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국제시사
  • 작게
  • 원본
  • 크게

현송월 일행, 남측 CIQ통과…1박2일 방남일정 마치고 北 귀환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8.01.22일 21:41

북으로 돌아가는 현송월 일행(파주=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을 비롯한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2일 오후 방남 일정을 마친 뒤 파주 통일대교 앞을 지나 북으로 돌아가고 있다.utzza@yna.co.kr

서울·강릉 돌며 공연장 5곳 방문…강릉아트센터·국립극장 공연장 유력

워커힐호텔서 만찬…밤 9시 53분 남측 출입사무소 거쳐 北으로 귀환

현송월 일행, 방남 일정 마치고 다시 북으로(파주=연합뉴스)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을 비롯한 북한 예술단 점검단이 22일 밤 방남 일정을 마친 뒤 경기도 파주 남북출입사무소를 통해 북으로 돌아가고 있다. 2018.1.22 [사진공동취재단=연합뉴스]

photo@yna.co.kr

(서울·도라산=연합뉴스) 공동취재단 이정진 백나리 기자 =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이끄는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2일 이틀간의 방남 일정을 마무리하고 북한으로 귀환했다.

전날 방남해 강릉을 먼저 찾았던 현 단장 등 사전점검단은 이날 서울로 돌아와 잠실학생체육관과 장충체육관, 국립극장 등 공연장 3곳을 차례로 둘러봤다.

현 단장 일행은 이 중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한 시간 이상 머물며 조명과 음향, 무대 등을 꼼꼼히 점검했다. 국립극장보다 먼저 찾은 잠실학생체육관과 장충체육관에서는 15분 정도씩만 머물렀다.

워커힐 호텔 도착한 현송월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을 비롯한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로 들어서고 있다. 2018.1.22

ryousanta@yna.co.kr

(끝)

이에 따라 서울 공연장은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으로 정해질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 나온다. 서울 장충단로에 있는 국립극장은 서울 공연시설들 가운데 역사적으로 북한 예술단과 인연이 가장 깊다고 할 수 있다.

1985년 '이산가족 고향방문단 및 예술공연단' 교환 방문 때 북한 예술단의 공연과 1990년 첫 남북고위급회담과 함께 성사된 남북 음악인들의 첫 합동공연인 '송년통일전통음악회' 공연도 이곳에서 열렸다.

오케스트라 연주와 오페라 공연 등이 가능한 해오름극장은 1천563석을 갖추고 있다.

앞서 현 단장 일행은 전날 강릉부터 찾아 강릉아트센터와 황영조기념체육관을 둘러봤다. 이들은 강릉아트센터에서 2시간 반을 머물며 세심하게 시설을 점검, 이곳에서 강릉 공연이 열릴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

현 단장 일행은 이날 워커힐호텔에서 저녁 식사를 한 뒤 밤 9시 53분께 남북출입사무소(CIQ)을 거쳐 육로로 귀환하는 것으로 1박 2일의 방남 일정을 마무리했다.

그는 CIQ에 들어서면서 '방남 결과 만족하시냐'는 질문에 답을 하지 않았다.

국립극장 점검하는 현송월 일행(서울=연합뉴스)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을 비롯한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2일 오후 서울 중구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내부를 점검하고 있다. 2018.1.22 [사진공동취재단=연합뉴스]

photo@yna.co.kr

현 단장 일행의 방남은 문재인 정부 들어 첫 북한 인사의 남측 방문으로, 지난 2014년 10월 인천 아시안게임 폐막식 당시 황병서, 김양건, 최룡해 등 최고위급 3인방이 내려온 이후 3년 4개월 가까이 만에 처음이다.

경의선 육로가 다시 열린 것도 2016년 2월 개성공단 전면중단 이후 최초다.

북측은 사전점검단이 보고한 공연장 점검 결과를 토대로 남북이 합의한 북한 예술단의 서울·강릉 공연 일시와 장소를 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지연관현악단 140여명으로 구성된 북한 예술단은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서울과 강릉에서 1차례씩 공연하기로 돼 있다. 140여명에는 오케스트라는 물론 춤과 노래를 담당하는 인원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transil@yna.co.kr

nari@yna.co.kr

'다시 북으로'(파주=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을 비롯한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2일 오후 1박2일 간의 방남 일정을 모두 마치고 파주 통일대교 앞을 지나 북으로 돌아가고 있다. 2018.1.22

utzza@yna.co.kr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7%
10대 7%
20대 0%
30대 13%
40대 33%
50대 13%
60대 0%
70대 0%
여성 33%
10대 0%
20대 0%
30대 20%
40대 13%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1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그 동안 남측의 환대를 받았겠건만 일절 말문을 닫는건 너무 인간적으로 무례한거 아닌가?
어쩌면 니들은 하나같이 그리 인정머리가 없냐?
답글 (0)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3월 21일밤, 길림대학중일련의병원 의료구조직승기가 상처입은 위급환자 한명을 싣고 평온하게 병원의 국가긴급의학구조기지 립체중계쎈터 계류장에 착륙했다. 이는 이 병원에서 처음으로 완성한 야간비행 운송이였다. 환자는 한 중년남성으로 당일에 기계에 상처를 입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