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국제사회
  • 작게
  • 원본
  • 크게

[김동환의 월드줌人] 아들에게 간과 신장 이식…"위대한 엄마" 의료진도 극찬

[기타] | 발행시간: 2017.02.06일 15:55
유전성 질환으로 간 이식이 절실한 아들에게 이미 자기 간의 30%을 떼어준 북아일랜드 여성이 투석 중인 아들에게 조만간 신장까지 내줘야 하는 처지에 놓였다. 그럼에도 이 여성은 희망을 잃지 않은 채 아들이 건강을 찾는 날만 손꼽아 기다려 이 사연을 들은 이에게 진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5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레코드 등 외신들에 따르면 북아일랜드 밸리미나 출신 사라 라몬트(36)는 최근 아들 조(4)에게 간의 약 30%를 떼어주는 이식 수술을 성공리에 마쳤다.

퀸 엘리자베스 병원에 입원 중인 사라의 간 일부가 버밍엄 어린이 병원에 있는 아들에게 전달됐고, 모자 모두 무사히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북아일랜드 밸리미나 출신 사라 라몬트(36·사진 오른쪽)가 아들 조(4)에 입을 맞추고 있다. 사라는 유전성 신장 질환으로 간 이식이 절실한 아들에게 두차례나 자기 간 일부를 떼줘야 하는 처지다. 영국 데일리레코드 캡처.

이식 수술이 모두 끝난 건 아니다. 조는 '상염색체 우성 다낭성 신종(autosomal dominant polycystic kidney disease)'에 걸려 신장 이식도 절실한 형편이다. 태어난 직후 두 신장을 제거하고 투석 중에 있어서다. 사라는 아들에게 신장을 내주기 위해 올해 중으로 다시 한번 수술대에 올라야 한다.

상염색체 우성 다낭성 신종은 신장에 여러 물집 때문에 점차 신장 기능이 떨어지는 유전성 질환이다. 간이나 췌장, 난소 등에도 낭종이 생기며, 뇌동맥이 부풀어 출혈에 이르는 뇌동맥류가 일어날 수도 있다.

이런 현실에도 사라는 희망을 잃지 않는다. 그는 수술을 마친 뒤 고작 사흘밖에 안됐는데도 간호사를 졸라 겨우 허락을 얻어 직접 아들을 찾았다. 3마일(약 5km) 떨어진 어린이 병원까지 택시로 이동해 아들의 건강부터 확인할 정도로 자기가 아픈 건 아랑곳하지 않는다.

사라는 “아들에게서 간 이식 거부 반응이 나타나지 않아 다행”이라며 “투석 중이어서 회복이 다소 느리지만 잘 이겨낼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신장 이식 수술 후 아들을 떠올리고는 “나중에는 다른 4살 아이들처럼 잘 뛰어 놀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북아일랜드 밸리미나 출신 사라 라몬트는 배에 10인치(약 25.4cm) 길이 흉터가 남았지만 아들이 아픈 것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영국 데일리레코드 캡처

사라는 배에 10인치(약 25.4cm) 길이 흉터가 남았지만 아픈 아들을 생각하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여긴다. 모자(母子)간 신장 이식 수술은 이르면 오는 5월 진행될 예정이며, 이 또한 조가 잘 견뎌내리라 사라는 믿고 있다.

미혼모인 사라는 막내아들 조 외에도 두 남매를 더 키우고 있다. 막내아들을 살리고자 선뜻 간 이식을 결정하고, 의료진을 찾은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퀸 엘리자베스 병원과 버밍엄 어린이 병원에서 각각 수술을 집도한 의료진은 “오롯이 아들만 생각해 기꺼이 자기 간을 내놓은 엄마”라며 “정말 위대한 사람”이라고 입을 모아 칭찬했다.

간만 이식해주는 것도 어려운데, 신장까지 추가로 내놓겠다는 사라는 의료진에게도 깊은 감동을 줬다. 어린이 병원의 카리드 샤리프 박사는 “사라의 용기는 우리 의료진에게도 큰 영감을 줬다”고 강조했다. 이어 “아직 조에게는 큰 이상은 없다”고 덧붙였다. 앞으로 1~2주 내 조가 퇴원할 수 있다는 게 의료진의 판단이다.

어린이 간 이식을 위한 영국의 단체인 ‘Children's Liver Disease Foundation(CLDF)’ 관계자는 “매년 마땅한 기증자를 찾지 못한 어린이들이 죽어간다”며 “간 기증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출처: 세계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2%
10대 8%
20대 8%
30대 31%
40대 15%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8%
10대 0%
20대 8%
30대 0%
40대 31%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길을 살기 좋고 일하기 좋으며 아름답고 사람마다 선호하는 도시로 건설해야

연길을 살기 좋고 일하기 좋으며 아름답고 사람마다 선호하는 도시로 건설해야

호가복: 4대 ‘록화 미화’ 공정 실시, 5갈래 막힌 길 관통, 8개 왕훙 필수방문지 새 랜드마크 조성해 연길을 살기 좋고 일하기 좋으며 정교하고 아름다우며 사람마다 선호하는 도시로 건설해야 2024년 ‘연길 록화 미화’ 행동사업추진회가 4월 15일 연길에서 거행됐다. 성

‘연길 록화 미화’대상건설 다그쳐 추진해 군중 행복감, 획득감 부단히 제고해야

‘연길 록화 미화’대상건설 다그쳐 추진해 군중 행복감, 획득감 부단히 제고해야

‘연길 록화 미화’행동은 연변주당위와 주정부가 전반 국면에 립각하여 결정하여 실시한 하나의 중대한 사업임무이며 수부 도시의 풍채를 보여주고 연변의 명예도와 영향력을 제고하는 중요한 담체이다. 2022년 12월 이래, 연변주는 ‘연길 록화 미화’행동의 전개를 중대

[연길 록화 미화] 연길,  올해 11개 유원광장 건설

[연길 록화 미화] 연길, 올해 11개 유원광장 건설

올해는 ‘연길 록화 미화’를 실시하는 관건적인 해이다. 연길시는 ‘연길 록화 미화’의 주요 전장으로 중점적인 역할을 두드러지게 발휘하여 올해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다지기 주제 유원지, 광진거리 포켓공원, 자형원 유원지 등 11개의 유원지를 건설할 예정이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