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앙경제사업회의 북경에서 열려

[중국조선어방송넷] | 발행시간: 2016.12.17일 11:47
중앙경제사업회의가 12월 14일부터 16일까지 북경에서 열렸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과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들인 리극강, 장덕강, 유정성, 류운산, 왕기산, 장고려 등 지도자들이 회의에 참석했다.

습근평 주석은 회의에서 중요한 연설을 발표하여 당면 국내국제 경제정세를 분석하고 2016년 경제사업을 총화했으며 경제사업의 지도사상을 천명하고 2017년 경제사업을 포치했다.

리극강 총리는 연설에서 래년 거시적 경제정책 방향을 천명하고 래년 경제사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포치하였으며 총화연설을 발표했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올해 우리는 지난해 중앙경제사업회의 결책포치들을 전면 관철하고 경제사업분야에 대한 당의 지도를 강화개선하였으며 안정속에서 발전을 모색하는 총적 기조를 견지하고 새로운 발전리념을 견지하였다. 공급측 구조개혁추진을 주선으로 총적 수요를 적당히 확대하며 개혁을 확고히 추진하고 위험부담과 도전에 타당하게 대응하며 량호한 사회적 예기를 형성하도록 인도하는 한편 경제사회의 안정하고 건전한 발전을 유지함으로써 제13차 5개년 전망계획의 량호한 서멱을 열었다.

경제정세의 총적특점은 상대적으로 느린 발전과정에 안정을 보장하고 안정속에서 더 큰 발전을 가져오는것이다. 경제운행은 합리한 구간에 머물러 있고 경제구조가 지속적으로 최적화 되였으며 개혁개방이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고 인민생활이 지속적으로 개선되였으며 생태환경이 다소 호전되였다.

18차 당대회이래 우리는 새로운 경제사회 운행질서에 초보적으로 적응하는 경제정책구도를 확립하였고 경제발전이 새로운 질서에 진입했다는 중대판단을 내렸으며새로운 발전리념을 지도로 하고 공급측 구조개혁을 주선으로 하는 정책 시스템을 형성하였다. 안정속에서 발전을 모색하는 총적기조를 실속있게 관철하고 전략적 의지를 유지하는것을 강조하였으며 문제해결을 인도방향으로 하고 최악의 경우를 대비하는 사유를 견지하며 한걸음씩 실속있게 앞으로 전진해야 한다. 경제정세에 대한 당중앙의 중대판단과 경제사업에 대한 중대결책, 사상방법에 대한 중대한 조절은 실천의 시련을 이겨내고 실제에 부합되는 조치이기에 반드시 이를 전면 관철실시해야 한다.

2017년은 제13차 5개년전망계획실시의 중요한 한해이고 공급측 구조개혁을 심화하는 한해이다. 18차 당대회와 당 18기 3차, 4차, 5차, 6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 관철하고 5위1체의 총적분포를 총괄적으로 추진하며 네가지 전면 전략분포를 조화롭게 추진하는 한편 안정속에서 발전을 모색하는 총적 사업기조를 견지하고 새 발전리념을 확고하게 수립, 관철해야 한다.

새로운 경제발전질서에 적응하도록 인도하고 발전질과 효과성 제고를 중심으로 견지하며 안정한 거시적정책, 정확한 산업정책, 활력있는 미시적 정책, 실속있는 개혁정책, 최저선을 보장하는 사회정책 등 정책리념을 견지하고 공급측구조개혁을 주선으로 추진하는것을 견지하며 예기인도를 강화하고 혁신견인을 심화해야 한다. 경제성장 안정, 개혁추진, 구조조절, 민생혜택, 위험부담 대비 등 제반 사업을 잘하고 안정하고 건전한 경제발전과 조화로운 사회안정을 추진하고 우수한 성적으로 19차 당대회를 맞이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안정속에서 발전을 모색하는 총적 사업기조는 국정운영의 중요한 원칙일뿐만아니라 경제사업을 잘하는 방법론이다. 안정은 주요한 기조이고 대국이다. 안정의 전제하에서 관건분야의 발전을 추진하고 도를 잘 파악하는 전제하에서 노력분투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 활성화된 재정정책과 안정한 화페정책을 드팀없이 실시해야 한다. 재정정책은 한층더 활성화되고 효과적이여야 하며 화페정책은 안정속에서 중성을 유지해야 한다. 금융위험부담 대처를 한층더 중요한 위치에 놓고 계통성 위험부담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장하며 민영기업가의 신심을 안정시키고 예기인도를 강화해야 할뿐만아니라 사회보장사업을 실속있게 잘해야 한다.

우리나라 경제운행이 직면한 돌출한 모순과 문제의 근원은 중대 구조성 균형상실이기에 반드시 공급측 구조성개혁을 착안점으로 수급관계의 새로운 동태균형을 실현해야 한다. 공급측구조개혁의 최종목적은 수요 만족이고 주공방향은 공급질 제고이며 근본경로는 개혁 심화이다.

회의에서는 올해 공급측 구조개혁 추진과정에 초보적인 효과성을 거두었다고 지적하고 래년에 공급측구조개혁을 드팀없이 심화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첫째, 과잉생산력 해소, 재고 소진, 차입 축소, 원가 인하, 허점 보완 등 사업을 깊이 추진해야 한다. 과잉생산력 해소분야에서 강철, 석탄 업종의 생산력 과잉문제를 해소하는 한편 시장, 법치의 방법으로 생산력이 엄중히 과잉한 업종의 과잉생산력해소사업을 잘 해야 한다.

재고 소진 분야에서 분류하여 조절통제하고 현지실정에 맞게 정책을 실시하며 3선과 4선도시 부동산 재고 과잉문제를 중점적으로 해결해야 한다.

