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끊임없이 변하는 마케팅 시장의 생존법은 무엇인가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19.02.21일 08:50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주최하고 인민망 등이 후원하는 '제66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5일 강남 노보텔 샴페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조찬회는 샌드박스네트워크 김범휴 이사와 김현정아트센터의 김현정 화가가 강연자로 나섰다.

본 강연 시작에 앞서, 한국 어도비시스템즈 최기영 대표의 간단한 5분 스피치로 조찬회의 막을 열었다. 최기영 대표는 데이터가 새로운 화폐로 부상하고 있고, 이는 고객들의 경험이 디지털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어도비시스템즈는 이렇게 디지털로 변화하고 있는 고객들의 경험을 어떻게 충족시킬지 연구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디지털시대의 큰 문제점 중의 하나인 시스템보완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제1강연은 샌드박스네트워크 김범휴 이사의 “화제의 크리에이터, 주목할 크리에이터”라는 주제로 시작되었다. 김범휴 이사는 크리에이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2018년 각 월별 유튜브 인기 및 급상승 검색어 위주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2018년 1월부터 12월까지 ‘셀럽파이브’ ‘영미’ ‘브베’ ‘탈모르파티’ ‘봇노잼’ ‘감스트’ ‘와썹맨’ ‘모모귀신’ ‘마미손’ ‘신세경’ ‘KDA’ ‘띠예’가 각각 월별 인기순위 상위권을 차지하였으며, 각각의 키워드를 영상과 함께 강의를 이어나갔다.

김범휴 이사는 마케터가 주목할 크리에이터 장르는 ‘전문 재능형’ 크리에이터임을 강조하였다. 전문 재능형 크리에이터로는 입담이 뛰어난 전문 MC출신 ‘임다’, 랩하는 초등학교 선생님 ‘달지’ , 3D펜 장인‘사나고’ 등이 있으며, 기업들은 이러한 전문재능형 크리에이터들의 활용하여 대중의 흥미를 끄는 마케팅을 할 수있음을 전했다.

그러나, 단순히 이러한 크리에이터들의 채널에 자사의 제품 홍보 하는 것이 아니라 재밌는 영상을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제작하여 자사의 브랜드를 홍보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크리에이터의 채널이 작아도 대중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재능을 가졌다면 좋은 소재를 만들어 확산시키면 된다고 언급했다.



제2강연은 김현정아트센터 김현정 화가의 “아트콜라보레이션(Art Collaboration)”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김현정화가의 내숭이야기 시리즈는 현대와 전통, 동서양이 교차하는 퓨전 작품이며, 자연스러운 PPL으로 뛰어난 광고효과를 불러일으킨다고 전했다. 또한 주로 20~30대 여성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팔로워 16만 명을 보유하고 있음을 언급하였다.

김현정 화가는 아트콜라보레이션의 과정에 대해서 설명하였다. 첫 단계는 기획과정으로,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할 때 화가만의 독단적인 생각이 아닌, 기획팀과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때, 끊임없는 기업의 아이텐티티 연구와 경쟁사 분석을 통해 디자인, 홍보 등 기획방향을 설정함을 언급하였다.

두 번째 단계는 디자인의 단계이며, 내숭이야기 시리즈와 우리카드의 콜라보레이션 과정에서 297개의 카드 시안을 고안했음을 전하며 디자인 단계에서는 무수히 많은 시행착오와 조율을 거쳐 탄생함을 강조하였다. 세 번째 단계로는 실제 상품을 제작하고, 네 번째 단계에서는 실행 및 운영하는 과정을 거친다고 전하였다.

내숭이야기 시리즈와 우리카드의 아트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우리카드는 브랜드지수 업계 8위에서 2위로 상승하였으며 이는 최단시간 신기록을 달성하였다. 김현정 화가는 아트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기업 이미지의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다고 언급하였다. 따라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아트콜라보레이션은 좋은 방안이 될 것이라며 강조하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다음달 3월 15일에 개최되는 제67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는 시지온 김미균 대표의 “미디어커머스의 변화와 미래예측”과 더스크린 박혜은 CCO의 “컬처 라이프 스타일 트랜드 분석”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출처: 소비자평가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습근평 총서기는 새 라운드 과학기술혁명과 산업변혁에 직면해 혁신강도를 높이고 신흥산업을 육성하며 미래산업을 앞당겨 포진시키고 현대화 산업체계를 완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올 1분기 규모 이상 첨단기술 제조업의 증가치가 동기 대비 7.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전신 굳어가고 있다" 셀린디옹, 충격적인 '희소병 투병' 대체 뭐길래

"전신 굳어가고 있다" 셀린디옹, 충격적인 '희소병 투병' 대체 뭐길래

셀린디옹 전신 굳어가지만…"어떤것도 날 멈출 수 없단 걸 알아"[연합뉴스] 전신의 근육이 뻣뻣해지는 희소병을 앓는 가수 셀린 디옹(56)이 투병과 관련한 근황을 전하면서 "그 어떤 것도 나를 멈추지 못할 것"이라며 꺾이지 않는 의지를 내보였다. 23일(현지시간) 미국

하이브, 민희진 고발…'뉴진스 데리고 나간다' 대화록 확보

하이브, 민희진 고발…'뉴진스 데리고 나간다' 대화록 확보

하이브, 민희진 고발…'뉴진스 데리고 나간다' 대화록 확보[연합뉴스] 하이브가 자회사이며 뉴진스 소속사인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 등을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25일 수사기관에 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하이브는 지난 22일부터 어도어에

미국 샌프란시스코 시장, 중국과의 협력 전망에 기대감 내비쳐

미국 샌프란시스코 시장, 중국과의 협력 전망에 기대감 내비쳐

런던 브리드 샌프란시스코 시장이 2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신화통신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런던 브리드 시장이 21일 중국 방문 일정을 마치고 귀국하면서 이번 방문은 샌프란시스코의 미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