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홍보기사
  • 작게
  • 원본
  • 크게

도매꾹-아현산업정보, MOU 전략적 제휴... 미래 인재 양성

[도매꾹] | 발행시간: 2017.09.05일 08:31
도매꾹-아현산업정보, MOU 전략적 제휴... "미래 인재 양성"


- 도매꾹,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직업 특성화 고등학교 아현산업정보와 전략적 제휴(MOU)

- 학생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통해 고객에게는 새로움을, 학생들에게는 직업 전문성을 강화

- 특히, 전문셀러 양성교육 부분 대대적 지원을 통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창업의 기회 제공



대한민국 대표 도매 온라인쇼핑몰 도매꾹이 직업 특성화 고등학교인 아현산업정보학교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미래 인재 양성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국내 온라인 B2B 1위 도매꾹은 서울 마포구 아현동에 위치한 아현산업정보학교에서 모영일 도매꾹 대표, 방승호 아현산업정보학교 교장이 참여한 가운데 '전문 직업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상호연계 협력'을 골자로 한 전략적 제휴식을 진행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문 온라인 창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미래 인재 양성 △오픈마켓 전문셀러 양성 교육 △전공별 경진대회 운영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 교육 등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250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도매꾹이 아현산업정보학교의 신선하고 능력 있는 아이디어를 공급받음으로써 고객에게는 새로움을, 학생들에게는 온라인 창업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판로를 열어주기 위한 것으로, 특히 미래의 유망한 직업으로 일컬어지는 온라인 창업의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창업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전문셀러 교육을 통해 직접 상품을 사입 하거나 제조하지 않고, 유통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도록 도와, 수익을 일으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도매꾹은 현재 자매사이트 배송대행 B2B 사이트 도매매 운영을 통해, 상품 이미지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상품을 사입하지 않고도 오픈마켓에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0대 쇼핑몰 CEO'가 많아지고 있는 요즘, 어디서부터 어떻게 쇼핑몰 운영을 시작해야 할지 궁금한 학생들을 위한 안성맞춤 교육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아현산업정보학교는 일찍부터 자신들의 꿈을 찾아 전문성을 키우고자 하는 서울 소재 인문계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1년제 특성화 위탁교육기관으로, 도매꾹에게는 이번 교육의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하겠다. 본 학교에는 사진영상미디어, 패션디자인, 방송영상 등 산업〮디자인〮서비스〮생활예술 13개 학과의 총 750명의 학생들이 모여 매주 화~금까지 전공별 심화 교육을 받고, 월요일에는 다시 본인의 원래 학교로 돌아가 수업을 받는다.

이외에도 아현산업정보학교는 '금연송'으로 수 십 차례 방송 전파를 탄 방승호 교장 선생님으로도 유명하다. 국내 1호 모험 상담가이자, 6집 앨범까지 낸 방승호 교장은 본 학교의 흡연율을 줄이기 위해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으며, 호랑이 탈을 쓰고 교실을 돌아다녀 학생들과의 교류를 넓힌 '학생과 가장 가까운 교장 선생님'으로 잘 알려져 있다.

도매꾹은 '학생들의 다양한 소질을 개발하여 미래 사회에 행복한 삶을 영위할 기초 교육에 힘쓴다'는 그의 교육이념에 감명을 받아 이번 협약을 시작하였다. 이에 따라, 본 학교 학생들과의 협의를 통해 '3분 다큐 제작' '홍보 포스터 제작' 'BGM 경진대회' 등 재미있고 다양한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우수한 학생들에게는 장학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도매꾹의 모영일 대표는 "미래의 직업 생태계는 90% 이상이 소프트웨어가 차지할 것입니다. 도매꾹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웹 개발부터 상세페이지 촬영 등 온라인 마켓의 다양한 직무들을 체험시켜주고, 특히 전문셀러라는 새로운 직업 기회를 열어줌으로써 소프트웨어 관련 인재를 양성해 나갈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도매꾹은 전 세계 40개국 일 평균 70여만 개 이상의 상품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B2B 몰로, IT 융복합기술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개념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을 선도해가고 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3월 21일밤, 길림대학중일련의병원 의료구조직승기가 상처입은 위급환자 한명을 싣고 평온하게 병원의 국가긴급의학구조기지 립체중계쎈터 계류장에 착륙했다. 이는 이 병원에서 처음으로 완성한 야간비행 운송이였다. 환자는 한 중년남성으로 당일에 기계에 상처를 입

80대 할머니의‘좋은 친구 방송’들어보셨습니까?

80대 할머니의‘좋은 친구 방송’들어보셨습니까?

84세 김선녀할머니 4년째 자체 온라인방송 견지, 사람들에게 힘과 용기 주고 싶다 집에서 핸드폰으로 방송원고를 록음하고 있는 김선녀할머니 목소리만 듣고서는 방송인이 올해 80대 고령 로인이라고는 전혀 믿겨지지 않는다. 목소리의 발음, 감정이며, 정서까지... 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