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재테크/창업
  • 작게
  • 원본
  • 크게

명년, 창업하려면 이 10대 분야를 고려해 보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6.11.30일 13:23
올해는 정보기술과 전통산업 융합이 점점 거세여지는 해이다. 2017년 온라인 오프라인(线上与线下)의 융합이 거세여지며 여러가지 산업승급도 촉진될것이다.

마운이 제기한것처럼 새로운 한해는 새소매방식이 전자상거래를 대체할것이며 정보기술과 전통업종 결합이 더욱 밀접해지면서 중국의 전체 산업을 승급시킬것이다.

인터넷기술과 자동차산업이 융합되여 산생된 인터넷자동차

1. 새소매형식 굴기, 오프라인 (线下)가게 두번째 봄 맞는다.

2016년말까지 전자상거래는 황금의 10년을 보내왔다. 2015년까지 전자상거래 소매액이 사회소비품소매 총액의 10%좌우를 점했다. 얼마전에 마운은 전자상거래가 빠른 시일내에 도태되며 “새로운 소매시대”에 들어서게 된다고 했다.

물류체계의 보완으로 실체상가보다 전자상거래는 경영원가를 낮추었다. 하기에 중국네티즌들의 기수가 폭발식으로 성장했다. 중국의 전자상거래는 구미와 다른 고속통로를 걸어왔다. 그러나 인터넷시대의 편리한 구매방식에는 치명적인 결함도 없지 않다. 모든 정보가 가상화되였기에 소비자는 직접 입어보지 못하고 먹어보지 못하며 상품으로 직접 감수를 느끼지 못한다. 새로운 소매방식은 이 두가지를 결합시킨 우세를 나타날것인바 오프라인가게의 중요성이 두드러질것이다.

각 전자상거래 정상들은 낯설은 분야에 뛰여들게 되고 오프라인상가들에서는 두번째 봄을 맞이하게 된다.

2. 과학자,대학교 교원 주식 구매 풀린다.

실리콘밸리는 창업의 성지라고 불리우고있다. 여기에서 세계를 변화시키는 무수한 새기술과 첨단기술기업이 산생됐다.

2016년 새로운 정책이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것이다. 11월, 교육부는 대학교 혁신창업 생태계통을 만들어 대학교수의 론문이 교정을 벗어나 사회에서 실질적인 공헌을 하게 하며 공립대학교 교수들의 겸직을 허용한다고 했다.

2016년말이 되면 과학기술연구원들의 주식소지량이 10%를 초과해서는 안된다는 제한을 깰것이다. 이는 중국산업승급의 중요한 길목이라 하겠다. 더 많은 교수, 교원들은 이들의 연구팀을 이끌고 새로운 혁신시대에 들어서게 될것이다.

3. 인터넷과 전통산업의 융합 가속화

2016년 전자상거래 상가가 1000만개, 위챗, 이동QQ, 머머(陌陌), 미니불로그 등은 이동인터넷과 전통산업의 융합속도를 다그치고있다. 향후 작은 상가들에서는 위챗 등을 통한 제3측 봉사상가가 더 많이 산생될것이다.

4. 자주로보트(自主机器人) 폭발적으로 발전할듯

근년래 국가에서부터 업계에 이르기까지 산업승급의 목소리가 날로 높아지고있다. 중국경제는 두가지 문제에 직면하고있다. 하나는 혁신력이 부족하고 다른 하나는 첨단제조력이 부족한것이다. 만약 학교와 기업이 합작해 해결하는것이 혁신력결핍문제라고 한다면 근년에 로보트가 중국공장에 대거 진출하는 추세는 이는 중국첨단제조능력이 향상되는 중요한 신호이다.

2014년말까지 중국의 70여개 상장회사에서 로보트산업을 합병 혹은 이에 투자했는바 로보트와 관련되는 기업수량이 4000개를 넘어섰다. 그러나 주로 중저급 제품이고 핵심기술은 적다. 참단로보트는 여전히 수입에 의거해야 했다. 2016년 국가에서 새로운 규정를 발표, 명년에 중국로보트 첨단제조에서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게 된다.

