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법률/정책
  • 작게
  • 원본
  • 크게

10월 새로운 규정: 국가(国歌) 모욕하면 형사책임 추궁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7.09.28일 10:03
민법총칙 10월부터 시행, "민법전시대" 열린다

  (흑룡강신문=하얼빈)중국민법전의 시작작품인 “중화인민공화국민법총칙”이 3월 15일, 12기 전국인대 5차 회의에서 표결채택되였고 2017년 10월 1일부터 실행된다. 중국민사법률제도는 이로써 “민법전시대”를 열게 되였다. 민법총칙은 바로 민법기본원칙, 민사주체, 민사권리, 민사법률행위, 민사책임과 소송시효 등 기본민사법률제도에 대해 규정한것으로 우리 나라 민사법률제도의 기본구조를 구축했고 민법전을 편찬하는데 기초를 닦아놓았다.

  민법총칙이 통과된후 현행 민법통칙이 규정한 계약, 소유권 및 기타 재산권, 민사책임 등 구체내용은 민법전 각 분편을 편찬할 때 진일보 총괄하고 체계적인 통합을 진행할것이 소요된다. 민법총칙이 통과된후 민법통칙을 잠시 페지하지 않으며 민법총칙과 민법통칙의 규정이 불일치할 경우 새로운 법이 옛법보다 좋다는 원칙에 따라 민법총칙의 규정을 적용한다.

  국가법(国歌法) 곧 실행, 국가(国歌)모욕행위 형사처벌 받을수도

  9월 1일, 12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제29차 회의는 "중화인민공화국 국가법"을 통과했으며 2017년 10월 1일부터 시행하게 된다. 국가법에서는 공공장소에서 악의적으로 국가의 가사를 수정하고 왜곡, 먹칠하는 방식으로 국가를 부르며 혹은 기타 방식으로 국가를 모욕하는 행위에 대해 공안기관은 경고 혹은 15일 이하의 구류처벌을 내리고 범죄를 조성했을 경우 법에 따라 형사책임을 묻는다고 규정되였다.

  운전면허시험 새 규정, 6가지 통과률이 낮은 항목에 조심해야

  새로 수정한 "기동차량 운전면허시험 내용과 방법"이 10월 1일부터 정식으로 실시된다. "방법"은 새로운 운전면허시험의 평가표준을 상세하게 규정했는데 즉 새로운 평가항목을 증가하고 또 일부분의 평가표준을 수정하거나 삭제하기도 했다.

  그중 통과률이 낮은 항목에 특히 조심해야 한다.

  1. 후진주차의 제한시간은 210초이며 시간 초과시 통과되지 못한다.

  2. 측면주차의 제한시간은 90초이며 시간 초과시 통과되지 못한다.

  3. 길목을 지날 때 주동적으로 행인을 피하지 않으면 전반 시험을 통과되지 못한다.

  4. 차에서 내리기전에 뒤를 돌아보지 않고 주차시 도로턱과 너무 멀리 떨어지면 시험에서 통과되지 못한다.

  5. 방향을 바꿀 때 자동차 라이트를 켜지 않거나 라이트를 켠 시간이 3초가 되지 않아 방향을 바꾸면 시험에서 통과되지 못한다.

  6. 언덕에서 출발하거나 정지할 때 차량과 변두리선 사이 거리가 50센치 이상이면 시험에서 통과되지 못한다.

  그외 또 세가지 변화가 있는데 곡선통행시 2기어 이상을 넣지 않으면 5점을 벌점하고 문명운전지식에 관한 시험문제 비률을 증가하며 8가지 중도 주차에 대한 표준을 느슨하게 했다.

   "인터넷채팅그룹 정보서비스관리규정" 10월 8일부터 시행, "그룹을 만든 사람이 책임져"

  국가인터넷정보판공실에서는 9월 7일 "인터넷 채팅그룹 정보서비스관리규정"을 인쇄발부하여, 인터넷 채팅그룹 건립자, 관리자가 채팅그룹의 관리책임을 리행해야 하는데 즉 "누가 그룹을 만들면 누가 책임지고" "누가 관리하면 누가 책임지는것"이다. 법률법규, 가입자 협의와 플랫폼의 공약에 의거하여 채팅그룹의 행위와 정보의 발포를 규범화한다. 이 규정은 2017년 10월 8일부터 정식 시행된다.

