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연합뉴스, 차세대 동포들과 '글로벌 제보망' 가동한다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6.02.18일 09:08

'제1기 연합뉴스-월드옥타 명예기자' 임명장 수여식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박노황 연합뉴스 사장(앞줄 오른쪽 두 번째)과 박기출 월드옥타 회장(앞줄 오른쪽 세 번째)을 비롯한 내빈 및 선발된 명예기자들이 16일 오후 서울 수송동 연합뉴스 사옥에서 '제1기 연합뉴스-월드옥타 명예기자' 임명장 수여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는 지구촌 각지로 해외 취재망을 강화하고자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재외동포 가운데 심사를 거쳐 이달 1일자로 명예기자 33명을 선발했다.


'제1기 연합뉴스-월드옥타 명예기자' 33명에 임명장 수여

(서울=연합뉴스) 신유리 기자 = 연합뉴스가 세계 각국의 차세대 재외동포들과 손잡고 글로벌 제보망을 구축해 실시간으로 지구촌 소식을 국내외에 타전한다.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와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는 16일 오후 서울 수송동 연합뉴스 사옥에서 '제1기 연합뉴스-월드옥타 명예기자' 임명장 수여식을 열었다.

수여식에는 명예기자로 선발된 차세대 한인 33명 가운데 19명이 참석해 연합뉴스 박노황 사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활동 계획과 주요 현안 등을 논의했다.

전체기사 본문배너

인사하는 박노황 사장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박노황 연합뉴스 사장이 16일 오후 서울 수송동 연합뉴스 사옥에서 열린 '제1기 연합뉴스-월드옥타 명예기자' 임명장 수여식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박 사장은 인사말에서 "연합뉴스는 글로벌 취재 네트워크를 확장해 모국의 국가 경쟁력 강화와 국가 브랜드 제고에 힘쓰고 있다"면서 "명예기자 여러분이 연합뉴스의 눈과 귀가 돼 대한민국의 정보 주권 수호와 국민의 알 권리 충족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수여식에는 연합뉴스 박노황 사장과 심수화 상무, 월드옥타 박기출 회장과 차봉규 수석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연합뉴스는 지구촌 각지로 해외 취재망을 강화하고자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재외동포 가운데 심사를 거쳐 이달 1일자로 명예기자 33명을 선발했다.

인사말하는 박기출 월드옥타 회장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박기출 월드옥타 회장(뒷 줄 오른쪽)이 16일 오후 서울 수송동 연합뉴스 사옥에서 열린 '제1기 연합뉴스-월드옥타 명예기자' 임명장 수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오른쪽은 박노황 연합뉴스 사장.

5개 대륙을 아울러 미국, 중국, 독일, 호주, 일본, 칠레 등 16개국에서 선발된 이들 명예기자는 내년 1월까지 1년 동안 연합뉴스의 제보망으로 활약한다.

분야별로 무역업, 광고 디자인, 법조계, 경영 컨설팅, 애플리케이션 개발, 교육계 등에서 경력을 쌓은 재외동포 1.5세와 2세가 주축이다.

이들이 타전한 소식은 글, 사진, 영상 기사로 제작돼 고국의 독자와 세계인을 잇는 창구 역할을 한다.

박수치는 명예기자들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16일 오후 서울 수송동 연합뉴스 사옥에서 열린 '제1기 연합뉴스-월드옥타 명예기자' 임명장 수여식에서 박노황 연합뉴스 사장의 인사말을 들은 명예기자 및 관계자들이 박수를 치고 있다.

특히 국내 언론의 발길이 닿기 힘들었던 키르기스스탄, 파라과이, 아르헨티나, 오스트리아 등지에서도 명예기자가 구축해놓은 소식통이 실시간으로 가동된다.

월드옥타 박기출 회장은 "차세대 재외동포는 현지 언어가 통하고 현지 네트워크를 확보한 만큼 값어치 있는 기삿거리를 발굴해낼 수 있다"면서 "자부심을 갖고 명예기자로 활약해주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연합뉴스는 뉴스통신진흥법이 정한 국가기간뉴스통신사로서 28개국에 60명의 특파원과 통신원을 파견해 국내 언론사 가운데 최대 해외 취재망을 갖추고 '해가 지지 않는' 지구촌 뉴스를 실시간 보도하고 있다.

대표 인사말하는 한정희 명예기자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한정희 명예기자가 16일 오후 서울 수송동 연합뉴스 사옥에서 열린 '제1기 연합뉴스-월드옥타 명예기자' 임명장 수여식에서 대표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월드옥타는 세계 70개국에 6천600여 명의 정회원과 1만6천500여 명의 차세대 회원을 거느린 한인 경제인 단체로, 고국과 재외동포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한민족의 경제 영토를 넓히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연합뉴스와 월드옥타는 2008년 업무협력 약정을 맺은 이래 9년째 다양한 협력 사업을 펼치고 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88%
10대 0%
20대 0%
30대 38%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3%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3%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경준해 전 성 경제성장안정 영상 지도회서 강조 경제회생의 호세강화를 지속적으로 공고히 하며 ‘두가지 확보, 한가지 우선’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야 호옥정 종합평가 진행 23일, 성당위 서기 경준해가 전 성 경제성장안정 영상 지도회의를 소집하고 회의를 사회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사진=나남뉴스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어 하이브를 향해 거침없는 막말을 쏟아내 화제가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공식 석상임에도 민희진은 '개저씨', '시XXX', 'X신', '양아치', ‘지X’ 등 비속어를 쓰면서 현 상황에 대한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