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법률/정책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 2016년 추진하는 민생사업 리스트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6.02.19일 13:14
환경보호: 지급시 PM2.5 농도 3% 더 인하

환경보호부: 지난해에 비해 올해 지구급 및 그 이상 도시 PM2.5 농도를 3% 더 낮추고 공기질 우량(优良)날자 비률을 75%에 도달시킨다. 환경보호부는 올해 각 성(자치구, 직할시) 도시 대기환경질 기한내 기준도달계획 제정을 지도하고 기준도달 시간표, 로선도 및 중점 프로젝트를 명확히 규정할 전망이다. 이동원(移动源) 오염에 대한 감독관리를 강화하고 황색표지차량(자동차 배기기준 미달차량)의 도태를 추진한다. 북경, 천진, 하북 및 주변지역의 민용 산적석탄(散煤) 청결화 대체강도를 높여 1000만톤 이상의 저질 산적석탄을 대체한다. 세멘트 및 강철 공업에서 겨울철 비수기 생산을 실시하고 중오염산업에서 겨울철배출 특별제한치를 실시하며 건축, 시공 감소 등 종합성조치를 실시한다.

취업: 기초사업 차질 없이 실행

인력 및 사회보장부: 취업 및 창업을 추진하는 일련의 정책이 락착되여 효과를 발생하도록 추진한다. 취업형세의 변화를 밀접히 주시하며 기업이 총괄적으로 인원배치사업을 잘해나가도록 지도한다. 대학졸업생 취업추진계획 및 창업인도계획을 깊이 있게 실시하고 대학졸업생의 다경로 취업 및 창업을 추진한다. 정책환경을 최적화하여 창업으로 더 많은 취업을 이끌어낸다.

교육: 중점대학, 빈곤지역 신입생 만명 더 모집

교육부: 농촌빈곤지역을 향한 중점대학의 위탁교육모집사업을 차질 없이 실시하고 민족자치현의 전면 보급을 실현하며 지난해보다 만명 더 모집한다.

의료: 부분 의료써비스가격 자률화

위생계획생육위원회: 의약위생체제개혁 추진을 가속화하고 공립병원개혁을 전면적으로 심화하며 전민의료보험체계를 진일보 완벽화하고 등급별 진료를 추진한다. 전면적인 두 자녀 정책을 안정하고 착실하며 질서 있게 실시한다. 출산등록써비스제도를 실시하고 두 자녀 출산에 대한 심사비준을 취소한다.

퇴직양로: 퇴직년령 점진적연장 방안 제정

민정부: 사회구역 재택양로써비스 및 가정양로 지지정책을 제정하고 의료와 양로 결합, 금융지지 등 정책의 실시를 추진하며 지역에서 로인 《3대 보조금》 복리정책을 조속히 출범시키도록 지도한다. 계속하여 농촌 행복원 건설을 지지하고 농촌 양로써비스 발전을 추진한다.

주택: 새 시민 요구 만족

발전개혁위원회: 1억명 농촌호적인구의 도시입적방안을 제정, 실시하고 관련 부문과 적극 배합하여 호적제도개혁방안을 실시하며 농민공의 시민화를 다그치고 새 시민 주택요구를 만족시키며 부동산시장을 안정시킨다.

빈곤구제: 중앙기업을 조직해 만개 빈곤촌의 식수 전기 도로 해결

빈곤구제판공실: 교육, 건강, 금융, 교통, 로무협력을 통한 빈곤구제 접목행동, 중앙기업과 로혁명근거지 백개 현, 만개 촌 빈곤구제행동, 만개 민영기업의 만개 촌 빈곤구제행동 등 정밀빈곤구제 7대 행동을 전개한다.

식품안전: 과독성농약의 지정판매, 실명제구매 실시

농업부: 농산물 품질안전추적체계 건설을 다그친다. 과독성농약의 지정판매 및 실명제구매 제도를 추진하고 선두기업과 합작사, 가정농장을 상대로 투입품 기록제도를 실시한다.

식품약품감독관리총국: 추출조사를 부각하고 문제의 방향을 설정해 농약, 가축약의 잔류 및 불법첨가 등 안전성지표를 두드러지게 한다.

재테크: 투자제품판매를 위한 록음영상제도 점진적으로 보급

은행업감독관리위원회: 금융소비자의 합법적인 권익에 대한 보호를 강화하고 금융소비분쟁 제3자 사전조정메커니즘을 구축한다.

증권감독위원회: 주식발행등록제 개혁 가동을 위한 각항 준비사업을 착실히 수행한다. 신규주식 발행의 절주 및 가격을 한꺼번에 풀어놓지 않음으로써 신규주식의 대규모 확장이 조성되지 않도록 한다.

네트워크통신: 속도제고 비용절감 년도행동방안 제정

공업정보화부: 고속광대역네트워크의 건설 및 속도제고, 비용절감의 년도행동방안을 제정한다. 올해안으로 구(区)가 설치된 모든 도시가 광섬유망(光纤网络)을 전면 보급하고 20M 이상 고속광대역 사용자 비률이 50%를 초과하며 4G 사용자가 6억호를 돌파하는 목표를 기본적으로 실현하도록 쟁취한다.

소비자권익수호: 아동용품, 장식재료, 자동차부속품을 중점으로

공상총국: 《소비자권익보호법실시조례》, 《온라인구매 7일내 무조건 환불에 관한 지도의견》을 선보이고 《12315 소비자 신소제보쎈터 사업규칙》 등 계렬제도를 수정, 완벽화하여 소비자권익수호의 법률담보를 강화한다.

관광: 공익성관광지 저가 혹은 무료 개방 실시

관광국: 관광지 입장료에 관해 분류개혁을 실시하고 공익성관광지의 저가 혹은 무료 개방을 실시하며 시장성투자로 개발된 관광지의 입장료도 가격을 제한한다.

편집/기자: [ 리미연 ] 원고래원: [ 신화사 ]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PD와 아이디어 회의까지" 김병만, '정글밥' 토사구팽 폭로 무슨 일?

"PD와 아이디어 회의까지" 김병만, '정글밥' 토사구팽 폭로 무슨 일?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김병만이 신규 예능프로그램 '정글밥'을 두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베껴 만든 프로그램이라 주장했다. 이날 19일 김병만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나를 출연시켜 달라는 말하는 게 아니다"라며 "'정글의 법칙'을 사랑하던 팬들에게 사실을 알리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