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알림/행사
  • 작게
  • 원본
  • 크게

상지시조선족중학교 건교 70주년 자료수집 공고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7.05.02일 09:35
 1,수집활동 목적

  상지시조선족중학교 건교70주년경축활동을 계기로 학교에서는 학교력사자료를 정리하여 학교연혁을 편찬하고 70주년기념앨범을 출판함으로써 상지조중의 교육성과를 총화하고 민족교육의 빛나는 려정을 기록하려 합니다. 현재 주객관의 원인으로 학교에 남아있는 력사자료가 많이 부족합니다. 학교의 발전을 시종일관하게 지켜봐주고 지지해주는 여러 학우들과 사회 각계 인사들로부터 학교경축에 수요되는 여러가지 자료들을 수집하고저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2,수집활동 기간 2017년 4월 20일부터 6월 30일까지

  3,수집내용 및 방식

  (1)사진부분

  1, '그때 그 시절' 여러 학우들이 소장하고 있는 가치있는 사진들을 기다립니다. 특히 수업시간사진, 숙사생활사진, 운동회나 야유회갔을 때의 사진, 영예증서 등 사진들을 갖고 계시는 학우들이 있다면 시간, 지점, 활동이름 등을 상세하게 적어 보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2、“메모리 상조중” 상지조중의 변화된 학교건축물 사진이나 교정면모를 보여줄수 있는 사진,그리고 여러분들의 추억을 담은 독특한 나무나 대표성적인 경물, 물품 등을 찍은 사진, 또한 부동한 시기에 보도된 상조중의 기사, 인물,사진이나 간행물이 있다면 여러 학우분들께서 상세한 설명을 달아 보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여러 학우들과 각계 인사들이 보내주시는 귀중한 사진들은 학교 간행물과 기념앨범에 쓰이게 되는데 발신인을 밝혀야 하니 꼭 발신인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새로 찍거나 혹은 스캐닝(扫描)하는 방법으로 수집한 다음 손상없이 사진들을 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돌려드릴 때 학교간행물과 기념앨범도 함께 선물로 드리겠습니다. 보내주실 사진들은 다음주소로 보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주소:黑龙江省尚志市尚志大街332号尚志朝中白亮,邮编150600,电话13936538591。

  (2)동영상부분

  “그대에게 하고싶은 말”을 주제로 모교나 은사님들께 드리는 인사의 말이나 축복의 말, 그리고 민족교육에 대한 느낌이나 축복 등을 핸드폰 으로 동영상을 찍어 보내주시면 학교경축70주년 홍보물로 사용하려 합니다. 동영상양식은 MP4로, 시간은 1분을 초과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동영상에 본인의 이름, 학교다닐 때의 시간, 현주소, 현사업주소, 직무 등도 꼭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3)문자부분

  1、학교에서는 “4개국어”학교간행물을 꾸리려고 하는데 여러분들의 좋은 작품이나 부탁의 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작품의 문체는 제한하지 않고 다만 글자수가 3000자 이내였으면 합니다. 그리고 축하 메시지 글자 수는 100-300자 이내였으면 좋겠습니다.

  작품주제: 민족단결정신을 발양하고 민족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기. 민족교육성과를 체현시키고 사생들과 학우분들의 마음을 전하기.

  ◎조선어작품 및 모교에 대한 축하 메시지(담당자:리성애)

  ◎한어작품 및 모교에 대한 축하 메시지(담당자:김경애)

  ◎일본어작품 및 모교에 대한 축하 메시지(담당자:윤해영)

  ◎영어작품 및 모교에 대한 축하 메시지(담당자:倪菲)

  상지시조선족중학교는 지금까지 조선어, 한어, 영어, 일어 등 4개국 언어를 개설해왔습니다. 그러므로 '4개국어'학교간행물의 출간은 학교의 다종언어특색을 충분히 체현하게 될것입니다.

  선정된 작품은 한어작품들 외의 다른 작품들에는 모두 한어번역본을 부가하여 '이중언어'형식으로 출간하게 될것입니다. 재교사생들의 작품은 '개국어'사무실성원들이 수집하여야 하는데 매 반급마다 반드시 2편이상 투고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수집한 작품들은 전자서류형식으로 부분책임자에게 보내주시면 됩니다.

  여러 학우분들과 학부모, 그리고 사회 각계 인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 우수인물 및 사적 ◎우수교원사적 ◎우수학생사적 ◎우수졸업생사적 ◎우수가장사적 ◎ 선생님을 존경하고 교육을 중시하는 사람들의 사적

  3,'민족교육의 래일을 기원하며'포럼 서면형식으로 된 포럼활동을 진행하기때문에 여러 령도분들과 학우대표님들, 그리고 수수민족사업촉진회, 형제학교의 많은 투고를 부탁드립니다.

  4, 상관설명

  1.모든 사진과 작품의 화상도(像素)는 반드시 2M이상이여야 합니다.

  2.모든 작품은 꼭 wodr97-2003의 형식으로 전자서류를 만들어 저장 하여야 합니다.

  전자서류작성시 글꼴은 꼭 송체 작은 4호글자로 해야 하며 전자서류에 본인이름과 작품류형을 똑똑하게 밝혀야 합니다. 또한 서류의 마지막에 “작자이름, 학교다닐 때의 시간 혹은 졸업시간, 당시의 반주임, 현재 거주하고 있는 도시 , 련계전화, 혹은 위챗”등 정보를 적어주셔야 하며 흰색 바탕으로 된 사진 한장을 동봉해주셔야 합니다.

  3.전자서류와 사진은 상지시조선족중학교 이메일szscxzzx@163.com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4.반드시 창작작품이여야 하지 표절해서는 안됩니다. 표절할 경우 책임은 본인이 져야 합니다.

  /상지시조선족중학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44%
10대 0%
20대 0%
30대 44%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6%
10대 0%
20대 0%
30대 44%
40대 11%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습근평 총서기는 새 라운드 과학기술혁명과 산업변혁에 직면해 혁신강도를 높이고 신흥산업을 육성하며 미래산업을 앞당겨 포진시키고 현대화 산업체계를 완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올 1분기 규모 이상 첨단기술 제조업의 증가치가 동기 대비 7.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손 떨리고 눈물나" 강지영, 경찰서 민원 목격담 갑론을박... 무슨 일?

"손 떨리고 눈물나" 강지영, 경찰서 민원 목격담 갑론을박... 무슨 일?

걸그룹 카라 출신 강지영이 자신의 SNS를 통해 공무원의 불친절을 목격했다는 글을 남겨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3일, 강지영이 쏘아올린 해당 글은 곧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으로 번졌다. 그녀는 자신의 SNS에 "소소한 저의 일상을 보내고 있는 사진과 그 일상 속에서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