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출입국
  • 작게
  • 원본
  • 크게

1개월 여행비자(C3-2)도 자격증 딸수 있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3.09.18일 11:36
(흑룡강신문=서울) 나춘봉 특파기자= 1개월 여행비자(C3-2)로도 한국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중국동포일 경우 한국에서 공인하는 국가기술자격증만 따내면 누구든지 F4비자를 발급 받을수 있다는 한국법무부의 정책에 힘입어 '자격증'따기가 요즘 중국동포들 속에서 큰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기자는 한국에서 28년동안 미용자격증사업만 고집해 1만5천여명의 국가미용기능사를 배출해낸 제일미용학원에서 자격증에 도전해 성공한 중국동포들을 만나봤다.

  "한국에서 열심히 자기의 꿈을 펼치고 싶어요"

동광걸씨(27세)는 하얼빈 흑룡강신문사에서 소개로 온 학생이다. 제일미용미발학원에서 중국에 거주하는 동포들을 위하여 개설한 필기교육반에서 2주동안 필기 교육을 받고 C3-2 한개월 순수관광비자로 지난 8월 8일에 한국에 입국했다.

  8월 9일부터 수강을 시작하여 8월 13일 필기시험에 합격하고 단 12일동안의 연습을 거쳐 지난 8월 26일 실기 시험을 보았다. 총 17일만에 필기와 실기시험을 본 셈이다. 9월 5일 아침 일찌기 부푼 마음으로 발표 조회를 해보았는데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합격을 했다.

  회장이 직접 본인 그리고 하얼빈에 계시는 선생님께 기쁜 소식을 전했다. 모두가 동광걸씨의 합격소식에 기쁨을 금치 못하였다.

  흑룡강에 살다보니 한국어가 많이 서툴어서 중국에서 미리 2주동안 필기 수강을 했고 한국 또한 처음으로 오게 되어 모든것이 생소했다. 다행이 친구 누나가 출장을 가게 되어 그사이 친구 누나 집에서 거주할수가 있었다는 동광걸씨.

  그는 "행여나 하는 마음도 있었지만 정말로 기적이 아닐수가 없다"면서 "이제는 한국에서 열심히 꿈을 펼치며 행복한 생활을 할수 있게 됐고 시간이 지나면 영주권 신청도 할수 있으니 얼마나 감사한 일이며 생각만 해도 웃음이 절로 나온다"며 희열을 감추지 못했다.

  "이렇게 빠를줄은 생각도 못했어요"



제64기 졸업생 장태정씨(22세)도 전 63기 합격생 동광걸씨와 마찬가지로 하얼빈 흑룡강신문사의 소개로 온 학생이다.

  지난 8월 8일 한국에 입국, 8월 9일 학원에 등록을 마치고 수업을 시작하여 8월 13일 필기시험에 응시하여 한번에 합격을 했었다. 9월 4일 실기시험을 마치고 9월 12일 합격자 발표에서 총 27일만에 국가기술 자격증을 취득하는 영예를 따안았다.

  C3-2 순수관광 30일 여행비자로 왔고 한국어가 많이 서툴긴 했지만 중국에서 2주간의 필기교육을 받고 왔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가장 빠를 때이다" 라는 속담이 있듯이 출발은 남들에 비해 한발 늦었지만 지금 시작을 해도 충분히 늦지 않았다. 아직도 비자때문에 걱정이시고 두려워서 자격증에 도전을 못하신다면 두려움에 망설이지 마시고 자격증 취득에 시작해 보시기 바란다. 그 시작을 제일미용미발학원에서 도전해 보시길 적극 추천한다.

제63、64기 자격증 합격생 명단(제일미용학원)

 피부미용, 한국국가기술자격증고시 강습반 모집

  현재 중국조선족사회는 한국 국가기술자격증 획득으로 체류비자를 F4비자로 변경하는것이 아주 큰 관심사로 되고 있습니다.

  일전 한국법무부에서 발부한 '외국국적동포 업무처리 지침 개정내용'에 따르면 (현행)한국내 공인 국가기술자격증(기능사 이상, 건설분야 제외)취득자의 경우 체류자격에 관계없이 재외동포(F4)자격변경을 허용하는 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즉 중국 동포일 경우 한국 공인 국가기술자격증만 획득하면 누구나 F4비자를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보다 많은 중국 조선족들이 F4비자를 획득해 재외동포자격으로 자유로이 한국방문을 할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것을 취지로 (주)흑룡강신문한국지사는 한국에서 28년동안 미용자격증사업만 고집해 1만5천여명 국가미용기능사를 배출해낸 제일미용학원과 현재 하얼빈에서 미용직업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하얼빈조선족제2중학교와 공동으로 국내조선족을 상대로 F4비자 획득을 위한 피부미용(皮肤美容) 한국 기술자격증특화강습반을 운영합니다.

  흑룡강신문사 사업국

  

한국F4비자 지름길! 누구든지 쉽게 한국 간다

  30일 관광비자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성공

  나이가 많아도 한국어가 서툴어도 남자도 괜찮아요!

  [특화] 30일 관광비자로 자격증 가능한 프로그램!

  피부미용(皮肤美容):

  중국 1개월(필기) + 한국 1개월(실기) → 자격증시험(2개월 코스)

  모집대상: C3-1(단기일반), C3-2 (1개월 관광)비자를 발급 받을수 있는 분.

  [중국동포를 위한 특별편찬 한중대조문제집 교재 사용!]

  당신은 강한 의지를 준비하시고, 다른것은 저희가 하겠습니다. 

  ● 피부미용을 추천하는 이유

  시험기회가 많습니다. (월 필기 12차, 실기 4차)

  28년 미용학원 자격증사업만 해온 전문학원으로서 미용기능사 자격증 한국 최고 합격률을 자신합니다. 중국동포를 위해 학원자체로 특별편찬한 한중대조문제집을 교재로 사용합니다. 매달 60여명 중국동포 자격증을 획득하고 있습니다.

  * 중국내 규정 시간내 필기모의시험에 합격 못한 학원생에 대해서는 등록시 납부한 학비를 전액 반환 함. 필기시험합격자는 실기시험 100%합격 가능! 한국실기 첫 고시에 합격 못한 극소수인은 실기합격할때까지 무료 학습.

  ●수시로 신청 받습니다.

  메일 주소를 알려 주시면 상세한 안내문을 보내 드립니다.

  신청문의전화: 0451-87696351 , 13845086704

  메일: bailinp@hotmail.com 흑룡강신문사 사업국 담당자 앞

  주소: 하얼빈시 도리구경위2도가 97번지 1층 (흑룡강신문사 사업국)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0%
10대 0%
20대 30%
30대 35%
40대 5%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0%
10대 0%
20대 15%
30대 10%
40대 0%
50대 0%
60대 5%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사진=나남뉴스 와이프에게는 필요한 신발 한 켤레 사주지 않고 친구들에게는 술자리 비용을 턱턱 내는 고딩엄빠 남편의 모습에 서장훈이 분노했다. 오는 24일 방송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38회에서는 김지은, 김정모 청소년 부부가 출연한다. 극과 극 통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장영란이 6번째 눈 성형수술을 받은 뒤 자녀들의 솔직한 반응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2일 장영란의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서는 한의사 남편 한창과 두 자녀와 외식에 나선 장영란의 모습이 담겼다. 공개된 영상 속 장영란은 아이들이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연합뉴스] 박지원 하이브 CEO(최고경영자)가 민희진 어도어 대표를 두고 불거진 사태와 관련해 "회사는 이번 감사를 통해 더 구체적으로 (진상을) 확인한 후 조처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3일 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