   새로운 “대형비행기 공공항공 운수업자 운행합격 심사규칙” 10월부터 실시

  일전에 “대형비행기 공공항공 운수업자 운행합격 심사규칙” 제5차 수정본이 완성되였으며 10월부터 정식 실시된다. 이번 수정은 비행기 휴대용 전자설비에 대한 관리규정을 느슨히 했고 항공회사가 주체로 휴대용 전자설비 영향에 대해 평가를 진행하도록 허가했으며 상응한 관리와 사용정책을 제정했다.

  이는 10월부터 기내에서 휴대폰을 사용할수 있는것이 아니고 또 기내에서 휴대폰으로 전화를 할수 있는것도 아니라고 한다. 각 항공회사는 평가를 통해 검증을 마친후 사용규정을 출범하게 되는데 비행중 휴대폰을 사용하는것은 아직도 시간이 필요된다고 한다.

  “무면허경영 사출방법” 10월1일부터 실시

  “무면허경영 사출방법”이 2017년 10월 1일부터 정식 실시된다.

  19개 조목으로 된 관련”방법”은 무면허경영 사출방법을 조정하고 부문감독과 직책을 명확히 규정했다.

  방법은 재래시장과 같은 지정 장소에서 농부산물을 판매하는 등 세가지 상황은 사출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규정했다. 법률, 법규가 허가증 혹은 비준문건 취득이 필요하지 않다고 명확히 규정한 경영활동과 개인의 기능을 리행해 종사하는 허가심사 필요가 없는 봉사성 경영활동, 집산시장 혹은 지방인민정부가 지정한 구역내에서의 농부산물 판해 등 세가지는 사출 대상에서 제외된다.

  출처:인민넷 조문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3%
10대 0%
20대 0%
30대 18%
40대 45%
50대 0%
60대 9%
70대 0%
여성 27%
10대 0%
20대 9%
30대 9%
40대 0%
50대 0%
60대 9%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오윤아(43) 레이싱모델 출신의 배우 오윤아(43)가 방송을 통해 13년 전에 갑상선암으로 투병했던 사실을 고백한다. 특히 오윤아는 갑상선암으로 투병했을 당시 약 6개월 동안 말을 하지 못했었다고 털어놓으면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오윤아는 4월 15일(월) 오후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길림성 2024년 대학졸업생공익초빙회 장춘서

길림성 2024년 대학졸업생공익초빙회 장춘서

─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 ─1,746개 기업 2.2만개 일터 제공 13일, ‘창업분투는 길림에서’를 주제로 한 ‘2024년 대학졸업생공익초빙회’가 장춘국제컨벤션쎈터에서 개최되였다. 길림성인력자원및사회보장청, 길림성교육청에서 주최하고 길림성인재교류개발쎈터 등 대

연길시 벼재배호 벼씨붓기 작업 한창

연길시 벼재배호 벼씨붓기 작업 한창

4월 중순에 들어서면서 연변 각지에서 벼씨붓기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였다. 연길시 조양천진 팔도촌의 정휘농업전문합작사의 비닐하우스에서 촌민들은 한창 포도, 점종, 복토, 출반 등 작업으로 분망한 모습들이다. 이제 한달이 지나면 푸르싱싱한 벼모로 자라나

길림석유화학 전환 프로젝트 1호 상감압탑 설치중

길림석유화학 전환 프로젝트 1호 상감압탑 설치중

길림석유화학 380만톤 1호 상감압탑을 지난해 3월에 착공해 올해 8월에 인도할 예정이다. 1호 상감압탑의 설치로 길림석유화학석유정제설비의 전체적인 에너지 소모와 환경보호 배출지표는 한층 더 낮아져 국내 선진수준에 도달하게 된다. 상강압탑은 정상감압장치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