써 정협위원의 주체적역할을 효과적으로 발휘하는데 조건을 마련하였습니다. 전문위원회 업무메커니즘을 보완하고 전문위원회의 협력과 련동을 강화하고 정협의 중요한 회의와 경제사회발전과정에 나서는 중대한 과제를 둘러싸고 합동조사연구, 추적조사연구, 시찰과 고찰을 조직, 전개함으로써 기능리행의 전체적우세를 형성하였습니다. 《학습형, 봉사형, 혁신형, 조화형》 기관건설을 강화하고 《선진, 우수 쟁취》 활동을 적극 전개하며 규정제도를 건전화하고 정무성서비스능력과 통일적인 계획조률능력을 제고하는데 주력함으로써 인민정협이 기능을 리행하는데 효률적인 량질의 서비스를 보장하였습니다.


일상적업무를 강화하고 개진하였습니다. 제안심사처리, 중점제안 선정과 독촉처리, 우수제안과 제안접수처리선진단위 평가 및 표창 방법을 제정하여 제안처리 형식과 내용을 풍부히 하고 처리의 실효성을 일층 제고하였습니다. 대회발언의 주제선정, 제안선정, 성과전환 메커니즘을 보완하여 조사연구 및 시찰 성과와 우수제안이 정협대회발언으로 전환하는 강도를 높임으로써 발언의 질적수준과 사회영향력을 부단히 제고하였습니다. 중점정보에 대한 수집과 정리를 강화하고 당파, 단체, 전문위원회 및 지방정협이 상호 협력하고 련동하는 정보업무구도를 보완함으로써 당과 국가의 여론정보 수집 및 분석 메커니즘에서 일으키는 정협정보의 역할을 한층 더 발휘하였습니다. 정협의 대외홍보와 인터넷홍보 업무를 강화하고 각급 정협조직 및 광범한 정협위원들의 업무경험과 선진전형을 심층적으로 보도하여 인민정협업무발전에 량호한 여론분위기를 적극 마련하였습니다.


지난해에 우리는 《인민정협업무를 강화할데 대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의 의견》이 반포, 실시된 지난 5년간의 상황에 대하여 폭넓은 조사연구와 심층적인 총화를 진행한후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에 특정문제보고를 제출하였습니다. 이에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판공청은 제16호 문건으로 이첩하고 새로운 형세하에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제5호 문건정신을 재차 학습하고 재차 선전하며 재차 실행할데 대하여 명확한 요구를 제기하였습니다. 정협 전국위원회 상무위원회는 집단학습을 조직하고 특별히 통지를 발부하여 각급 정협조직에서 제16호 문건정신을 진지하게 학습, 관철할데 대하여 구체적으로 포치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다수의 성, 자치구, 직할시가 제16호 문건정신 학습, 관철 관련 보고를 제출하고 23개 성, 자치구, 직할시와 부성급 시가 인민정협의 정치협상을 강화할데 대한 문건을 작성하였으며 일부 성, 자치구, 직할시는 민주감독업무를 강화할데 대한 의견을 발표함으로써 중국공산당이 령도하는 다당합작제도와 정치협상제도를 공고발전시키고 인민정협이라는 이 정치조직과 민주형식의 우세를 더욱 잘 발휘시키는데 유력한 추진역할을 하였습니다.


위원여러분, 지난 한해동안에 우리가 이룩한 성과는 호금도동지를 총서기로 하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가 강력하게 령도하고 따뜻이 배려한 결과이며 각급 당위원회, 정부와 사회 각계에서 열정적으로 협조하고 아낌없이 지원한 결과이며 인민정협의 각 참가단위, 각급 조직과 광범한 정협위원들이 단합협력하고 공동히 분투한 결과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저는 정협 전국위원회 상무위원회를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해동안 과학적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자체의 과학적발전을 실현하는 업무실천과정에 우리는 인민정협업무를 잘해나가려면 반드시 다음과 같은 몇가지 점들에 주력하여야 한다는것을 한층 더 깊이 느끼게 되였습니다. 반드시 공감대를 형성하는것을 사상정치건설의 근본으로 삼아야 합니다. 인민정협은 정치공감대를 기반으로 설립한 정치기구라는 점을 깊이 인식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면서 공감을 도모하고 도전에 함께 응하면서 공감대를 넓히며 휘황한 성과를 함께 이루어내면서 공감을 확고히 다져 단합협력의 공통된 사상정치기반을 부단히 공고발전시켜야 합니다. 반드시 전반국면을 위해 봉사하는것을 직책리행의 중심으로 삼아야 합니다. 전반국면에 력점을 두어야만 정확한 위치를 찾고 가치를 구현할수 있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고 당과 국가 업무의 진행상황에 맞추어 인민정협업무를 적시에 추진하여 사회주의 경제건설, 정치건설, 문화건설, 사회건설 및 생태문명건설을 위해 봉사하는 과정에서 일으키는 독특한 역할을 한층 더 부각시켜야 합니다. 반드시 제도화, 규범화, 절차화를 역할발휘의 보장으로 삼아야 합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