5. 국산지능휴대전화 새로운 기회 맞이

올해 9월 Note7의 “폭발” 사고로 삼성에 거대한 충격을 주고있다. 이와 반대로 중국지능휴대전화 질은 량호하게 발전하고있다. 2017년은 중국지능휴대폰이 첨단시장고지를 점령하는 가장 좋은 시기가 되겠다.

6. VR완구에서 도구에로, 하드웨어, 내용 봉사 전면 향상

VR(가상기술)는 차세대의 혁명적인 혁신이라 불리우고있다. 현재 순수한 유희로부터 “VR+부동산, 자동차, 쇼핑 등 새로운 분야”에로 확산되고있다.   

2016년 여러가지 VR설비를 내놨는바 VR원년이라 한다. 2017년은 VR가 전면 승급하는 변혁의 중요한 1년으로 된다.

7. 항주의 “도시대뇌” 교통문제 해결

10월, 2016년 운서대회(云栖大会)에서 항주시정부는 항주시에 인공지능중추—항주도시데이터대뇌(杭州城市数据大脑)를 안장한다고 했다. 이는 전체 도시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공공자원을 자동조절배치함으로써 도시운행중의 장애물을 수정해준다 했다.

2017년 많은 인공지능이 개념상에서부터 실용에로 발전해 인류의 생산생활률을 높여줄것이다.

8. 택배업종 더욱 크게 발전

9월, 원통(圆通)택배가 상장했다. 이는 중국택배업종에서 처음으로 상장한것으로서 택배분야의 상장류행을 불러일으키게 될것이다.

또한 자본시장의 끊임없는 수혈로 택배업종의 전체 발전을 크게 추진할것이다.

9. 복장, 신, 모자 가장 큰 인기 상품으로

중국은 복장소비대국이며 또한 젊으면 젊을수록 왕성한 구매열을 보이고있다. 신세대 80, 90, 00의 굴기로 새로운 황금시기를 맞이하게 된다.

11월달 세계적자문회사OC&C가 발표한 전문조사보고에 따르면 중국소비자는 과거 어느때에 비해 복장에 돈을 쓰기 좋아한다. 2012년부터 지금까지 소비가운데 복장에 대한 소비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있다. 이는 현대 중국인이 시체멋을 따르는 새로운 소비관념과 관련있다.

10. 인터넷자동차 무한한 잠재력

2016년 인터넷기술과 자동차산업이 융합된 생산물인 인터넷자동차개념이 큰 인기를 모았다.

올해 빠이뚜, 탠센트, 아리바바는 자동차와 관련된 전략적계획을 세웠다. 러스 등도 인터넷자동차 분야의 “새입주자”로 되였다. 해외에서는 구글, 애플, 트스라, 삼성 등도 인터넷자동차에 눈독을 들이고있다.

중요한 교통도구로 인터넷자동차는 무한한 잠재력이 있다. 명년에는 인터넷자동차의 원년이 될것이며 향후 수년간 중국자동차시장은 수량증가시장으로서 인터넷자동차의 탄생과 꼭 맞는 시기에 들어서게 된다.

/ 과학기술 론평원 사천호

http://sike.news.cn/statics/sike/posts/2016/11/219510411.html

편집/기자: [ 홍옥 ] 원고래원: [ 신화넷 ]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5%
10대 0%
20대 13%
30대 32%
40대 13%
50대 6%
60대 0%
70대 0%
여성 35%
10대 0%
20대 10%
30대 23%
40대 3%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배우 박보영이 최근 가수 임영웅 콘서트 티켓팅을 연석으로 2장 성공한 가운데, 성공 비하인드와 예매 꿀팁을 영웅시대에게 공개했다. 지난 19일 박보영은 팬 플랫폼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팬들과 소통하며 임영웅 콘서트 예매 후기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박보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난임으로 인해 어렵게 아이를 얻은 방송인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가 뱃속에 있는 태아의 성별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행복해다홍' 에서는 '아기성별 최초공개, 착상 시기부터 임신 초기까지 절대 하지 않은 것'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