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건강/의료
  • 작게
  • 원본
  • 크게

요가는 나의 힘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7.10.11일 09:09
자기 자신과 만나기 위해 누군가는 산티아고 순례길을 걷고, 누군가는 깊은 숲 속에서 명상에 잠긴다. 코스모가 수행을 위해 떠나는 이를 위한 가이드를 준비했다.

발리로 떠난 이유

우리 몸은 매일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요가는 사실 어디에서 하든 늘 다른 기분을 느껴요. 하지만 낯선 환경에서 수행하면 몸과 마음이 새로운 자극을 받아 평소와는 다른 기분으로 할 수 있게 되죠. 일상의 루틴에서 벗어나 색다른 환경에서 경험하는 거니까요. 발리는 ‘요가’ 수련을 목적으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찾는 도시 중 하나예요. 섬 곳곳에 요가원이 가득하죠. 풀벌레 소리와 시트로넬라 향기 속에서 했던 수련은 기분 좋은 생경함을 안겨줬어요. 무엇보다 발리는 굳이 요가원에 가지 않아도 어디에서나 수련을 할 수 있어 좋아요. 특히 발리의 청명한 하늘 아래에서 해변에 매트 한 장 깔아놓고 눈앞에 펼쳐진 바다를 바라보며 하는 수련은 정말 멋진 경험이죠. 자연보다 더 근사한 좋은 에너지를 주는 공간은 없는 것 같아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발리에 좀 더 오래 머물며 오로지 요가에 빠져 살아보고 싶어요. 조금 먼 미래엔 아슈탕가라는 요가가 탄생한 곳인 인도의 마이솔에서 수련을 해보고 싶기도 합니다.

요가는 나의 힘 요가 수련을 시작한 지 아직 일 년밖에 안 됐어요. 몸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드라마틱한 변화를 기대하기엔 수행 기간이 짧죠. 다만 내 몸 상태에 귀를 기울이고, 더 나은 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게 된 것 같아요. 수련을 위해 어딘가로 떠나지 않아도, 단지 요가를 시작하는 것만으로도 삶에 변화가 일어날 수 있어요. 제가 만약 요가를 시작하지 않았다면 발리의 고요한 해변에서 오로지 나와 내 몸에 집중하는 여행을 할 수 있었을까요? 아직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평온함, 내면의 고요에는 닿지 못했지만, 이전보다 내 앞에 닥친 문제 앞에서 좀 더 침착하고 차분해졌어요. 요가 수련에 관심이 있다면, 체중 감량 같은 목표보다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자신에게 집중하면서 나를 살피는 시간을 갖는 데 열중해보세요.

Tip 요가 여행자를 위한 팁 10

1 요가에는 내장 운동을 도와주는 자세가 많기 때문에 공복에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2 수행 전후, 따뜻한 샤워로 모공을 열어주고 노폐물을 배출시키자.3 뜨거운 태양은 피하되 밝은 곳에서 따뜻한 햇볕을 쬐며 수행하는 것이 좋다.4 공기가 잘 통하지 않는 곳에서 수행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5 매트나 담요를 꼭 깔자.6 초보자는 자신의 자세를 볼 수 있는 장소에서 수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7 호흡은 코가 아닌 입으로 해야 한다.8 잘하는 것보다 긴장하지 않고 편안하게 수행하는 것이 좋다.9 생리 기간과 분만 후 한 달 동안은 요가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10 많은 동작을 한꺼번에 배우는 것보다 한 가지를 천천히 반복하라.

1. 라디언틀리 얼라이브

차분히 수행에 집중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발리의 요가원. 뭉친 근육을 푸는 ‘롤 앤 릴리스’, 부드러운 동작부터 강도를 올려 몸의 에너지를 끌어올리는 ‘젠틀 플로’가 초보자에게 적합하다.

2. 리탐빌 제주의 대자연 속에서 요가를 즐길 수 있는 ‘리탐빌로움여행’ 프로그램이 있다. 10월 20일부터 25일까지 <더 시크릿>의 멘토 마이클 버나드 벡위스 박사와 함께 ‘2017 슈퍼 소울 릴레이’를 진행한다.

3. 느림원 우리나라 곳곳에 지점을 둔 느림원의 요가 수행지는 대자연이다. 숲과 바다, 모래사장 위에서 다양한 요가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음식이나 차를 마시며 명상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4. 요가 커피 모닝 미술관에서 운동하는 새로운 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 런던의 V&A 뮤지엄의 요가 수업이 대표적. 사이트에선 다른 도시의 ‘미술관 요가 프로그램을 안내한다.

코스모폴리탄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