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지난 6월에 중국 북경을 방문한데 이어 이번에 다시 상해를 방문해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이인 '씨트립(C-trip)' 량졘장(梁建章) 최고경영자(CEO) 등과 만나 '요우커(游客 중국인 관광객)' 한국 유치에 발벗고 나섰다.
또한 한국의 추석과같은 중국의중추절(9월26~27일)부터 국경절(10월1~7일)까지 약9~12일간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앞두고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로인해 줄어든중국인 관광객의발길을 다시한국으로 되돌리기위한 대규모설명회도 개최했다. 9일 오전 이부진 사장과 김봉영 삼성물산 리조트건설부문 사장 등 경영진은 상해 창닝구에 위치한 씨트립 본사를 방문해 량 사장과 주요 경영진을 만나 한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사장과 량사장은 "요우커들에게 한국관광 기회를확대해 나가기위해 한국내에다양한 관광코스를개발하고 이를마케팅 하도록양사가 적극노력한다"는 내용의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씨트립은 중국 북경, 상해, 광저우, 선전, 홍콩 등 17개 주요 도시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호텔, 항공권, 여행상품, 비즈니스 투어, 레스토랑 예약, 여행정보 등을 제공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다.
또한 이날 오후에는이 사장을비롯 경영진들이대거 참석한가운데 중국여행업계 관계자와파워블로거 등600여명을 초청해 한국관광산업의 재도약을위한 '삼성 관광산업브랜드 설명회'를열었다. 상해는 한국을 방문하는 요우커의 약 40%가 출발하는 최대 관광시장으로 이날 행사에선 중국인 관광객을 환대하는 한국의 정을 보여주고 한국 관광과 쇼핑의 장점, 삼성의 관광사업 브랜드인 '신라면세점', '신라호텔', '신라스테이', '에버랜드' 등을 최첨단 홀로그램 영상을 통해 소개했다.
한류 스타인 배우이종석과 아이돌그룹샤이니의 축하공연이이어지면서 설명회자리가 열광의도가니로 변했다. 호텔신라관계자는 “중국인 관광객이한국 관광산업뿐만아니라 내수까지도 큰영향을 미치고있다”면서 “중국인 관광객들이안심하고 즐겁게방문할 수있도록 앞으로도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한국 관광산업이재도약할 수있도록 하겠다”고밝혔다.
한편 호텔신라는 지난 6월 이 사장이 북경 방문시 중국 외교부 및 국가여유국 등을 방문해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협조를 당부한데 이어 한국 내에서도 대한항공과 공동으로 중국내 12개 주요 도시에서 총 300여명을 한국에 초정하는 팸투어 행사를, 지난달에는 제주테크노파크와 '제조 K-뷰티 체험단' 팸투어 행사를 지원했다. 상하이저널
출처:료녕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