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IT/과학 > 휴대폰/통신
  • 작게
  • 원본
  • 크게

스마트폰 '프리미엄 전쟁'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5.10.21일 10:02
연말 스마트폰 대전의 막이 올랐다. 애플이 오는 23일 국내 시장에서 스마트폰 신제품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 판매에 나선다. 세계 1·2위 스마트폰 업체인 삼성전자와 애플이 국내 시장에서도 한판 승부를 펼치게 됐다. 관전 포인트는 서비스와 가격이다. 삼성전자가 예년보다 한 달가량 이른 지난 8월 내놓은 갤럭시노트5는 두 달 이상 판매량 선두를 달리고 있다. 새로운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의 인기가 힘을 보탰다. 애플은 고가 전략으로 맞선다. 아이폰6S 시리즈(무약정 제품 기준) 가격은 환율 상승 영향으로 작년 아이폰6 시리즈보다 10만원 가까이 올랐다. 스마트폰 가격 인하 바람이 불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애플의 고가 전략이 통할지 관심이다.

삼성 vs 애플

삼성전자는 2011년 5.3인치 크기의 스마트폰 갤럭시노트를 선보였다.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게임 등을 즐기는 이용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패블릿(5인치 이상 대화면 스마트폰) 시장 개척에 나선 것이다. 전략은 적중했다. 삼성전자가 애플을 제치고 세계 스마트폰 시장 1위에 오른 것이 패블릿 덕분이란 분석이 나올 정도다. 패블릿 시장이 커지자 애플은 지난해 뒤늦게 대화면 제품을 내놓았다. “스마트폰은 한 손에 쏙 들어와야 한다”는 고(故) 스티브 잡스 애플 창업자의 철학을 버리고 승부수를 띄웠다.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화면을 키운 아이폰6 시리즈 덕택에 애플은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절치부심한 삼성전자는 올해 신제품 가격을 확 낮춰 시장 공략에 나섰다. ‘패블릿 원조’란 명성에 걸맞은 시장 지위를 되찾기 위해서다. 지난 8월20일 국내 판매에 들어간 갤럭시노트5(32기가바이트·GB) 출고가는 89만9800원. 기존 노트 시리즈 가격은 90만~100만원대였다. 삼성전자는 디자인과 성능 서비스를 대폭 강화하고도 가격을 내렸다. 갤럭시노트5는 노트 시리즈 가운데 처음으로 메탈(금속)과 강화유리 소재를 썼다. 삼성페이도 처음으로 도입했다. 구형(마그네틱) 신용카드 결제기에서도 작동하는 삼성페이는 범용성과 편리함 덕분에 한 달 만에 60만명 이상이 가입했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는 아이폰6S 국내 판매를 앞두고 지난 15일 새로운 색상의 갤럭시노트5 2종(실버 티타늄과 핑크 골드)을 선보였다.

아이폰6S 시리즈는 사용자의 터치 압력에 따라 명령을 다르게 인식하는 3차원(3D) 터치 기능을 적용했다. 살짝 대기만 하는 ‘탭’과 약간의 힘을 가하는 ‘누름’, 더 힘을 줘 꾹 누르는 ‘깊이 누름’ 등을 구분해 인식한다. 화면 크기(4.7인치와 5.5인치), 해상도, 디자인 등은 아이폰6 시리즈와 같다. 색상은 기존 골드 실버 스페이스그레이 외에 로즈골드를 추가했다. 아이폰6S 시리즈 가격은 가장 싼 아이폰6S 16GB 제품이 92만원, 64GB는 106만원, 128GB는 120만원이다. 아이폰6S플러스는 16GB가 106만원, 64GB는 120만원, 128GB는 134만원으로 책정했다. 통신사 출고가는 이보다 낮을 전망이다. 그러나 여전히 국내 경쟁 스마트폰보다 비싼 수준이란 평가다.

LG·구글도 가세

LG전자도 새로운 시리즈 제품인 V10을 내세워 경쟁에 가세했다. 지난 8일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한 V10은 고급형 스마트폰임에도 출고가가 79만9700원이다. 국내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고급형 스마트폰 가운데 출고가가 70만원대인 제품은 V10이 처음이다. 이 제품은 세 개의 카메라를 적용했다. 앞면에 120도의 광각 카메라를 하나 더 달았다. 이 카메라로 셀카봉 없이도 더 넓은 배경과 많은 인물을 사진에 담을 수 있다. 셀카봉을 들고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다.

구글은 스마트폰 넥서스 신제품 넥서스5X와 넥서스6P 판매를 시작한다. LG전자가 제조한 넥서스5X는 20일부터 SK텔레콤 등 국내 통신 3사를 통해 판매에 들어갔다. 넥서스5X는 5.2인치 크기로 사진과 동영상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보급형 제품임에도 고급형인 LG G4와 동급의 이미지 센서를 내장했다. 4K(풀HD의 4배) 화질의 동영상 촬영 기능을 지원한다. 화웨이가 제조한 넥서스6P도 다음달 중 판매할 예정이다. 5.7인치 크기로 넥서스 스마트폰 가운데 처음으로 메탈 소재를 사용했다. 두 제품은 모두 최신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마시멜로를 적용했다.

전자업계 관계자는 “중저가 스마트폰이 여전히 잘 팔리는 데다 작년 이맘때 신제품을 내놓지 않았던 LG전자와 구글까지 가세해 연말 스마트폰 시장 경쟁이 더 치열해졌다”고 말했다.

한국경제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83%
10대 0%
20대 17%
30대 50%
40대 17%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7%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7%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사진=나남뉴스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어 하이브를 향해 거침없는 막말을 쏟아내 화제가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공식 석상임에도 민희진은 '개저씨', '시XXX', 'X신', '양아치', ‘지X’ 등 비속어를 쓰면서 현 상황에 대한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