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여행/레저
  • 작게
  • 원본
  • 크게

서울의 신(新)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온바오] | 발행시간: 2017.08.21일 03:56

서울의 신(新)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곳곳 생겨나고 있는 서울의 신(新)관광지. 아찔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줄 123층 '서울스카이'와 남녀노소 모두의 놀이터 '별마당 도서관'을 소개한다.

서울스카이

낮밤 하늘 아이콘 서울의 하늘 위를 산책하다 '서울 스카이'

서울에는 높은 빌딩들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저 멀리 우뚝 솟은 빌딩 하나가 눈에 띈다. 바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하고 있는 롯데월드타워. 서울의 전경을 보고 싶거나 야경을 보려면 남산타워를 찾곤 했던 우리. 이제 새로 생긴 서울스카이에서 그보다 더 아찔하고 황홀한 서울의 밤을 즐겨보자!

낮밤 하늘 아이콘 내면도 아름답다

입구부터 예사롭지 않은 서울스카이. 아름다운 색감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미디어 아트가 곳곳에서 전시된다. 매표소부터 122층에 도착하기까지 한국의 동양미를 담은 미디어아트가 눈을 즐겁게 한다.

낮밤 하늘 아이콘 122층 아찔한 높이에서 서울 즐기기

서울스카이는 한국에서 가장 높고, 세계에서 3위로 높다. 서울 뷰를 360도로 즐길 수 있으며, 해가 지고 어두워지면 점점 더 아름다운 광경이 펼쳐진다. 해질녘에 가면 일석이조로 노을진 풍경과 야경을 함께 볼 수 있으니 이 시간대를 노려보자! 하나 둘 도시를 밝혀주는 조명들이 모여 한껏 더 화려해진 서울을 볼 수 있다.

구름 아이콘 Point1. 즐겁고 짜릿한 스릴감 '스카이데크'

서울스카이에는 특별한 공간이 몇 군데 있다. 그 중 첫 번째는 118층에 있는 스카이데크! 투명유리판 위에 서는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다. 뻥 뚫린 유리판에서 서울의 모습을 내려다보자. 한 눈에 볼 수 있어 더 시원하게 진짜 서울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구름 아이콘 Point2. 서울스카이서만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 '스카이테라스'

서울스카이의 두 번째 스페셜한 공간은 스카이테라스.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테라스로, 120층에 위치해 있다. 즉, 밖으로 나가 120층의 공기를 마실 수 있다는 것. 120층의 공기는 어떨지 궁금한 사람들 모두 여기로 모이자!

구름 아이콘 Point3. 또 다른 세상이 펼쳐지는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또한 특별하다. 올라갈 때는 한국의 대표 관광지들을 미디어아트로 보여준다. 내려올 때는 서울 도심을 배경으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잠시라도 눈을 떼지 못하게 하는 마력의 서울스카이. 정말 불꽃놀이에 온 듯한 황홀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까지 주는 서울스카이의 근사한 선물로 오랫동안 여운을 남기자!

낮밤 하늘 아이콘 최고층 123층은 유료 라운지. But 8월엔 특별한 이벤트가!

사실 서울스카이는 122층까지만 무료이용이다. 그럼 123층은 무엇일지 궁금하지 않은가? 최고층인 123층은 유료라운지이다. 이왕 122층까지 왔는데 123층까지 가보고 싶은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8월달에는 특별히 'SEOUL SKY 특별 주중 패키지 이벤트'로 서울스카이 티켓 2매와 123층 라운지에서 즐길 수 있는 빙수와 맥주를 포함한 패키지상품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Information

가는길 : 2호선 8호선 잠실역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117~123층

이용 시간 : 매일 09:30~23:00

이용 요금 : 어른(만 13세 이상) 27,000 어린이(36개월~12세 이하) 24,000원 / FAST PASS(전 연령동일) 50,000원

서울스카이 홈페이지 : https://seoulsky.lotteworld.com/ko/main/index.do

별마당 도서관

접혀진 책 아이콘 남녀노소 모두의 놀이터 '별마당 도서관'

스마트폰에서 눈을 떼고 잠시 책을 들여다보게 만드는 장소가 생겼다. 하지만 단순히 책만 보는 공간은 아니다. 서울의 새로운 관광지로 발돋움하고 있는 별마당도서관! 아직도 도서관은 지루하고 재미없는 공간이라는 고정관념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으로 그 고정관념을 깨보자!

접혀진 책 아이콘 하고싶은 것을 하세요. 여기서는 당신이 '주인'입니다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은 약 850평 규모로 5만여 권의 책들이 있다. 2층까지 꽉 차있는 높은 책장이 멋스럽다. 이곳에서 책을 읽어도, 읽지 않아도 좋다. 그냥 잠깐 둘러만 봐도 좋고, 은은한 불빛 아래에서 노트북 작업을 해도 좋다. 도서관 한쪽에는 편의점도 있어 간단한 먹을거리를 즐길 수 있다. 에어컨도 시원하게 나오니 여름피서지로 제격!

접혀진 책 아이콘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

볼거리도 풍성하고 책 이상의 즐거움이 있는 별마당 도서관. 명사 초청 강연이나 음악회를 열어 지식과 문화를 나눌 수 있는 행사를 제공하고 있다. 6월 한달에만 20여 명의 명사가 별마당 도서관을 찾아 강연했으니 명사들의 마당! 첼리스트 송영훈, 시인 고은, 혜민스님, 구글 부사장까지 명사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Information

가는길 : 2호선 삼성역, 9호선 봉은사역

장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몰 센트럴플라자 중앙 B1~1F)

이용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0시 (연중무휴)

이용대상 :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

공식 홈페이지 : http://www.coexmall.com/coexmall/library.do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33%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67%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2023년 5월, 연길시사회복리원은 연변주의 첫 〈국가급 사회관리 및 공공봉사 종합 표준화 시점〉칭호를 수여받은 동시에 ‘국가급 양로봉사 표준화 시점단위’로 확정되였다. 상을 받은 후 연길시사회복리원은 봉사품질 향상을 핵심으로 양로봉사의 표준화를 지속적으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격리석(隔离石)에 채색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창의적이여서 이것을 보면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좋아요” 장춘시민 왕여사는 말한다. 최근, 장춘시 위치한 모란원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선생님들을 초청해 모란원 출입구 곳곳에 있는 격리석에 알록달록한 채색 그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