차입 축소분야에서 총적 레버리지 비률을 통제하는 전제하에서 기업 레버리지 비률 하락을 중점과업으로 추진해야 한다. 원가인하 분야에서 수세감면, 수금인하, 요소원가인하 등의 사업강도를 강화해야 한다. 허점보완분야에서 하드웨어 분야의 허점을 보완해야 할뿐만아니라 소프트웨어 분야 허점도 보완해야 하고 발전허점을 보완해야 할뿐만아니라 제도허점도 보완해야 한다.

한층더 유력하고 한층더 실속있게 빈곤해탈 공략전의 제반사업을 추진하고 정밀빈곤부축, 정밀빈곤해탈의 제반 정책조치 관철실시를 추진해야 한다.

둘째, 농업공급측 구조성개혁을 힘써 추진해야 한다.

록색 량질농산물 공급을 우선적인 위치에 놓고 농산물 표준화 생산과 브랜드 건설, 품질안전감독을 힘써 진행해야 한다. 농업공급정책을 최적화하고 옥수수 수확과 저장제도개혁을 잘 틀어쥐며 토지 “3권 분할”방법을 세분화하고 농촌재산권제도개혁을 심화하며 농촌토지징수계획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집단경영성 건설용토지제도개혁시점사업을 잘 가동해야 한다. 량식종합생산능력을 보호하고 제고하며 광범한 농민들에게 치부의 길을 잘 인도해주어야 한다.

셋째, 실물경제를 힘써 진흥시켜야 한다.

품질과 핵심경쟁력을 중심으로 하고 혁신발전을 견지하며 고품질 제품의 복무와 공급을 확대해야 한다. 품질을 우선으로 하는 높은 의식을 수립하고 품질제고 활동을 목표로 하는 혁신발전전략을 실시하여 전략성 신흥산업을 발전시키고 신형의 기술, 신형의 사업경영방식을 실시하며 전통산업의 전면혁신을 이룩해야 한다. 법치화 시장경영 운영모식을 건설하고 외국자본을 도입하여 실체화 경제발전을 다그치는 외국기업들의 작용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넷째, 부동산시장의 평온하고 건강한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

“상업적인 분양주택을 발전시키는것”을 반대하고 금융과 토지, 재정, 투자, 립법 등 수단을 잘 응용하여 국정과 시장규률에 부합되는 기초성 제도와 장기적인 기제를 건립하여 부동산시장의 압력을 줄이고 거시적인 화페정책을 실시하여 사람과 토지가 련결되수 있는 정책을 내놓아야 한다. 주택임대시장 립법 건설을 다그치고 주택시장의 감독과 관리를 잘 틀어쥐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면적인 추진과 중점문제돌파의 요구에 따라 개혁의 발걸음을 다그치고 개혁의 인도작용을 잘 발휘해야 한다. 국유기업과 국가자금의 개혁을 심화하고 재산권보호제도건설을 강화하며 재무와 세금, 금융기제개혁을 온당하게 추진하며 양로보험제도개혁과 개혁개방을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당의 기본로선을 견지하고 여러분야 인재들의 창업열성을 불러 일으켜 과학발전의 협력분위기를 불러일으키고 제반 사업을 실속있게 진행해야 한다. 혁신과 거시적 조절을 잘 틀어쥐고 정책협동분배를 추진하며 정책표준성과 유효성을 제고하여 경제운행의 합리한 구간을 벗어나지 말고 중점분야 위험요소를 잘 장악해야 한다. 정부와 기구의 권한을 간소화하고 관리권을 기업에 이양하는 정책을 심화추진하고 관리와 통제를 잘 결부하여 복무와 재무, 국유산업 등 중요한 분야와 관건절차의 개혁을 힘써 추진해야 한다. 공급구조의 효과적인 분배를 추진하고 소비인상과 효과적인 투자의 상호련결을 잘 파악하며 향진구역의 조률발전을 감독하여 국내수요의 예비를 잘 발굴해야 한다.

혁신구동 발전전략을 심화하고 실시하여 대중창업, 만인혁신을 통해 새로운 동력을 발전시키고 전통동력에 활기를 부여해야 한다. 현대화농업건설을 추진하고 농업품질제고와 농민들의 수입증가를 보장해주어야 한다. 더욱 높은 층차와 더욱 높은 수준의 개방을 추진하고 국내발전과 국제경제의 주동권을 얻고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 생태건설을 강화하고 록색 저탄소 에너지 기술발전에서 새로운 발전을 가져와야 한다. 민생개선 문제와 경제발전 문제를 힘써 틀어쥐고 민생보장사업을 잘 진행해야 한다.

당18기6차 전원회의정신을 참답게 학습하고 당을 엄하게 다스리는 요구를 당과 지도자들의 “경제사업”에 체현시켜야 한다. 각급 지도자와 간부, 특히는 고위급 간부들은 당중앙의 경제정책배치를 정치책임으로 여기고 당중앙이 제정한 정책방침과 당중앙이 확정한 개혁방안을 반드시 실천해야 한다. 조사연구를 참답게 진행하고 18차 당대회 정신을 참답게 학습하여 제정된 정책을 실제와 결부하고 간부들의 혁신성 사업전개를 추진해야 한다. 전당은 견강한 의지로 한마음 한뜻으로 경제발전사업의 발전을 가져와야 한다.

이날 회의에는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과 중앙서기처 서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관련 지도자, 국무위원, 최고인민법원 원장, 최고인민검찰원 검찰장, 전국정치협상회의 관련지도자, 중앙 군사위원회 위원 등 관련지도자들이 출석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BTS 제이홉, 신보 기념 자필편지…"좋은 음악이 좋은 춤 만든다"[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29일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을 만든다"고 음악과 춤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