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흑보약업그룹 한국 명문 한방산업과 합작 기대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4.04.15일 09:34
(흑룡강신문=하얼빈) 김동파 김광석 기자 = 우리말 속담에 ‘우둔한 놈 곰 잡는다’는 말이 있다. 그러나 글로벌화된 요즘은 총명한 사람도 곰 잡을지 말지다. 그렇거나말거나 헤이룽장 흑보약업그룹은 초지일관 ‘곰꿈’을 놓지 않고 끊임없이 브랜드를 창출하면서 만방에 자신들의 ‘곰꿈’을 널리 알리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중국 본초강목과 한국 동의보감의 기재에 따르면 웅담은 해열, 소염, 진통, 간보호, 이담, 혈압 강하, 피로회복, 눈병치료 등 가장 효율적인 여러가지 치료기능이 있다고 적혀 있다.

  특히 중의약산업이 중국 ‘12.5’규획에 들어감에 따라 약중의 ‘황금’이라 불리우는 체계적인 건전한 곰사육산업이 탄력을 받으며 호황세를 타고 있다.

  곰 사육은 특수한 분야로 특히 비인간적인 웅담채취방법으로 국제적으로 강한 불신을 심어주었다. 그래서 이는 줄곧 의학계의 연구과제로 돼왔다.




  재래의 웅담추출방법은 산 곰을 잡아서 웅담을 채취하는 것인데 이런 방법을 사용하면 곰 자원이 갈수록 줄어들고 웅담이 결핍하여 임상의학요구를 만족시키지 못한다고 한다. 또 파이프 추출법은 곰의 도태가 빠르고 웅담 질이 높지 못한 등 허점과 아울러 국제적으로 동물학대라는 규탄을 받고 있다.

  어떻게 하면 야생동물 자원을 보호하면서도 동물자원을 충분히 이용하여 인류의 건강에 더 많은 복지를 가져다줄 수 있을까?

  이 과제를 풀어나가기 위해 류지덕 이사장과 그가 이끄는 ‘흑보인’들은 일찍 수십마리씩 인공번식을 하던데로부터 현재는 매년 400여마리의 곰을 인공번식, 웅담즙추출에서도 무통증 무도관인출방법을 고안해내 곰의 통증이 전혀 없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 기술은 첨단과학기술성과로 국내 나아가서는 국제적인 동류업종의 주목을 한몸에 지니고 있다. 이 기술은 흑보약업그룹이 웅담자원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도록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주었을 뿐 아니라 동물학대라는 국제적인 규탄도 자취를 감추게 했다.

  헤이룽장성 흑보약업그룹의 곰 사육장은 경치가 수려한 무단장시 근교 산도우관 국가 4A급 삼림공원내에 위치해 있다. 곰은 국가2급보호동물로서 현재 중국에서도 야생곰은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면적이 100여만평방미터 되는 현대화 사육장에는 3000여마리 곰(흑곰, 반달곰)이 성장하고 있어 현재 세계 최대 곰사육기지로 불리운다.

  흑보약업그룹 류지더 이사장에 따르면 일찍 1985년부터 곰을 사육하기 시작했다. 그는 소멸될 위험성이 큰 곰에 대한 보호와 곰 자원이용의 가치에 대해 잘 알고 있었기에 곰 열 채취에만 신경을 쓰지 않고 곰의 번식과 사육, 첨단기술에 의한 곰 자원과 환경자원의 이용에 정력을 기울여 현재 중국 최대 곰 사육 굴지기업을 키워낼 수 있었다고 전한다.

  흑보약업그룹은 첨단기술로 곰을 사육, 번식시켰고 아울러 웅담계열제품의 연구제작, 개발, 판매에 도입함으로써 웅담계열품을 명 브랜드 제품으로 부상시켰다. 따라서 그들이 생산한 웅담계열제품은 시장에 투입되어서 지금까지 줄곧 소비자들의 선호를 받고 있다.

  이 그룹에서는 또 웅담의 7가지 의료효과에 근거하여 흑보 웅담술, 흑보 간태복용액, 흑보 치질고약, 흑보 웅담구심환, 흑보 웅담안약, 흑보 웅담캡슐 등의 제품을 대량 생산하고 있다.

  

  1996년 흑보약업그룹은 국가급 불꽃계획에 인입, 2007~2008년에는 계약을 준수하고 신용을 지키는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따라서 류지더 이사장도 여러 차례 헤이룽장성 걸출 민영기업인, 우수기업경영인, 정협, 인대대표로 여러차례 선출되기도 했다.

  흑보약업그룹은 웅담계열 제품 생산을 시작한 그날부터 조선족과 한국인을 주요 영업상대로 삼고 이들을 위해 봉사하는 전략을 세웠다. 최근 몇년간 중한 경제협력이 활성화됨에 따라 많은 한국인들이 헤이룽장성을 찾고 있으며 무단장시에 위치한 흑보 곰 사양기지, 흑보 제약공장은 한국인들의 주요 관광코스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웅담 계열제품은 많은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인기 선물용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 몇년간 많은 조선족들이 상무, 친지방문, F4, H2, 관광으로 한국에 드나들면서 흑보 웅담계열제품을 선물용으로 애용하고 있다.

  아울러 류지더 이사장은 최근년 한국을 방문, 한방첨단산업의 고신기술에 경탄, 흑보제약그룹과 한국 한방산업이 합작할 수 있는 좋은 파트너 발굴을 전망했다.

  dongpa2000@163.com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사진=나남뉴스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어 하이브를 향해 거침없는 막말을 쏟아내 화제가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공식 석상임에도 민희진은 '개저씨', '시XXX', 'X신', '양아치', ‘지X’ 등 비속어를 쓰면서 현 상황에 대한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